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CA]'리딩으로 리드하라' 이지성 작가의 특강이 있는 서울국제크리스찬아카데미 입학설명회

반응형

2012년이 시작한지도 벌써 19일이 지났습니다. 한해가 시작하면서 가졌던 마음의 결심과 생각들은 어떻게 흔들리지 않고 잘 유지해 가고 있는지요? 저도 한해가 자니면서 마음속으로 여러가지 다짐을 했습니다. 비록 작심삼일로 끝나버릴지 모를 옅은 결심이라 할수도 있지만 그런 수 많은 반복적인 작심삼일을 통해서 그래도 한걸음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결심하고 다짐했던 부분 중에서 하나는 올해 책을 많이 읽자는 것이었습니다. 2011년을 뒤돌아 보니 책을 정말 제대로 한권도 못 읽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서점에 쏟아져 들어오는 수 많은 실용서 보다는 조금은 깊고 더 많은 교훈을 얻을 수 있는 그런 책을 읽고 싶다는 마음이 올해는 더 간절합니다. 그런 생각을 하게 된 계기중에 하나가 바로 작년 말에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서울국제크리스찬아카데미(SICA)를 방문하고 나서 입니다.

2011/11/18 - [SICA]기본으로 돌아가 사람을 만드는 학교,서울국제크리스천아카데미(SICA)

그저 단순한 외국인 학교를 소개하는 거라는 마음으로 방문을 했는데 그곳에서 만난 교장선생님으로 부터 들었던 여러가지 이야기가 제게 많은 도전을 던져주었습니다. 취재를 하러 갔다가 오히려 더 큰 도움을 얻은 겪이라고 할까요? 평소에 책을 읽는 것을 좋아했지만 너무나 빠르게 변해가는 시간속에서 고전을 등한시 하고 현대 실용서에 너무나 몰입하다 보니 어떤 교훈을 얻기는 했지만 그 깊이감에 부족함을 항상 느껴왔습니다. 뭐라고 할까요? 읽어도 마음이 채워지는 지속적인 만족감이 아닌 뭔가  속이 빈듯한 그런 느낌이라고 해야 겠습니다.

서울국제크리스찬아카데미(SICA)가 다른 학교와 달라 보였던 것도 바로 이런 리딩, 읽기에 대한 부분이 남달랐기 때문입니다. 제가 생각했던 아이들의 교육 방향과 놀랍도록 비슷해서 상당히 관심깊게 지켜본 곳입니다. 특히나 국제학교이기 때문에 영어로 교육의 대부분을 가르치는 것은 기본이고 리딩 부분을  중점적으로 그중에서도 특히 인문고전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 부분은 상당히 신선하게 다가온 부분이었습니다.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서울국제크리스찬아카데미)

요즘 대부분의 교육기관에서 새로운 것에만 정신이 팔려서 옛것을 등한시하는 풍토와는 정반대의 교육이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기본으로 돌아가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아이들에게 지식을 주는 것이 아닌 지혜를 키워주어서 진정한 사람을 만드는  교육을 찾는 제게는 딱 맞는 이념이었습니다.  

그때 취재중에 SICA의 설립자인 이경원 교장님이 학교에 대해서 이것 저것을 소개하는중에 최근에 베스트셀러로 주목을 받고 있는 '리딩으로 리드하라.  저자: 이지성' 책에서 다루는 이야기들과 그곳에서 추천한  책들 중에 국제크리스찬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출판사인 꿈을 이루는 사람들에게 선보인 책들이 등장한 것과, 고전인문학을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이 너무나 비슷해서  상당히 놀랐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저도 그 책이 베스트셀러에 올라 있다는 것을 알고는 있었는데 읽어보지를 못했는데 그 이후에 한번 기회가 되면 읽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읽지를 못했네요.^^) 


(리딩과 인문고전에 대해서 특히 강조하는 교육이념을 가진 (SICA)의 실내 도서관의 모습)

'리딩으로 리드하라' 이지성 작가의 고전문학 특강이 있는 독특한 입학설명회

혹시 이 책을 읽어 보셨거나 아니면 저자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해 드려야 겠습니다. 서울국제크리스찬아카데미가 2012년 1월 28일(토)  2번째 입학설명회를 하는데 그날 재미있게도 이지성 작가의 특강이 있다고 합니다. 학교의 교육이념과 책이 말하고자 하는 것이 너무나 비슷하기에 학교에서 강의를 하면 참 재미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는데 실제로 그렇게 되었습니다.

