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서 보는 갤럭시S6 엣지 vs 아이폰6, 뭘 선호할까?(해외반응)

반응형

삼성전자의 야심작인 갤럭시S6, 엣지가 이제 이틀 지난 10일이면 드디어 국내에 출시가 됩니다. 국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이폰6와의 전면 승부가 이제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갤럭시S6는 여러모로 스펙적인 부분에 있어서 아이폰6를 앞서는 부분이 많습니다.





국내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해서 6일까지 통신3사에서 약 25만대를 넘겼다고 합니다. 예약판매 마지막날인 9일까지 30만대를 넘길 거라고 예상을 하는데 이정도면 지금까지 갤럭시S, 노트 시리즈를 통 틀어서 가장 높은 예약판매 수량이라고 합니다.



갤럭시s5의 판매 저조로 인해서 타격을 받았던 삼성으로서는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리고 재미 있는 부분은 갤럭시S6 엣지가 오리지널 S6 보다 조금 더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도 비싼점이 있어서 초기에는 7(S6):3(엣지) 정도의 판매를 예상했다고 하는데 지금 예약가입자의 비율을 보면 거의 5:5 정도라고 합니다. SK텔레콤 같은 경우는 6:5로 엣지의 판매량이 더 높다고 합니다.



(예약 가입에 들어간 갤럭시S6)


확실히 소비자들은 가격적인 부분에 있어서 부담은 되어도 디자인에 있어서 차별성을 보이는 엣지를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스펙적으로는 이제 상향평준화된 프리미엄폰에서 차별성은 역시 디자인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갤럭시S6 엣지가 아이폰6와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을까요? 현재 보여지는 여러가지 수치로 볼때 그래도 긍정적인 부분은 많이 있습니다. 특히나 디자인에 있어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고 스펙적인 부분 역시 아이폰6 보다 더 높은 부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해외에서 보는 갤럭시S6 엣지 vs 아이폰6 


유명 IT 매체인 폰아레나에서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가 하나 있었습니다. 갤럭시S6 엣지와 아이폰6를 대상으로 어떤 제품을 더 선호하느냐 하는 질문 이었습니다. 예전부터 이런 설문 조사는 자주 했는데 갤럭시S6 엣지가 나온지 되었기 때문에 예전 보다는 결과가 좀 신뢰성이 있는 것 같아서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디자인: 승자 갤럭시S6 엣지


프리미엄폰들을 선택함에 있어서 디자인 부분은 무척 중요한데 두 제품의 디자인 설문에서 예상(?)을 깨고 엣지가 더 높은 표를 얻었습니다. 일단 아이폰은 디자인은 반은 먹고 들어가는 부분이 있는데 그런 디자인벽을 넘었다는 것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아무래도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유형의 디스플레이로 많은 점수를 받은 것 같습니다. 




듀얼 엣지 화면에 알루미늄 프레임 그리고 뒷면의 유리재질 커버등 이전의 갤럭시S5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런 부분이 일단은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어필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화면: 승자 갤럭시S6 엣지 


스펙에 있어서 엣지가 우위라고 이야기를 했는데 일단 화면에서부터 두 제품은 차이가 납니다. (엣지) 1440x2560 577ppi vs (아이폰6) 750 x 1334 326ppi 로 일단 화면 해상도에 있어서는 게임이 되지 않습니다. 무조건 쨍하고 선명한 화질을 좋아 한다면 뭐 볼것도 없이 엣지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런 압도적인 스펙 차이 때문인지 몰라고 해상도와 화면 부분에서 무려 85%이상이 엣지를 선택 했습니다.  그것 뿐만 아니라 5.1인치로 엣지가 더 큽니다. 화면은 좀 더 크고 해상도는 2배정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엣지가 압도적일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UI(유저 인터페이스): 승자 갤럭시S6 엣지 


재미있게도 UI에 대한 부분에서도 엣지가 더 많은 표를 얻었습니다. 사실 삼성의 터치위즈는 개인적으로도 그렇게 좋게 보지 않고 있는데 iOS8 보다 더 많은 표를 얻었다는 것이 좀 놀랍네요. 두 OS를 모두 사용했지만 사용하는 재미에 있어서는 iOS8이 더 좋은데 말입니다. 물론 사용하는 재미는 없지만 직관적이고 편한건 안드로이드OS 이긴 합니다.



