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탭S2 vs 아이패드 에어2, 뭘 선택할까? (스펙비교)

반응형

태블릿 시장이 침체중인 가운데 삼성전자에서 고성능 태블릿 갤럭시탭 S2를 선보였습니다. 애플도 요즘 태블릿 시장에서 판매량 급 하락으로 우울한 시절을 보내고 있는데, 아이패드 에어2의 강력한 경쟁자인 갤럭시 탭S2 가 선보였으니 경쟁은 더욱 더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처음 아이패드가 나올때만 해도 태블릿이 스마트폰과 함께 새로운 IT 성장동력이 될 거라 기대 했지만 태블릿 시장의 활기는 예전만 못합니다.





그래도 고성능 태블릿을 찾는 소비자는 여전히 존재하고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탭S2 같은 고성능 태블릿은 나와야 합니다. 전 아이패드가 처음 나올때부터 지금 사용중인 아이패드 에어 까지 쭉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요즘 드는 생각은 이젠 굳이 아이패드를 고집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가 처음 나왔을때는 아이패드와 다른 태블릿 제품의 스펙이나 성능에 있어서 차이가 너무 명확 했지만 이젠 그런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입니다.


바로 이런 부분이 아이패드가 현재 시장에서 판매량이 급 추락하고 있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굳이 비싼 아이패드를 살 필요 없이 그냥 중국산 저렴한 화이트박스 제품을 사는게 훨신 경제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아이패드 에어2와 경쟁할 정도의 제품을 찾는다면 현재로서는 갤럭시 탭S2 이라 할 수 있는데, 어떤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 왔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탭S2는 8.7인치 9.7인치 두가지 모델로 나왔는데, 9.7인치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AP: 삼성 엑시노스7 옥타 5433

디스플레이: 9.7인치 슈퍼 아몰레드 (1536x2048) 264 ppi

카메라: 8백만(후면) 210만(전면)

램: 3GB

저장공간:64GB (마이크로SD 지원)

배터리: 5870mAh


스펙은 대략 이렇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아이패드 에어2랑 비교하면 크기와 해상도 픽셀집적도 모두 동일 합니다. 아이패드 크기에 익숙해진 분들이 좋아할 것 같은데 저도 사이즈나 해상도 터치타입 지문인식 홈 버튼등 전체적인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카메라는 스마트폰이 후면 1600만 전면 500만의 높은 화소로 무장하고 있는데, 태블릿은 여전히 8백만 화소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전면화소는 여전히 210만인데 그래도 아이패드 에어2 120만 보다는 높네요.




카메라 성능은 탭S2, 에어2 비슷하니 선택에 있어서 큰 고민은 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카메라만 높고 보면 전 에어2를 선택하겠습니다.


하드웨서 성능은 기본 램이 탭S2가 3기가, 에어2가 2기가로 적지만 워낙 애플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잘 하기 때문에 1GB 정도의 램 차이는 별 문제가 없다고 봅니다.



갤럭시 탭S2가 아이패드 에어2 보다 확실히 좋은 것은 마이크로SD 슬롯이 있기 때문에 용량 확장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를 사용 하면서 가장 불편하다고 느끼는 부분도 이건데 용량 확장이 안되기 때문에 늘 용량의 압박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앱도 최소화해서 설치하고 동영상도 하나도 안 넣었음에도 용량이 부족하다는 메시지를 자주 접합니다. 이러다 보니 집에 있는 NAS와 무선으로 연결해서 영화나 동영상을 보지 집 떠나면 왭서핑이나 게임 용도로 밖에 사용할 수 없는 것이 아이패드의 최대 단점 입니다.


동영상 좋아하시고 태블릿을 동영상 볼 용도로 생각 하신다면 아이패드 보다는 갤럭시탭 S2를 추천 드립니다.



(날씬한 바디를 위해서 갤럭시 탭S2는 배터리 용량의 희생을 선택 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같은 크기 임에도 불구하고 탭S2가 5870 mAh로 아이패드 에어2 7340 mAh 에 비해 적네요. 왜 배터리 용량이 작을까요? 그 이유는 탭S2가 에어2에 비해서 더 가볍고 더 슬림하게 만들었기에 배터리 용량이 희생된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슬림한 디자인을 위해서 배터리 용량을 희생하는 부분은 이제 그리 현명한 선택은 아니라고 봅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적용 모습)


아이패드 장점 중에 하나가 오래 사용하는 배터리인데 용량으로 볼때 이동이 많으신 분들은 아이패드 에어2를 선택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통신은 cat. 6 를 지원하기 때문에 광대역 LTE-A 를 지원 하고 아이패드 에어2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둘 다 터치타입 지문인식을 지원 합니다.



가격을 보면 갤럭시 탭S2는 32GB 기준 71만9천원, 아이패드 에어2는 64GB Wi-Fi + 셀률러 기준 88만원입니다. 용량이 높은 에어2가 좀 더 비싸네요. 대신 탭S2는 지금 예약판매중에 구매를 하면 선착순 700명에게 16만원 상당의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생각이 있으시다면 지금 예약구매시에 구입을 하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선착순 순위에 든다면..^^;)



간단하게 갤럭시 탭S2 vs 아이패드 에어2에 대해서 살펴 보았는데 예전이라면 무조건 아이패드를 생각했겠지만, 다시 산다면 전 갤럭시 탭S2를 구매할 것 같습니다.


가격도 좀 더 저렴하고 제가 태블릿 제품을 주로 동영상과 웹서핑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용량 확장을 할 수 없는 아이패드는 매력적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저에게는 그렇지만, 만약 iOS의 화려함과 편리함을 사랑하고 더 다양하고 유용한 앱이 많은 것을 찾는다면 답은 아이패드 에어2 입니다. 특히나 음악쪽으로 활용을 생각하신다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동영상 멀티미디어는 갤럭시 탭S2, 다양한 앱 활용과 오래쓰는 배터리는 아이패드 에어 2 입니다.


둘다 고성능 하드웨어 스펙을 가지고 있기에 어떤 제품을 선택해도 큰 후회는 하지 않겠지만, 본인이 어떤 쪽으로 활용을 할 것인가를 생각하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갤럭시A8, 갤럭시S6 보다 앞서는 스펙 4가지

G4 유저가 말하는 LG G4 부진 요인 3가지

아이패드 에어2(아이패드6), 2GB램 트리플 코어 A8x 탑재

아이패드 에어(아이패드5)를 위한 터치펜, 다기펜 P604 리뷰

아이패드 에어2/미니3 SKT 예약판매 시작(티월드다이렉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