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의 노른자!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 럭셔리한 모델하우스 살펴보기

반응형

싸이의 강남스타일 노래가 주목을 받은 후 서울 강남은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가장 뜨거운 '핫(HOT)' 플레이스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는데 그런 강남이 최근 들어서 또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자동차 글로벌 탑5에 들어가는 현대기아차가 강남구 삼성동 한전부지에 10조를 투자해 땅을 매입하고 새로운 본사를 만든다는 발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강남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거대한 삼성전자와 현대/기아차 본사가 동시에 들어서게 되는 정말 주목 받는 지역이 되게 됩니다. 두 기업 중에 하나만 들어와도 그 지역의 가치는 엄청난 상승을 할 수 밖에 없는데 두 개의 기업이 동시에 들어왔으니 강남의 미래 가치는 현재로서는 가늠 하기조차 힘듭니다.



그중에서 스마트폰 전세계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면서 이미 국내를 넘어서 세계와 경쟁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사옥이 있는 강남역 주변의 가치에 대해서는 따로 말을 하지 않아도 다들 아실 겁니다. 삼성동에 들어서는 현대기아차 본사와 강남역에 있는 삼성전자 사옥이 서로 만들어내는 미래 가치의 시너지 효과는 강남을 한국을 넘어 미국의 '뉴욕' 같은 곳으로 만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까지 갖게 만듭니다.


그렇게 모두가 주목하는 강남의 노른자땅에 제 2의 '래미안 퍼스티지'를 꿈꾸며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가 들어섭니다.



삼성물산(주)에서 서울 서초구 서초동 우성3차 아파트를 재건축한 강남 신규 아파트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는, 지하 2층~지상 33층 4개 동 83~139㎡(전용면적 기준) 총 421가구 규모며 이 중 49가구가 일반에 분양됩니다. 면적별로 83C㎡ 16가구, 101B㎡ 15가구, 139㎡ 18가구가 공급됩니다.



들어서는 지역은 지도를 보시면 잘 알 수 있는데, 강남역에 있는 서초 삼성전자 사옥에서(삼성타운)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지역은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우성3차)를 시작으로 우성 1,2차도 삼성물산(주)에서 재건축을 맡을 예정이라 강남 아파트 분양 단지들 중에서도 이 일대는 앞으로 래미안 브랜드 타운이 예상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향후 우성아파트 1~3차 재건축이 완료되면 2,000가구가 넘는 대단지가 형성된다고 하네요. 


삼성그룹의 랜드마크이자 핵심인 서초사옥과, 그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2,000가구가 넘는 대규모 래미안 브랜드 타운이 완공되면 강남역 일대의 또 다른 가치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의 미래 가치는 서두에서 이미 핵심 포인트를 이야기 했는데 이 부분 외에도 교통이나 생활편의 시설 교육 등 굳이 언급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뛰어난 면모를 갖춘 곳입니다. 지금까지 수 년동안 래미안 단지를 수십군데 소개해 드렸는데 현재가치와 미래가치가 이렇게 명백한 곳을 만나는 것도 그리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현재가치 보다는 주로 미래가치의 밝음에 대해서 이야기 한 곳이 많았지만 이곳은 두 개의 가치가 같이 밝은 곳입니다. 



교통환경


교통환경은 2호선 강남역과 신분당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멀리는 급행이 있어서 좋은 9호선 신논현역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해서는 서울 전역과 수도권으로 이동하기 쉽고, 강남대로와 양재대로 이용이 용이하며 서초IC와 경부고속도로와 가깝습니다.



생활편의


서울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강남역 주변 지역이기 때문에 생활편의 시설에 대해서는 많은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여기에서 강조해서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에서 도보거리에 롯데칠성부지가 들어 선다는 부분입니다. 약 55층 높이의 복합용도 개발예정인데 규모로 따지면 서초 삼성타운의 2배 규모로 생활편의 시설의 편리함 뿐만 아니라 롯데타운의 배후 아파트로서의 역할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는 삼성타운과 현대, 그리고 롯데타운의 혜택을 고스란히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만큼 미래가치가 분명한 곳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의 소개와 간단한 미래가치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 보았습니다. 너무나 명백한 미래가치가 있는 곳이기에 오히려 많은 이야기를 하는 것이 좀 어색하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그동안 주로 래미안 단지의 현재가치와 미래가치에 대한 분석적인 이야기를 많이 했었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델하우스 방문을 통해서 만나 본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의 실제 집이야기를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델하우스는 현재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83㎡ 유닛과 101㎡ 유닛의 경우 모두 전면 2Bay 타워형 계획되며, 수납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아쉽게도 견본 주택을 만나볼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살펴볼 평수는 139㎡로 52평대 입니다. 현관문에서 부터 뭔가 다른 스마트함이 느껴지는데 래미안에서 최초로 지문인식 시큐리티 도어락을 도입해서 비밀번호와 지문을 통해서 문을 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관 앞에서 사람이 1분 이상 서성이면 경고음과 함께 자동으로 카메라가 영상을 녹화 한다고 하니 시작부터 믿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옥외 및 엘리베이터 내부에는 200만화소의 지능형 영상감시 CCTV가 적용 되었습니다. 보안과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강점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현관문을 열고 들어서자 오늘의 날씨에 대한 정보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커넥티드 하우스(Connected House)'와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요즘 사물인터넷(IOT)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 이런 느낌을 현관에서 부터 집에 들어서는 순간 느끼는 것 같았습니다.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는 제2의 래미안 퍼스티지라 불려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내부의 고급스러움을 높였는데 집안에 들어서면 그런 고급스러움이 그대로 전해오는 것 같았습니다.  



