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풍의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 비밀은? 품평회 후기

반응형

자동차 시장에서 요즘 돌풍의 주역은 8개월 연속 1만대 판매량 대기록을 작성하고 있는 현대차 신형 그래저 입니다. 그런데 요즘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시장에서 동일하게 돌풍을 일으키는 제품이 있는데 LG 코드제로 A9 이 그 주인공으로 출시 3주만에 무려 1만대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청소기 시장에서는 이런 폭발적인 판매량을 보여주는 스타 모델이 등장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데 코드제로 A9 덕분에 모처럼 전기청소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저도 집에서 직접 제품을 사용을 하고 있는데 한달 가량 사용해 보니 왜 시장에서 인기가 있고 돌풍을 만들어내는지 알 것 같습니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여러가지 궁금증도 많았는데 다행스럽게 그런 부분을 LG서초 R&D 센터에서 열린 'LG 코드제로 A9 블로거 초청 품평회' 에서 시원한 답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날 생각보다 많은 블로거분들이 참석을 했고 또한 이날 사회를 맡은 장성규 아나운서의 재치넘치는 진행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품평회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품평회 현장에서 인상적인던 것 중에 하나는 코드제로 A9 을 분해를 해 놓은 부스가 준비 되어 있어서 외형이 아닌 실내 구석 구석까지 다 살펴볼 수 있던 것 입니다.


청소를 하면서 궁금했던 스마트인버터 모터, 5단계 미세먼지 차단시스템 등의 내부의 구조에 대해서 제대로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제트엔진보다 16배 빠른 회전속도로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모터의 분해 모습입니다. 140W의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코드제로 A9 핵심 부품 중의 하나인데 이렇게 생겼습니다.



초미세먼지 99.9%까지 차단하며 건강한 청소를 가능하게 만드는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 은 이렇게 생겼답니다.




저는 가운데 있는 판타지 실버 컬러를 이용하고 있는데 이 외에도 레드, 블루 등 총 3개의 색상이 현장에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청소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코드제로 A9


첫 섹션은 청소기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는 LG 코드제로 A9 이라는 주제로 H&A 사업본부 청소기상품기획팀 윤석원 팀장님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코드제로 A9을 저도 한달여간 사용하면서 총 6개의 리뷰를 작성하기도 했는데 처음에는 이 많은 리뷰를 어떻게 작성하나 하는 걱정이 앞섰던 것이 사실 입니다.


사실 청소기에 대해서 할 이야기가 뭐가 그렇게나 있을까 하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용해 보니 저의 생각이 틀렸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쓸 이야기도 많았고 무선청소기에 대해서 새롭게 개념을 정립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청소를 좋아하는 분들도 있지만 청소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들이 있으신 분들도 많을 겁니다. 저도 깔끔하 것을 좋아하긴 하지만 청소를 즐겨 하는 편은 아닙니다.


그 이유는 전기청소기로 청소를 할때 느끼는 부정적인 인식이 청소를 한 후에 느끼는 긍정적인 결과보다 더 크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청소기를 돌릴때 가장 성가시게 하는 것은 소음, 그리고 두번째는 시원찮은 흡입력과 청소하면서 발생하는 먼지노출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부분이 있지만 저는 이 세가지 부분이 청소를 망설이게 하는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그리고 무선청소기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부분은 부족한 배터리 성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코드제로 A9이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요인이라면 역시 이런 부정적인 요인들이 많은 청소기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기 때문입니다.


부족한 흡입력 → 제트엔진보다 16배 빠른 회전속도를 자랑하는 스마트인버터모터   


청소하면서 제대로 먼지를 못 빨아 들이는 것을 보는 것 만큼 짜증나는 일도 없을 겁니다.




코드제로 A9은 무선청소기임에도 강력한 회전속도를 자랑하는 스마트인버터모터 내장으로 140W의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 합니다.


먼지노출 → 초미세먼지 99.9%까지 차단(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


집안을 깨끗하게 하려고 청소를 하는데 끝나고 나서 그런 느낌이 들지 않는다면 어떨까요?


