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도곡 진달래,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을 말하다

반응형

대한민국처럼 교육열이 높은 나라도 없을 겁니다. 미국의 대통령인 오바마는 시간 있을 때마다 한국의 높은 교육열에 대해서 늘 이야기를 할 정도로 한국의 교육열은 국내를 넘어서 해외에서까지 알 정도입니다. 그런 한국에서도 가장 교육열이 높은 곳은 어디일까요? 아마도 서울의 강남, 그중에서도 대치.도곡동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은 서울에 살다 보니 자주 다니기는 하지만 확실히 뭔가 범접하지 못할 교육의 포스가 느껴지는지 그냥 그 기운에 빠져서 지나다니는 것만 해도 뭔가 압박이 느껴지긴 합니다.

그런 교육의 중심지이자 강남 8학군 단지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할 수 있는 강남 도곡동에 '래미안 도곡 진달래'가 들어섭니다. 래미안은 국내 프리미엄 아파트를 이끌어 가고 있는 리딩 아파트 브랜드인데 교육의 성지라고 할 수 있는 강남에 들어선다고 하니 이번 취재는 하기 전부터 뭔가 느낌이 바로 왔습니다. 너무나 명백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곳이라 한결 마음 편한 발걸음이었습니다. 그 동안 취재를 한 래미안 단지는 제게 있어 조금 생소한 지역이라서 취재 하기 전에는 이런 마음은 없었는데 그래도 강남쪽은 자주 다니며 접한 곳이라 좀 더 편한 마음으로 취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강남은 제게 익숙한 곳이긴 하지만 한번도 제대로 살펴 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개인적으로도 많은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지 강남

강남은 생활이나 패션이나 여러 부분에서 그 동안 서울의 중추적이고 상징적인 부분을 담당해 왔기에, 기존의 래미안 단지들이 낙후된 지역을 개발해서 뉴타운 형식으로 들어 온 것과 달리 이미 모든 생활기반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들어 온다는 부분은 제게 있어 색다름이었습니다. 특히 래미안 단지를 소개하면서 생활편의시설이나 교통은 소개하는데 있어서 큰 어려움이 없었는데 교육에 있어서 취약해 보이는 것이 몇 곳 있어서 이런 곳에서 교육 부분으로 접근하는 것은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래미안 도곡 진달래 같은 경우는 교육이 모든 것을 압도하기에 교육 부분을 소개 하는 것에 있어서 마음이 참 편합니다. 래미안 도곡 진달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학원가라고 할 수 있는 대치동 학원가와 일직선상에 위치해 있습니다. 버스를 타면 한 정거장 정도의 거리인데 저도 이곳을 평소에 다녀 보긴 했는데 이번에 이 곳이 그 유명한 대치동 학원가라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가운데 도로를 기점으로 양 옆에 수 많은 학원들이 밀집되어 있는 곳 입니다. 생각해 보니 저도 예전에 사촌동생이 여기서 공부할 때 데리러 차를 타고 온 기억이 나네요. 그때가 밤 시간이었는데 이곳은 학부모들이 아이들을 태우기 위해서 장사진을 이루는 것을 보면서 우리나라의 학구열은 정말 대단하구나 하는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뉴스를 보면 지방에 있는 학생들을 이곳 학원을 들어가기 위해서 유학까지 온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그런 대단한 곳이 래미안 도곡 진달래에서는 그저 걸어서 와도 10분이 안되는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도에서 빨간 선이 있는 곳이 대치동 학원가이고 녹색으로 체크한 곳이 래미안 도곡 진달래 입니다.)

