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 예술이다, 이웨이 큐비 하이패스(E-WAY QUBI )

반응형


하이패스가 처음 출시되었을때 값도 고가였고 사용상의 불편함들이 있었기 때문에 과연 많은 사람들이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을 할까 하는 의구심이 있었습니다.하지만 최근들어서 제품의 값은 점점 떨어지고 다양한 기능들로 무장한 제품들이 출시가 되고 있고 하이패스의 다양한 할인해택등 많은 메리트가 있다보니 자동차를 운전하시는 분들이 많이 구입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지금 시장에서는 여러 회사의 다양한 모델들이 출시가 되어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가 하는 문제가 하이패스 제품에서도 적용외 되는 것 같습니다. (선택의 고민은 사실 즐거운 일이라고 할 수 있겠죠.^^)

그중에서도 오늘 살펴볼 제품은 OLED 적용, RF 방식으로 국내 최초로 무배선 배터리 방식을 채택 그리고 디자인에서 차별화를 보여주고 있는 LS산전에서 출시한 이웨이 큐비(Qubi) 하이패스 제품입니다.
 


큐비는 디자인에 강점을 둔 제품이라 그런지 제품의 케이스도 무척 깔끔하고 심플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크기는 무척 작은 편이고 얼핏 보면 휴대폰의 케이스 디자인같다는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케이스를 개봉했을때의 모습입니다.

큐비 하이패스 제품은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2단 분리형의 박스제일 위에 들어있고 그 아래에는 차량용 충전기가 들어 있습니다.


거치대의 모습입니다.


이웨이 큐비 하이패스 제품에 거치대를 장착했을때의 모습입니다. 거치대에 부착된 테이프는 3M제품으로 접착력이 무척 강하기 때문에 한번 설치하고 나면 다시 분리할때 무척 힘이들기 때문에 위치를 선택할때 신중하게 생각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저 분리하는데 엄청 애 먹었습니다. 완전 초강력 접착력을 보여주더군요.


큐비 하이패스 OBU 차량용 충전기의 모습입니다. 안정성이 뛰어난 국내산 고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해서 한번 충전으로 최대 2-3개월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3개월이 그리 긴 시간은 아니지만 충전기를 이용해서 차안에서 쉽게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불편을 거의 느끼지 못할 것 같습니다.


사용설명서의 모습입니다.


큐비 하이패스 전면 모습입니다. 제품에 고광택 하이그로시 코딩이 사용되었기 때문에 무척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이그로시 코팅 같은 경우는 보기에 무척 고급스럽게 보인다는 장점이 있지만 지문과 먼지가  잘 묻는다는 단점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그럴때는 먼지털이에 강한 스위퍼 더스터를 사용하면 되겠네요.^^



전면에 정보를 표시하는 정보창이 요즘 각광받고 있는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OLED를 사용하고 있어서 가독성이 좋아서 낮에도 정보를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제품의 오른쪽에는 전자카드를 삽입할 수 있는 삽입구가 있습니다.


제품의 좌축에는 차량용 충전 케이블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차량에서도 충전이 가능하고 USB케이블을(별도 구매) 이용해서 컴퓨터를 통해서도 충전히 가능합니다.


제품의 상단에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과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메뉴의 버튼을 이용해서 배터리의 상태나 전자카드 잔액확인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고 볼륨조절 버튼으로 음성안내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수려한 디자인과 쉬운 사용방법

이웨이 큐비 하이패스 제품은 위에 사진을 통해서 살펴본 것 처럼 매우 스타일리쉬안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기존의 하이패스 제품과는 좀더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가독성이 우수한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고휘도 OLED  사용으로 주간에도 정보를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또한 기능을 매우 단순화 시켜서 누구나 금방 사용법을 익힐 수 있기 때문에 기계에 대해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아무 어려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기계치라서 걱정하고 있는 분이 계시나요? 큐비는 뭐 설명서고 뭐고 볼게 별로 없습니다. 충전된 전자카드만 슬롯에 넣고 그냥 앞 유리창에 부착만 하고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말 디자인도 심플 기능도 심플~


2초면 설치 완료!

