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으로 자동 업데이트 되는 똑똑한 연락처, T연락처 살펴보기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전에는 사람들의 연락처를 다이어리나 수첩 또는 머리에 기억을 했지만 스마트폰의 등장 이후로 사람들은 이제 더 이상 연락처를 종이 위에 적지 않고 스마트폰에 있는 연락처에 다 기록을 합니다. 너무나 편하게 저장할 수 있지만.. 언제나 편한것에는 그에 따르는 위험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고장 났을때 그 동안 기록해 놓은 모든 전화번호와 연락처들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다양한 연락처앱을 활용해서 기록을 남기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클라우드 기능으로 싱크가 되는 앱들이 많아져서 휴대폰이 분실이 되어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수 많은 연락처. 주소록 앱 중에서 정말 마음에 드는 것은 아직 나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연락처,주소록 앱이 저의 기대치에 가장 맞는 것 같네요. SKT에서 선보인 T연락처 앱이 그렇습니다. 




먼저 T연락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앱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앱 다운은 구글플레이 그리고 T스토어 양쪽에서 모두 다운 가능합니다. 편하신 곳에서 받으시면 되는데 전 T스토어에서 받는게 더 편하더군요. 모두 무료이니 걱정 마시고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검색어는 T연락처로 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T연락처가 설치가 되었으니 홈화편에 설치 되어 있는 앱을 실행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행하면 이렇게 파스텔 느낌의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연락처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깔끔하고 감성적인 첫 만남이 아주 기분좋게 만들어줍니다. 이 화면은 처음 실행 할때만 보여주는 것 같더군요. 이후에 보고 싶어도 볼 수 없었습니다. 



첫 만남 부터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기존에 보아 왔던 조금은 뻔뻔한 디자인이 아닌 아주 아기자기하고 재미난 방식으로 접근을 하고 있습니다. 마치 아이폰에서 볼 수 있는 그런 멋진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들은 조금 딱딱해서 아이폰이 그리워 지는 시점인데 T연락처 앱이 그런 그리움을 달래주는 것 같습니다. 



SKT 고객은 계정이 없어도 기기변경, USIM기변, 번호변경 시 이어서 이용이 가능하지만 KT/U+ 타사 고객이나 멀티 디바이스 사용자들, 구글 연락처 등 여러 개의 연락처 계정이 있는 경우, T연락처를 제대로 이용 하실려면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아이디 만드는 건 아주 간단합니다. 평소에 쓰는 메일 주소를 넣고서 기다리면 인증코드 메일이 오는데 그 코드를 적어 넣으시면 바로 가입이 됩니다. 아무 메일 주소나 가능 하다는 점 기억 하시기 바랍니다. 



실행하고 나면 보는 화면입니다. 튜토리얼로 간단하게 사용에 대한 것을 배울 수 있고 실행하게 되면 하단에 노랗게 정리가 필요한 연락처라는 내용이 뜹니다. 아마도 지금 연락처가 뒤죽 박죽에 엉망진창인데 그것을 파악하고 이렇게 알려 주고 있습니다. 


연락처 정리를 클릭하면 이렇게 3개의 재미난 화면을 접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항목 들을 클릭해서 시키는 대로 하면 깔끔하게 정리된 연락처를 만나 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을 보면 제대로 정리가 되면 이렇게 각 항목이 깨끗하게 비워졌다는 그림으로 변경이 됩니다. 



연락처는 가져오고 내보내기 모두 가능합니다. 내보내기는 구글이나 휴대폰 계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곳을 선택해서 할 수 있는데 만약 앞에서 연락처 정리를 하셨다면 휴대폰 연락처로 보내실 필요가 없습니다. 정리 하기 이전으로 돌아 갈 수 있기 때문이죠. 저는 구글 계정으로 보냈습니다. 



가져오기 역시 다양한 계정에 있는 주소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좌측의 사이드바는 접을 수 있고 펼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면 연락처 오른쪽에 뭔가 마크가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이 뭘까 궁금해 했는데 그것은 바로.. 



프로필 연결하기 기능이었습니다. 이름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에서 프로필 연결 하기를 클릭 하면 상대방에게 서로 연결 하자고 메세지가 갑니다. 상대방이 승낙을 하게 되면 나중에 상대방의 정보가 바뀌면 바로 바로 자동으로 변경이 된 연락처를 표시해 줍니다. 무척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 상대방이 T연락처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프로필 연결 요청이 가고, T연락처를 사용하지 않으면 앱을 다운로드 하라는 메시지가 갑니다.      

 

일단 아는 지인에게 초청을 했는데.. 정말 바로 수락을 해줘서 깜짝 놀랐습니다.



수락을 하게 되면 이렇게 링크가 되었다고 표시가 됩니다. 기존의 표시와 다른게 느껴지시나요? 이런 표시가 많아 질수록 뿌듯해 질 것 같네요. 자동으로 서로의 정보가 업데이트가 되니 마치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그런 기분마저 들 것 같습니다.



또 하나 유용한 기능중에 하나가 내 연락처를 전송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받을 사람을 선택해서 나의 번호를 보내 주면 한번에 싹 보내 줄 수 있습니다. 일일히 보내는 것이 귀찮다면 이 방법을 통해서 하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참여 페이지 참여하기 (클릭)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신기한 연락처! T연락처  

 

시중에는 현재 다양한 연락처 앱이 나와 있습니다. 연락처는 정말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아마도 하나가 아닌 여러개의 연락처를 사용하고 계신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도 현재 여러개의 연락처앱을 사용 하면서 어떤 것으로 올인해야 할지 결정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딱 마음에 드는 앱이 아직 나오지 않았기 때문이죠. 

 

그런 면에 있어서 T연락처 앱은 저의 마음을 잡은 것 같습니다. 사용해 보니 생각보다 완성도가 높은 것 같더군요. 일단 디자인과 움직임이 상당히 부드럽고 감성적입니다. 안드로이드의 딱딱함이 아닌 아이폰에서 애플이 만든 앱의 느낌이 강하게 납니다. 움직임의 디테일이 아주 깔끔하네요. 그리고 연락처 정리를 하는 것이 아주 직관적이고 쉽게 되어 있어서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링크 개념을 도입해서 상대방과 링크가 연결이 되면 자동으로 서로의 정보가 바로 업데이트 되는 점은 정말 마음에 드는 점입니다. 서로 T연락처를 사용해야 이런 부분이 가능하니 앱을 사용하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친구들이나 지인분들에게 추천을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제 더 이상 친구들의 연락처가 끊길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모든 통신사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으니 LG U+. KT 유저들도 다운 받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현재는 안드로이드만 다운이 가능한데 곧 아이폰 iOS앱도 출시가 된다고 하니 기대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으로 나온 T연락처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네요. ^^

 

현재 T연락처 이벤트도 진행이 되고 있으니 참여 해보시기 바랍니다. 상품도 소니 바이오 듀오13, 삼성무선포터블오디오, 만다리나 백팩,닥터드레 이어폰, 미스터피지 에그타등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말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