청소를 하면서 빨아 들인 먼지들이 다시 집안에 자욱하게 돌아다니는 것을 경험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초미세먼지들을 제대로 걸러주지 못하니 청소를 해도 빨아들인 먼지들이 다시 빠져나와서 대기중에 떠다니는 것을 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청소 할때 창문을 활짝 여는 환기는 필수에 때로는 마스크까지 착용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코드제로 A9은 초미세먼지를 99.9% 차단하는 5단계 미세먼지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어서 청소후에도 배출되는 먼지를 볼 일이 없습니다.


부족한 배터리 성능 → LG화학 착탈식 한국산 배터리 2개 제공


무선청소기로 청소를 하다 배터리 부족으로 청소 못하신 기억이 있으신가요? 코드제로 A9에서는 그런 아픈 기억을 얻을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착탈식 배터리 2개를 제공하기 때문에 최대 80분까지 청소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무선청소기는 일체형 배터리에 하나의 배터리만 있기 때문에 완충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청소를 하다보면 청소 중간에 청소를 멈춰야 하는 불상사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코드제로 A9은 LG화학에서 만든 한국산 배터리 2개를 제공하기 때문에 신나게 청소 하다가 청소를 멈추는 일이 없습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


두번째 세션에는 '헤드부터 브러쉬까지 디자인으로 읽으면 A9이 보인다' 는 주제로 H&A디자인 연구소 소형가전팀 이명훈 팀장님의 디자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앞서 소개한 기능들이 아무리 뛰어나다 해도 디자인이 나쁘다면 사용하면서 기분이 좋지 않을 겁니다.



보여지는 외형적인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사람이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해야 합니다.


LG 코드제로 A9은 팔과 손목이 편안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 제17회 대한인간공학 디자인상(EDA) Best Innovation Award 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실제로 사용해 보면 청소할때 상당히 편안합니다.


▲ 간편충전대


그리고 기본적으로 간편충전대를 제공하기 때문에 구매후에 보관할때 벽에 못을 박거나 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도 현재 거실에 간편충전대에 걸어놓고 사용중인데 편리하게 아무곳에나 설치할 수 있고 보관 또한 용이 합니다.


▲ 간편충전대에 보관중인 코드제로 A9


게다가 디자인 역시 코드제로A9 과 통일성이 좋아서 인테리어 소품으로의 가치도 높은 편입니다.



세번째 쎄션은 '요모조모 뜯어보는 LG 코드제로 A9 해체쇼' 로 H&A사업본부 청소기 개발팀 황정배 선임께서 수고해 주셨습니다.


이미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보기는 했지만 직접 분해된 부품들을 들고 일일이 설명해주니 제품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사진에 들고 있는 부품은 코드제로 A9의 4단계 길이조절 연장관인데 4단계에 걸쳐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서 아이부터 어른까지 키와 상관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외산 제품 같은 경우 길이를 조절할 수 없어서 사용할때 불편한 부분이 있는데 그런 부분에서 상당한 경쟁력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Q&A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나왔는데 개인적으로 약간 아쉽게 느껴졌던 무게와 관련한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LG 코드제로 A9을 사용하면서 무게가 경쟁사 대비 약간 무겁다는 생각을 했는데 질문중에서도 그런 부분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사실 사용하면서 무게가 무겁다는 생각은 크게 들진 않지만 아무래도 무게와 관련해서 민감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다소 무겁다고 느껴질 수 있는게 사실인데 이는 코드제로 A9의 무게 중심 때문이라고 합니다.


무게중심이 전하방(헤드)에 집중되어 있고 노즐 부분에 140W의 강력한 흡입력을 발휘하는 다소 무게 있는 모터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 때문에 무게감을 느낄 수 있지만 실제로 사용해 보면 큰 차이를 느끼기는 어렵습니다.


이상으로 3주만에 1만대 돌파의 대기록을 만들며 요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대세로 자리잡은 LG 코드제로 A9 품평회 참석 후기를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에 대해서 좀 더 알고 싶으시다면 제가 작성한 리뷰를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by 카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