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10.1리뷰] 갤럭시탭10.1로 잡지를 보는 방법

반응형


현재 태블릿PC 시장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고 새로운 이슈를 몰고 다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탭 10.1 리뷰 4번째 시간입니다. 제가 태블릿제품을 사용함에 있어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부분은 잡지와 신문 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신문이나 잡지를 보는 것을 좋아하는 편인데, 종이 신문과 잡지는 구입을 하고 나서 나중에 집에다 쌓아둘수도 없고 여러가지로 처리 부분에 있어서 고민인 부분이 많았는데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PC의 등장으로 이런 고민은 더 이상 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메모리 용량만 많다면 언제 어디서나 수 많은 잡지와 신문 그리고 만화책과 책들을 볼 수 있다는 것, 그 이유 하나만으로도 저에겐 구입을 해야 하는 충분한 가치가 있는 디바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갤럭시탭 10.1 을 처음 접하면서도 역시 큰 기대를 했던 부분이 바로 이런 부분이었습니다. 그동안 아이패드에서만 보는게 익숙해져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는 어떨까 하는 호기심이 있었는데 이번에 리뷰를 하면서 제대로 경험을 해 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그중에서도 갤럭시탭10.1을 지원하는 잡지 앱을 찾아 보던 중에 요즘 여기저기서 눈에 보이는 이츠비 매거진  HD를 알게 되어서 한번 테스트겸 사용해 보았습니다. 구글마켓에서 이츠비를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아직은 갤탭10.1을 지원하는 앱들이 그리 많지 않아서 이런 잡지관련 앱들이 나오면 정말 반갑네요. 베타뉴스에서 나온 잡지다 보니 아무래도 디지털과 컴퓨터에 관련된 내용이 많을 것 같아서 기대를 한번 해 보았습니다.



다운을 받고 실행을 해 보려 하니 어도비 에어를 설치해야 한다고 해서 설치를 했습니다.



이츠비 앱을 실행하면 이렇게 다운받아서 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실행해 보았습니다. 아리따운 여성모델도 보이고 컨텐츠도 컴퓨터에서 자동차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내용을 보니 광고도 다양하고 볼거리도 재미있게 구성되어졌다는 생각입니다. 또한 단순하게 보는 것이 아닌 동영상과 인터엑티브한 구성으로 심심하지 않게 노력을 한 흔적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런 화려한 모습에 비해서 구동 되는게 너무 느리더군요. 움직임도 계속 딜레이가 걸리고 제가 원하고자 하는 움직임을 전혀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어떤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어떤 페이지에 들어가면 인터넷 연결이 안된다고 하면서 에러를 뿜어내더군요. 보고 싶어도 더 이상 볼 수 없었습니다. 초반부타 이런 답답한 모습을 보니 더 이상 보고 싶어지지가 않더군요. 인터넷 에러가 뜨면서 더 이상 볼 수 없어서 이츠비를 살펴보는 것은 여기서 포기해야 했습니다. 비록 처음이긴 하지만 아직 가야할 길이 아주 멀어 보이더군요. 여기저기 광고를 많이 하는 것 같은데 좀더 부드러운 움직임과 버그들을 잡는데 신경을 더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첫 인상이라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데 약간은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츠비가 문제인지 갤럭시탭10.1이 문제인지.. 여기서는 구분이 가질 않았습니다. 그래도 한편으로는 갤탭10.1이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는데.. 다른 잡지앱을 살펴보니 그건 아니었습니다.


이번에는 잡지앱으로 유명한 지니오 리더 매거진을 한번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으로 접해본 지니오앱 과연 그 성능은 어떨까요? 앞서 살펴본 이츠비 이런것과 별 차이가 없을지..



지니오는 무료로 보는 앱이 아닌지라 이렇게 계정을 만들고 회원으로 가입을 해야 하더군요.



그나마 이렇게 무료로 볼 수 있는 샘플 잡지가 있어서 테스트를 할 수 있었답니다. 하지만 4개 정도만 볼 수 있었다는 것은 아쉬웠고 제가 즐겨보는 보는 잡지가 하나도 없더군요.