(좀 더 업그레이드된 터치위즈에 대한 기대가 큰가 봅니다.)


그리고 현재 갤럭시S5를 사용하다 보니 이젠 익숙해져서 그런지 이제 터치위즈도 썩 마음에 들지 않지만 큰 불편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iOS를 사용할때는 사용하는 즐거움은 있었지만 여러가지 아쉬움들이 있었는데 갤럭시S5를 사용하면서 딱히 뭐가 더 추가 되었으면 하는 것은 보이지 않더군요. 사용자 편의성에 있어서는 갤럭시6의 터치위즈가 더 좋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예술적인 감성은 떨어지지만 말이죠.

카메라: 승자 갤럭시S6


압도적인 스펙의 차이는 화질 뿐만 아니라 카메라에서도 적용됩니다. 스펙적으로 볼때 두 제품은 화소에 있어서도 엣지 1600만 아이폰6 8백만으로 2배가 차이가 납니다. 이런 부분을 해외 유저들도 알고 있기에 역시 74%이상의 높은 표로 엣지를 선택 했나봅니다.



화소 뿐만 아니라 조리개 밝기나 센서 크기등 일단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비장의 무기라 할 수 있는 전면카메라 화소 역시 엣지 5백만 아이폰6 120만 입니다. 셀카봉과 셀피를 좋아 한다면 볼 것도 없이 엣지입니다. 제가 평가 하기에도 카메라 기능을 위해서 제품을 선택한다고 하면 무조건 갤럭시S6 엣지입니다.


아 그리고 빠진게 또 하나 있네요. 흔들림보정기능인 OIS 가 엣지에는 탑재되어 있지만 아이폰6에는 없습니다.



OIS를 원한다면 5.5인치의 아이폰6 플러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아이폰6 카메라 성능이 좋다는 것은 저도 인정을 하지만 갤럭시S5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충분히 만족하면서 사용하기에 갤럭시S6는 더 뛰어날 거라고 확신합니다. 해외 IT사이트에서 리뷰를 통해서 엣지의 카메라 성능에 대한 평가는 아주 좋게 나오고 있습니다.


총 4개의 비교에서 압도적인 차이로 갤럭시S6가 더 많은 표를 얻었습니다. 미국에서 반 애플 정서가 있는건지 모르겠지만 이 정도의 호응도 차이라면 조심스럽게 북미에서의 갤럭시S6 엣지의 성공을 예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디자인에서 부터 스펙적인 부분에 있어서 아이폰6를 앞서는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승자는 엣지, 참고로 전 투표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엣지의 놀라운 반전 결과!


전체 투표 결과를 보면 갤럭시S6 엣지가 15,318표 아이폰6가 4,988표를 얻어서 정말 압도적으로 엣지가 승자가 되었습니다. 삼성에서 알바를 푼 건지 뭔지를 모르겠지만 이런 결과가 나왔다는 사실이 삼성전자에게는 상당히 고무적인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결과가 물론 객관적인 것은 아닌 재미삼아 진행한 설문조사라 할 수 있지만 이 정도의 차이라면 엣지의 성공적인 판매량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도 초반에 분위기가 좋은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되는 10일 부터는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갤럭시S6 오리지널과 엣지 그리고 아이폰6의 판매 결과가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4월 말에 등장할 LG전자의 간판스타 G4까지 합류 한다면 5월은 정말 단말기 업체들에게 잔인한 달이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


갤럭시 S6 vs 아이폰6, 뭘 선택할까? (스펙 비교)

슈피겐 케이스로 미리 만나는 LG G4 디자인?

갤럭시S6 LG유플러스 예약가입의 모든 것!(혜택,무선충전기,가격)

갤럭시S6를 잡으러 온다! LG G4 스펙 살펴보기

갤럭시S6, 엣지 뭘 선택할까? 직접 본 느낌(간단 비교)

한물간 갤럭시S5? S6 보다 매력적인 3가지 이유

방수 방진 갤럭시 S6 액티브, 5.5인치로 나오나?

갤럭시 S6 vs 아이폰6, 뭘 선택할까? (스펙 비교)

갤럭시 S6 성공요인 5가지 살펴보기

갤럭시S6 vs S5, 뭐가 다를까? (스펙 비교)


(sourc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