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2(아이패드6), 2GB램 트리플 코어 A8x 탑재

반응형

매력적인 태블릿 제품인 아이패드 에어2가 공개가 된 후에 여전히 남아 있는 궁금함이 하나 있습니다. 다른 스펙들은 대부분 공개가 되었지만 여전히 RAM에 대한 이야기가 없어서 궁금증을 더 키워왔는데, 이제 그 논란의 종지부를 찍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동안 1GB, 2GB램에 대한 의견이 분분 했는데 다행스럽게도 에어2에는 2GB램을 탑재한 것 같습니다. 고성능 트리플 코어 A8X를 탑재했고 그에 걸맞는 2GB램을 탑재 함으로 에어2가 가진 매력 포인트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이제 진정한 64비트 태블릿이 가진 제대로 된 면모를 보여 줄 것 같네요. 이 정도의 스펙이라면 정말 지금 가지고 있는 에어(아이패드5)를 버리고 넘어가고 싶을 정도의 충동을 느낍니다. 에어2 팔고 한번 넘어갈 것을 신중히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나 더 가벼워지고 슬림해졌으며 터치ID 적용을 했고, AP는 가장 고성능 제품인 A8X에 2GB램까지 탑재를 했으니.. 정말 현존하는 끝판왕 태블릿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긱벤치에 나온 점수를 보면 싱글코어 1812점, 멀티코어에서 4427점으로 최고의 점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모리 부분에서 2GB램이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2를 구매할까 말까 망설였던 분들은 기쁜 마음으로 구매를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정도면 고성능의 게임도 멀티태스킹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8X는 아이폰6에 탑재된 A8에 비해서 55% 더 빠르고 아이폰5S에 탑재된 A7보다 68% 더 빠릅니다. 





관련글:


아이패드 에어 vs 에어2, 매력적인 변화 (스펙, 가격비교)

실망스런 아이패드 미니3, 버리는 카드일까?

아이폰6 24일 3시 예약판매 시작!(SKT,LG유플러스,KT)

소니 엑스페리아 Z4, 괴물성능으로 나오나?

KT 올레 기가인터넷 설치가능지역 알아보기(가격,속도)

아이폰6 국내에서 성공할까? 성공요인 4가지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16일에 등장할까?

아이폰6/아이폰6 플러스, 이젠 LG 유플러스에서도 즐기자


(sourc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