앞으로 이곳에 사는 입주자들은 적어도 대치동 학원가에 아이를 보내고 나서 번거롭게 태우러 오거나 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아이가 어려서 걱정은 덜 하지만 이날 학원가를 방문해 보니 앞으로 교육에 대해서 어떻게 신경을 써야 하는지에 대해서 걱정이 생기더군요. 교육이 잘 되어 있는 곳에서 살아야 하는데.. 그러려면 역시 돈을 많이 벌어야 할 것 같습니다.^^;


대치동 학원가 뿐만 아니라 강남 지역에는 명문 학교들이 많이 있는데 대도초등학교, 중대부고, 조금 거리가 떨어져 있지만 일원동에 위치한 삼성에서 후원하는 학교로 한국의 이튼스툴을 꿈 꾸던 중동고(현재는 삼성이 후원을 그만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단대부속중.고/ 숙명여중.고/ 역삼중학교/ 진선여중.고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중앙대 부속 고등학교


 중앙대 부속 고등학교는 올라가는 길은 상당히 멋졌는데 학생들이 오고 가는 길에 저절로 감성이 마구 생겨날 것 같은 그런 길이었습니다. ^^
 



학교 앞에서 바라보니 한국 자본주의를 상징하고 강남 부동산의 아이콘중에 하나인 주상복합 아파트 타워펠리스의 모습이 가을 햇살에 멋지게 보였습니다.



단국대 부속 중.고등학교


 규모가 상당히 컸던 숙명여중.고


LED전광판이 특이 했던 도곡중학교


 대도초등학교


역삼중학교의 모습, 래미안 도곡 진달래의 타워크레인의 모습이 학교 건너편에서 보입니다.

코 앞에 위치한 한티역


지금까지 수 많은 래미안 단지를 살펴 보았지만 래미안 도곡 진달래 처럼 지하철이 가까운 곳은 보지 못 했습니다. 지하철이 가깝다고 하길래 어느 정도인가 했더니 정말 지하철 내리자마자 역 밖으로 나오면 바로 앞이 래미안 입니다. 걸어서 3분 정도 걸리는 거리라고 할까요? 늘 지하철이 바로 앞인 아파트를 부러워 했는데 래미안 도곡 진달래도 그런 곳 중에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위 아래 한정거장씩 가면 2호선 선릉역과 3호선 도곡역으로 환승이 가능 합니다. 서울 도심에 위치한 지역이라서 버스로도 시내에 진입하는데 용이 합니다.


 한티역에서 바라본 래미안 도곡 래미안을 바라 본 모습인데, 사진에서 보면 타워 크레인이 보이는데 그 곳이 바로 공사현장의 모습입니다. 뒤에 보면 도곡 렉슬 아파트가 보이는데 바로 앞이 공사 현장입니다. 역에서 가까운 단지는 정말 걸어서 2분도 안 걸릴 정도로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롯데 백화점은 걸어서 4분, 강남 세브란스 병원은 6분


지하철만 가까이에 있는 것이 아니라 백화점도 정말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걸어서 4분? 이 정도 거리는 지금 현재 제가 사는 곳에서 슈퍼까지 가는 거리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슈퍼를 가는 거리 정도에 국내 굴지의 백화점인 롯데 백화점이 있다니.. 역시 강남은 뭔가 다른 건가요? 쇼핑을 즐겨 하는 분들에게는 래미안 도곡 래미안은 정말 취고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롯데백화점이 강남 패션 1번지라 불리던 그랜드 백화점일때 부터 자주 오던 곳이었는데 이렇게 롯데 백화점으로 바뀐 것은 여전히 적응이 안됩니다. 제겐 아직도 그랜드 백화점이 더 친근하긴 합니다. ^^


 위성 지도에서 보면 한티역과 롯데 백화점이 얼마나 가까운 곳인지 한 눈에 파악이 되실 겁니다.