이지성 작가는 그동안 '리딩으로 리드하라' 외에도 꿈꾸는 다락방,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20대 자기개발에 미쳐라등의 여러 베스트셀러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저 같아도 작가에 관심이 있고 그의 '리딩으로  리드하라' 책에 관심이 있어서 한번 참여해서 특강을 듣고 싶다는 생각입니다. 이런 기회는 흔치 않고 그동안 궁금했던 고전문학의 중요성에 대해서 작가에게 직접든는 시간이라 정말 유익하리라 생각합니다.

입학설명회라고 하면 그저 딱딱한 느낌이 강한데 이런식의 유명작가의 특강으로 하는 방식도 상당히 신선하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는 아무래도 저자와 학교의 교육이념이 비슷했기 때문에 가능한 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에 국제학교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남들과 같은 방식이 아닌 인성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교육을 가르치는 곳이 어딘가 찾고 있는 크리스찬이 있다면 국제크리스찬 아카데미는 꼭 생각을 해봐야 하는 학교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학교에 대한 교육이념에 대해서 잘 모르겠다면 이번 입학설명회에 꼭 참석을 해서 이지성 작가의 특강을 보신다면 이해가 바로 가시리라 생각됩니다. 특강을 듣기 전에는 그의 저서인 '리딩으로 리드하라'를 읽고 가는 건 기본적인 센스겠죠? ^^

그날 특강을 듣고 나서 책들고 사인도 혹시 받을 수 있을지 모르니  책을 가지고 있다면 꼭 들고 가시기 바랍니다. ^^

(1월 28일 (토) 오후 3시 서울국제크리스찬아카데미에서 이지성 작가의 특강이 있는 입학설명회가 열립니다.)

SICA 입학설명회

크리스찬으로서 아이들에 대한 교육에 대한 고민은 점점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 매일 뉴스와 신문에서 들려오는 왕따나 학생들의 자살이야기, 무너진 교육과 교권에 대한 이야기는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 하는가 하는 무거운 근심을 늘 마음에 안겨줍니다. 그래서 홈스쿨링도 생각해보고 이것 저것 고민을 하지만 아직 마음속에 딲히 떠오르는 어떤 대안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도 서울국제 크리스찬아카데미 같은 학교가 생겨서 다행이라는 생각입니다. 학교의 설립자인 이경원 교장님도 기독교인으로 자녀를 키우면서 여러시행착오를 겪었고 크리스찬 부모님들이 가지는 고민을 다 알고 있었기에 이런 고민을 다시 겪지 않게 하기 위해서 학교를 설립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정말 마음속으로 깊게 공감이 가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주위에서 아이들의 교육에 대해서 지금의 교육 시스템과는 다른 시각으로 접근하는 크리스찬 학부모님을 만나면 SICA이야기를 종종 합니다.  


영어와 아이들의 인성교육 그리고 진정한 사람이 되는 것이 학업보다 우선이라고 생각하는 부모님들이라면 지금이라도 한번 SICA를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에 있을 2번째 입학설명회도 한번 참석을 해서 학교도 살펴보고 이지성 작가의 특강을 통해서 학교의 교육이념이 어떤 것인지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입학설명회에 관심이 가신다면 반드시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한다고 하니 서두루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전화번호 02-557-7710)

학교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고 싶다면 학교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거나 제가 작년에 학교를 방문하고 나서 작성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http://www.sicacademy.org/  로 방문하시거나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02-775-7710 / e-메일을 보내주시면 e-브로셔를 보내준다고 하네요. sicacademy@dcty.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