감흥없이 돌아온 중형차 1위, 2012 신형 토요타 캠리

반응형

북미 중형차의 절대강자이자 토요타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캠리, 오랜 기다림끝에 드디어 2012년형 풀체인지된 신형 캠리가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전의 티저 사진을 보면서 정말 가슴 떨리며 지켜 보았던 캠리.. 혼다 어코드와 함께 제가 좋아하는 캠리가 과연 어떻게 변했을까 하는 생각들, 현재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토요타의 미래를 어떻게 짊어지고 갈것인가 하는 기대감..

하지만 공개된 신형 캠리를 보니 토요타는 앞으로도 계속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캠리 같은 중형차는 확실히 캐쉬카우의 역할을 하는 모델인데 이번 신형은 이전 모델에 비해서 외형적으로 나아진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전 모델이 디자인에 있어서는 더 중형차 같고 더 멋있어 보이네요.


전면의 헤드라이드를 보여주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할때만 해도 뭔가 엄청난 변화를 기대했지만..










막상 공개된 캠리를 보니 뭔가 초라해 보입니다. 중후한 면도 보이지 않고 중형차가 아닌 아반떼급의 준준형 느낌이 더 강하게 나네요. 역시 일본차 스러운 디자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캠리의 외형 디자인을 보면서 멋지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지만 실내의 허접함 때문에 선택함에 있어서 고민이 있었는데 이번 신형 캠리를 보니 외형 때문에 앞으로도 선택의 기로에 놓일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렇게 사진으로 보는 것과 실제로 보는 것은 극명한 차이가 있지만 일단 사진으로 만나 본 캠리의 외형은 실망스럽습니다.

그러면 실내의 모습은 어떨까요?


처음 이 사진을 보고 느낀점은 이젠 일본차도 더 이상 기대할 만한 것이 없다는 것 이었습니다. 그저 그런 디자인에 어떤 감흥도 없는 실내의 모습,



플레이스테이션 같은 비디오 게임의 조이스틱이 연상되는 스티어링휠, 전혀 세련스럽지 않습니다. 현대차의 스티어링휠이 백배 더 멋스럽다는 생각입니다.


이런 스티치는 뭐 기본이니 뭐 강점이라고 할 부분도 없고


패들 시프트는 뭐.. 이것도 강정이라고 할 부분도 없고


이 촌스러움의 극치를 달리는 계기판은 어쩔려는지.. 과거로 희귀하는 그런 느낌입니다.


그나마 기존 캠리보다 나아진 디스플레이 부분인데(7인치), 요즘 나오는 차량과 비교할때 뭔가 아주 멋지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그냥 그저 그런 디자인 (기능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기어박스 부분도 그저 그렇고, 이 싼티나는 기분은, 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스텝게이트 방식..^^


7세대 뉴 캠리의 엔진은 3.5 V6 6단 자동변속기, 256마력, 2.5리터 4기통, 210마력, 6단 자동/수동 변속기를 적용하고 있고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2362cc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은 147(6000rpm), 최대토크 19,7(4400rpm)입니다. 여기서 전기모터의 45마력이 추가가 되며 저속에서(30km 이하) 전기 모터로 구동되고 그 이상에서 가솔린 엔진으로 움직입니다.

주행성능과 연비 부분은 이전 모델에 비해서 향상된 모습을 보여 주고 있는데 성능 부분은 직접 확인해 봐야 하는 것이고 일단 외부나 내부 디자인의 모습은 실망스럽습니다.


미국인들이 이런 차를 좋아하는지 모르겠는데 적어도 한국에서의 판매는 좀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요즘 현대차와 기아차가 선보이는 차가 워낙 잘 나와서 신형 캠리의 디자인이 후지다고 느끼게 하고 있습니다. 요즘 일본은 엔고로 일본기업들이 아주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도요타의 실적개선은 당분간도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갬리야 북미에서 워낙 인기가 좋다보니 이런 모델이 미국에서 어떤 반응을 보일지 모르겠네요.

현대 쏘나타의 가장 큰 라이벌이라고 할 수 있는 신형 캠리가 일단 이렇게 나왔으니 현대차로서는 안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국내에서는 어떤 큰 반응이 없을 것 같으니 말이죠. 너무 원가 절감을 하려고 했는지 좀 싼티나는 느낌이 강해서 말이죠.^^

직접 보면 이런 생각들이 달라질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서는 기대했던 마음은 실망만 한 가득입니다. 이젠 혼다 신형 어코드를 기대해 보는 수 밖에요. ^^

2012 신형 캠리는 2011년 10월에 공식 판매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