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 극복 방법? LG 휘센 씽큐 에어컨 열대야 취짐 모드

반응형

요즘 밤에 주무실때 더워서 뒤척이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또 주무시다 말고 더워서 일어나시는 분들도 계시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서 숙면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 아들 같은 경우도 열이 많은편이어서 여름만 되면 밤 마다 더위를 피해서 이방 저방으로 밤 유랑을 하곤 했습니다. 좀 덜 더운 곳을 찾아 떠돌아다니는 것을 볼때마다 어서 겨울이 왔으면 하는 마음이 저절로 들더군요.


에어컨


인터넷에 열대야 검색을 해서 보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저도 예전에 정말 계속되는 열대야에 지쳐서 호텔로 피난을 간 적이 있습니다.


전기세 걱정 없이 마음놓고 에어컨 켜 놓고 뽀송 뽀송한 침대에 뒹굴면 숙면도 저절로 취해지더군요.


집에서 에어컨을 사용하면 열대야를 피할 수 있지만 예전 에어컨 같은 경우 온도 조절이 제대로 안되서 자다말고 일어나서 온도 내렸다 올렸다 껐다, 켰다 하다가 숙면을 망친 경험이 여러번 있습니다.


숙면


하지만 LG 휘센 씽큐 스탠드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이젠 열대야 속에서도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수면 단계에 따라 온도를 조절하여 쾌적한 수면을 도와주는 '열대야 취침'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열대야


LG 휘센 씽큐 에어컨 리모콘을 보면 하단에 열대야 취침 버튼이 있는데 잠 못 이루는 열대의 밤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푹푹 찌는 여름밤에는 열대야 취침 버튼만 살포시 눌러 주시면 됩니다.


더 이상 자다 말고 추워서 에어컨 껐다가, 더워서 다시 일어나서 켰다가 하다가 날 새는 일이 없습니다.


LG휘센에어컨


우리몸은 자는 도중 깊은 숙면과 얕은 렘(REM) 수면이 반복되는 동안 체온도 함께 상승/하락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어컨 역시 이런 수면패턴에 맞춰서 작동을 해야 우리가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열대야 취침 기능의 역할은 수면의 패턴에 맞추어서 에어컨 설정온도를 조정하고 습도는 40% 이상 유지지켜 주기 때문에 자는 동안 춥거나 습해서 깨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에어컨 켜놓고 주무시다가 추워서 또는 눅눅해서 깬 기억이 있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LG 휘센 씽큐 에어컨과 함께 하신다면 열대야 취침 모드로 푹푹찌는 열대야 속에서도 쾌적한 상태에서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취침모드로 예약 시간을 설정해서 잠을 청할 수 있습니다.


여름더위


무더운 여름날 열대야를 도저히 피할 방법을 찾지 못해서 에어컨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꼼꼼히 살펴보지 못하고 무턱대고 아무 에어컨이나 구매해서 오히려 열대야 속에서 켰다 껏다 반복하다 더 피곤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


구매시에는 꼭 수면패턴에 맞춰서 설정 온도와 습도를 유지해 주는 열대야 취침 같은 기능이 탑재된 에어컨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늘 여름마다 열대야가 두려웠는데 이번 여름은 그런 걱정없이 가족들이 모두 안심하고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무더위를 피해서 호텔로 대피하는 일은 더 이상 없을 것 같습니다.



이왕 구입하는 에어컨, LG휘센 씽큐 에어컨에 있는 열대야 취침 모드 같은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해서 올 여름은 무더위속에서도 온 가족이 편안하게 숙면을 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


"올 여름 더위 걱정은 그만
365일 인공지능 씽큐로
공간학습 상황학습 패턴학습까지
휘센이 다 알아서 해주니까, 신경끄기"




by 카이



LG 휘센 싱큐 에어컨 후기, 스마트한 열대야 탈출 방법

LG G7 씽큐 한달 사용 후기, 최애 포인트 4가지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인체감지센서와 자동건조 기능

효도폰 or 배터리 깡패폰! 중저가폰 LG X5 후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