거실을 바라본 모습 ,






특히나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화강석을 이용한 상판들과 현관의 아트월등 석재 느낌의 마감재를 벽은 물론 주방 그리고 화장실에 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같은 고급자동차를 타면 외부도 멋지지만 그 안에 실내도 플라스틱이나 우레탄 보다는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천연우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에서도 그렇게 내부 마감재에서도 신경을 썼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집을 선택할때 꼼꼼하게 살펴 보는 부분중에 하나가 화장실인데,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디테일한 부분에 있어서 상당한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특히나 포인트 타일과 '천연화강석' 이 적용된 점은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벽도 단순한 타일이 아닌 대나무가 연상되는 디자인으로 만들어져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도 좋았습니다.



수전 같은 경우도 직접 작동해 보니 미세한 움직임도 확실히 고급스러웠습니다. 디테일한 것에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주방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아일랜드 식탁의 상판도 '엔지니어드 스톤'이 적용 됐습니다. 아일랜드 식탁 같은 경우는 많은 주부들의 원하는 공간인데 이런 곳에서 음식을 하고 간단하게 식사를 하는 모습은 상상하는 것 만으로도 괜히 가족의 따듯함이 느껴지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크기 같은 경우는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거실에서 바라본 주방, 



주방의 모습, 




세탁실,



주방은 미러링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 미러링 주방 TV'가 국내 최초로 설치가 되어서 스마트폰에 있는 영상들을 바로 TV로 전송해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주방이라면 음식을 하거나 설거지를 하더라도 신바람이 날 것 같은데 특히나 남자들이 즐거워할 것 같습니다. 저도 가끔 설거지를 하면서 이런 TV 하나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곤 했는데 그런 상상들이 이곳에서는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유사한 UI를 가졌네요. 전화나 TV 경비실 연결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미래인 ‘스마트 네트워크 하스(Smart Network HAS)’가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국내최초로 블루투스 기술이 도입이 되었는데 12인치의 대화면을 통해서 스마트폰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전송할 수 있고 저장된 음악파일을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 PC를 보는 것과 같은 외형이 눈길을 끕니다. 앞서 현관에서 부터 미래의 주거공간을 보는 듯한 느낌이었는데 이곳에서 그 끝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이곳에서 관리비나 조명을 끄거나 할 수 있고 특히 조도의 강도까지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은 인상적인 부분이었습니다.


여성분들 보다는 ‘스마트 네트워크 하스(Smart Network HAS)’는 남편들과 아이들이 더 좋아할 것 같습니다.



콘센트와 버튼들, 대기전력 일괄차단기능이 마음에 듭니다.



창문을 열지 않아도 집안에서 자동으로 배기와 환기가 되는 시설이 설치가 되어 있어서 늘 깨끗한 공기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가족과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의 모습입니다. 보면 쇼파 쪽에 또 하나의 거실이 보이는데, 알파룸으로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공간입니다. 이 공간을 잘 활용하면 또 하나의 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델하우스에서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이 되어 있었는데, 저 같은 경우라면 가족들이 함께 책을 보면서 이야기하고 삶을 나눌 수 있는 그런 가족공간으로 활용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이곳은 원하는 방식대로 벽을 만들던가 유리문을 만들던가 선택 할 수 있다고 하니 이 부분은 가족들과 의논한 후에 어떤 공간으로 할지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델하우스를 이곳 저곳 살펴 보면서 마음에 들었던 또 다른 부분이라면 역시 다양한 수납공간이라고 할까요? 여기저기 숨겨져 있는 공간을 통해서 음식재료나 여러가지 생필품을 보관할 수 있는 점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주부들도 좋아하겠지만 저도 깔끔한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이런 수납공간이 많은 것에 후한점수를 주고 싶었습니다.




52평형대는 알파룸까지 4개의 방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의 미래가치와 직접 모델하우스를 방문해 집안의 이모저모를 살펴 보았습니다. 강남의 부촌이자 노른자땅위에 있는 아파트라서 집안 구석구석에서 럭셔리의 향기를 맡을 수 있었습니다. 최고급 재질을 사용하고 디테일한 부분까지 마지막까지 신경 쓴 모습을 현장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부동산포털 닥터아파트에서 '2014년 수도권 가을 유망 분양 단지' 설문조사를 했는데 래미안서초 에스티지가 16.3%를 받으면서 1위에 선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부동산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단지라 할 수 있습니다.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에 대해서 좀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고 싶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풍부하고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방문해서 자세히 살펴보기 (클릭)



사진으로 모델하우스의 다양한 모습을 담긴 했지만 실제의 모습을 담기에는 좀 역부족이었던 것 같습니다. 뭐니뭐니 해도 직접 방문해서 현장의 느낌을 느끼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에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에 마련된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 모델하우스를 방문해서 강남 핵심 아파트의 가치를 직접 느껴보는 시간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



“본 컨텐츠는 삼성물산(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소비자의 시각으로 작성되었으며, 삼성물산(주)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관련글: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 모델하우스 현장 방문기!(문정동 래미안 갤러리)

새로운 미래가치, 래미안 에스티움 살펴보기

또 다른 갤러리아 포레? 래미안 용산, 럭셔리의 가치를 말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