그래서 그동안 본적이 없었던 맥심을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맥심은 제가 즐겨 보는 잡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유명한 잡지인것 같아서 선택을 한 것이지 다른 의도는 없다는 거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츠비를 보면서 느꼈던 실망이 맥심을 보면서 다 사라졌습니다. 저는 부드러운 움직임은 아이패드에서나 가능한 건지 알았는데 지니오에서는 이게 가능하더군요. 딜레이 없이 부드럽게 작동하는 것이 잡지를 보는 즐거움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가로.세로로 보는 것이 가능하고 유료로 보는 앱이라서 그런지 구성도 아주 깔끔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볼수 있는 잡지도 아주 많았는데 지니오의 장점은 이렇게 해외유명 잡지를 쉽고 간단하게 볼 수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네요. 늘 아쉬운게 이렇게 종이가 아닌 디지털로 보는 잡지는 가격을 많이 내려야 하는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종이 잡지와 별 가격 차이도 나지 않은데 굳이 구입을 해야 겠다는 생각은 들지가 않네요. 유통이나 종이 가격이나 여러 부록등 여러 부분에서 가격이 팍팍 빠지는데 왜 디지털 버전은 가격이 왜 저렴하지 않은건지 전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가격만 합리적으로 나온다면 전자책 시장이 좀 더 활성화가 될텐데 말이죠.


가격이 좀 더 합리적으로 내려온다면 사람들이 불법으로 다운을 받는 행위도 많이 줄어들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에 나온 모터트랜드 이런 것도 가격이 한 3천원 정도 해준다면 저라도 디지털 버전으로 구입을 하겠다는 생각이 들겠지만 지금 나와 있는 가격을 보니 그다지 끌리지가 않네요. 



남성들을 위한 잡지부터, 그렇다고 하드코어적인 잡지는 없는 것 같습니다.^^;



카앤드라이버 같은 유명한 외국 자동차 잡지도 바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모터트랜드 한국판보다 오히려 가격은 더 싸네요. 이런 것이 바로 디지털 버전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세가 안 붙으니 해외 원서나 국내판이라 가격 차이가 별로 나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세금은 따로 붙는다고 하네요. 가격을 달러가 아닌 원화로 표시해 주는 것도 마음에 듭니다.



잡지는 이츠비와 달리 인터엑티브한 부분 없이 잡지를 그대로 스캔을 해서 보는 방식인데, 인터엑티브 한것도 물론 좋지만 전 버벅 거리는 인터엑티브 방식 보다는 이렇게 직관적이고 빠르고 부드럽게 보여 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지니오가 유료로 구입을 한다는 부분이 있지만 충분히 유료로 구입을 해도 될 정도의 좋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결국 부드럽게 구동되는 것은 갤럭시탭10.1의 기계적인 문제가 아니라 어떤 앱을 사용하느냐가 중요하다는 것을 지니오를 사용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앱을 설치해서 보는 방법도 있지만  PDF리더를 다운 받아서 앱안에 잡지관련 파일을 넣어서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이 방법을 주로 선호하는 편인데 파일을 넣는 방법은 컴퓨터에 USB로 연결해서 탐색기에서 잡지파일을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제가 아이맥을 사용하는데 맥에서는 파인더에는 외부 디바이스로 갤탭10.1을 인식을 하지 못 하더군요. 결국은 윈도우7으로 부팅을 해서 탐색기에서 넣어야 했습니다. (그래도 맥에서 KIES가 실행 된다는 것에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모터트랜드 PDF파일을 넣고 보면서 잡지를 확대해 본 모습입니다.




직접 잡지 파일을 넣고 보는 방법은 직관적이고 편하긴 했는데 글자의 가독성이나 움직임은 지니오 보다 뛰어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약간의 딜레이도 있었고 그랬지만 잡지를 보는데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좀더 괜찮은 PDF뷰어를 사용한다면 이런 문제점도 사라지지 않을까 싶네요. (제가 사용한 것이 무료로 어도비에서 나온 앱이라서요)

이상으로 갤럭시탭10.1에서 잡지를 보는 방법을 살펴보았는데 괜찮은 앱과 돈만 투자를 하신다면 갤탭10.1에서 잡지를 보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아직 약간의 딜레이가 답답해 보이긴 했는데 이 부분은 좀 더 다양한 앱을 사용하면서 좀 지켜봐야 겠습니다. 지니오 같은 유료컨텐츠에서는 부드럽게 구동이 되는 것을 보면 하드웨어적인 부분 보다는 소프트웨어적인 답답함이 더 큰 것 같네요.


평소에 잡지같은 것을 즐겨 보는 소비자라면 이런 갤럭시탭 같은 태블릿PC구입을 한번 생각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사실 이런 잡지나 신문을 보는 것 만으로도 태블릿컴퓨터를 구입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전혀 없기 때문이죠. 이전보다 신문과 잡지를 더 많이 읽게 되었고 어디를 이동하든 늘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에 짜투리 시간도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