이 제품은 RF 방식으로 국내 최초로 무배선 배터리 방식을 채택 하여 선이나 복잡한 부분이 없이 그냥 거치대에 있는 접착 테이프를 이용해서 너무나 쉽게 차량에 설치 가능하고 주파수 연동 방식이라 전면 유리창에 설치할때 마음에 드시는 곳 어디에도 설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설치하는데 드는 시간은 2초도 안걸렸습니다. 테이프 뜯는 시간이 1초, 붙이는 시간 1초, 합쳐서 2초입니다. ㅎㅎ 예전과 비교하면 정말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용 충전기에 충전을 할때는 거치대에서 제품만 분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품의 전면에 있는 OLED 표시창을 통해서 배터리의 상태나 전자카드의 잔액 그리고 하이패스 통행 최근 이력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잔량이 30%, 10%일 경우 OLED와 음성으로 사전에 알려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또한 큐비 특유의 꺽임 방식의 각진 디자인이라 그런지 눈과 각도가 맞아서 정보를 읽는데 무척 편리했습니다.


음성으로 알려주는 다양한 정보

실제로 이웨이 큐비를 차량에 장착하고 구리 톨게이트 하이패스 구간을 통과해보았습니다. 통과속도가 40km/h정도 된것 같은데 잘 인식하고 통과 되었고 또렸한 음성인식으로 잔액등을 이야기해 주어서 정보창을 확인하지 않아도 바로 다양한 정보들을 귀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후에 다른 구간을 테스트 삼아서 통과 해보았는데  이상없이 잘 작동되었습니다.



디자인이 예술이다!

이번에 살펴본 LS 이웨이 큐비 하이패스 제품은 위에서 열거한 다양한 기능외에도 디자인이라는 부분에서 특히 강점을 보여 주었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만나보았던 하이패스 제품들과 달리 하이그로시 재질에 특유의 꺽임 디자인이 하이패스 제품이라기 보다는 MP3플레이어 같은 소형 디지털 제품의 느낌이 더 강했습니다.  최근 다양한 하이패스 제품들이 출시가 되고 있는데 비슷한 기능에 디자인이 좀 식상한 부분이 있었는데 큐비 하이패스 제품은 작동의 편리성을 위해서 단순화한 기능에, 많은 사람들이 제품을 선택할때 점점 큰 비중을 차지하는 디자인 부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 주어서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하이패스 제품은 실제로 사용해 보면 간단한 기능과 음성안내 기능, 하이패스 구간에서 정확한 인식등 기본적인 것에 충실한 제품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이웨이 큐비 하이패스 제품은 위에 열거한 기능들에 충실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선택에 있어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디자인에서 특히 강점을 보여 주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리뷰를 진행할때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선불카드와 자동충전카드 그리고 후불카드와 완벽히 호환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큰 장점입니다.  

한번 충전으로 최대 2-3개월도 사용이 가능하데 이 부분도 실제로 사용했을때는 큰 불편함이 없는 부분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만  그래도 다른 경쟁제품이 10개월 정도 사용이 가능한데 비하면 좀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차량안에서 쉽게 충전이 가능하고 제품이 톨케이트 부근에서만 깨어나는 Wake up 기능이 있어서 에너지 효율면에서는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래동안 사용해 보지 않아서 이 부분은 어떨런지 모르겠네요. 제가 제품을 계속 사용하면 모르겠지만 리뷰용 제품이라서..ㅠ.ㅠ   



시간과 경제를 생각한다면, Must-Have 하이패스

하이패스를 사용하면 톨케이트 이용시 지체하지 않고 빠르게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출퇴근시에는 최대50퍼센트의 할인이 적용되고 기본적으로 항상 5%의 할인이 적용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이득이 되는 부분입니다. 이런 부분을 볼때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운전자들은 하이패스를 필수로 구입을 하는게 여러모로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하이패스가 없는 운전자라면 이번 기회에 시장에 나와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한번 살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하나 구입하는 것도 시간과 돈을 절약하는 방법중에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수려하고 독특한 꺽임 디자인이라서 그런지 인테리어 부분에서도 강점을 보이는 것 같더군요. 큐비 갤러리를 보시면서 제품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