빨간색 화살표가 래미안 도곡 진달래, 좌측 주황색 화살표가 롯데 백화점입니다. 도로 하나 거리의 차이만 있을 뿐 정말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롯데 백화점과 분당선 한티역은 바로 같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마트 역삼점은 단독건물 형태로 들어온 게 아니라 기존의 건물에 지하 2개의 층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있는 마트는 이마트 역삼점으로 백화점 보다는 조금 떨어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가까운 곳에 국내 메이저 병원중에 하나인 영동세브란스 병원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도 역시 걸어서 갈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 저 같이 병원을 좀 즐겨 가는 사람에게는 (ㅋ) 정말 취적의 입지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곡공원과 양재천

자연환경을 살펴 보면 세브란스 병원에 인접한 곳에 도곡공원이 있습니다. 거리상으로 보면 멀지도 않고 가깝지도 않은 적절한 거리인 것 같고 운동 삼아 오르기에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제가 사는 곳 주변에는 산이라곤 찾을 수가 없어서 늘 강을 바라보면서 운동을 해서 그런지 이렇게 가까운 곳에 수풀이 우거진 산이 있는 곳은 늘 부럽답니다.



잠시 올라가 본 도곡공원의 모습입니다.


강남을 상징하는 곳 중에 하나인 양재천입니다. 저도 주로 티비에서만 보다가 이렇게 가까이서 직접 보기는 처음 입니다. 양재천 뒤로 펼쳐진 타워펠리스의 위용도 그렇고 나무와 강이 있는 모습이 사진에서 보는 것 보다 더 아름다왔습니다. 이곳에 살면 양재천에서의 조깅은 그냥 필수가 될 것 같습니다. 뛰지 말라고 해도 이렇게 좋은 조깅 코스가 있다면 무조건 달리는 것이 진리가 아닐지.. ^^

저도 평소 한강을 달리면서 한강이 정말 멋진 곳이구나 하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양재천은 한강과는 또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강남의 래미안 클러스터?


산업도 그렇고 동종의 업체나 같은 산업이 몰려 있게 되면 또 다른 시너지 효과를 내고 그런 부분 때문에 특정 지역을 클러스터(Cluster)라고 하는데 강남 도곡동을 둘러보니 래미안 클러스터가 형성되어 있다는 것을 취재 중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도를 보시면 래미안 도곡 진달래를 주변으로 래미안 그레이튼(진달래2차, 3차)가 포진되어 있습니다. 래미안 도곡 진달래만 보면 세대수가 좀 작다는 생각이 들지만 뭉치면 힘이 된다고 반경 500미터안의 래미안 단지를 보면 2,300세대가 넘습니다.

(래미안 역삼)

(래미안 그레이튼)

 
주변 지역의 래미안 단지(역삼,그레이튼)를 담아 보았습니다.


래미안 도곡 진달래를 둘러 본 느낌은 그 동안 살펴 보았던 다른 래미안과는 확실하게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강남이라 하면 서울의 중심부라고 할 수 있고 교육이나 생활편의 시설 모든 것에 있어서 대표하는 지역인데 확실히 둘러보니 강남이 가지는 가치를 알 수 있었습니다. 강남이라면 그래도 나름 익숙하다고 생각한 지역인데 이렇게 천천히 둘러 보니 이제서야 조금은 강남이 가지는 특징들을 조금은 알 것 같았습니다.


대한민국 교육의 성지라 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한 래미안 도곡 진달래는 교육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답인 곳과 같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원하지만 누구나 살 수 있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대한민국에서 강남 그리고 그 중에서 대치.도곡동이 가지는 가치는 남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교통.생활편의시설,자연환경 그런 눈에 보이는 것에 대한 평가 보다는 눈에 보이지 않는 평가가 더 중요했던 강남, 가치를 평가 하기가 어려웠던, 그래서 래미안 도곡 진달래가 가지는 가치는 더 빛나 보였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이렇게 사진과 지도를 보여 드리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강남이 가지는 가치는 대부분의 한국 사람들은 다 아시기에 제가 이야기한 많은 것들은 단지 참조 정도로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울의 심장부이자 교육 생활의 중심부에 들어서는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인 래미안 도곡 진달래가 가지는 미래가치는 그래서 더 크게 빛나 보였습니다.


2012년 2월 9일 입주자 모집 공고


http://www.raemian.co.kr/raemian/sale?cmd=detail&sitecd=K2003045&siteflag=2  


* 본 내용은 래미안 분양 정보를 소비자의 시각으로 전달하기 위해 작성되었으며 삼성물산에서 블로거의 취재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