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E100, 레인콤의 구원 투수가 될것인가

반응형
        오늘 아키하바라 사이트에 들어가서 뉴스를 보던 중에 아이리버에서 e100 이 나온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제가 아이리버에 평소에 관심도 있고 요즘에 사고 싶은 수많은 제품 중에서 엠피3도 있어서 기사를 읽어 보았는데 제품도 생각보다 좋아 보이고 가격도 상당히 저렴하게 나와서 아주 마음에 들더군요. 레인콤의 제품이 좀 고가 제품으로 인식이 되어져 왔는데 아마도 회사에서 예전과 다른 브랜드 파워에 고가격 정책을 유지하는 어렵다는 걸 알고 거품을 많이 제거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뭐 주가로 보나 회사 사정을 보나 레인콤이 예전의 명성과 비교하면 많이 어렵다는 건 사실이니까요. 처음에는 애플을 경쟁 상대로 해외에서 광고도 하고 나름대로 좋았는데 이미 애플은 완전 초스피드로 달려가 버려서 포기하고 한수 아래였던 삼성한테도 국내 점유율도 빼았기고 이제 코원하고 2등 다툼을 그것도 국내에서 벌이는 처지가 되었네요.

양덕준 사장이 예전에 한 말중에서 너무 애플을 의식하는 바람에 아이리버의 정체성을  잊어버린게 가장 아쉬웠다고 한 이야기가 떠 오릅니다. 그래도 이런 실수들을 바탕으로 해서 최근에는 그래도 천천히 자기만의 길을 열심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클릭스의 성공과 또 미키 플레이어도 그렇고요. 전자사전도 좋은 모습 보이고 있고요. 야심차게 도전한 네비게이션 분야에는 좀 고전을 하고 있지만 말입니다. 하지만 처음이다 보니까 아마도 다음 제품 출시할때는 이런 부분을 보완 해서 어느정도 입지를 다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품에 대해서 이야기하면 우선 마음에 드는게 Flac 을 지원 하는 겁니다. ape 파일까지 지원했으면 따따봉인데요. ㅋ 요즘 귀가 좀 고급 스러워져서 그런지 무손실 음질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사실 뭐 그게 그거지만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ㅋ 많은 유저들이 이 부분에 대해서 문의를 한 거 같은데(사실 저도 했습니다.ㅎㅎ) 이번에 채택이 된거 같습니다. 또 마음에 드는게 microSD 를 지원 해서 용량 확장이 가능합니다. 최대 8기가 확장 가능 요즘 메모리 카드 가격도 많은 떨어지고 있는데 적어도 용량때문에 불평하는 일은 없을 거 같습니다.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 지원도 있네요. 액정은 2.4인치고 QVGA(320*240) 비디오도 30프레임에 디클릭(액간 딜레이가 있다고 하네요) 지원 하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투명 제품 케이스가 이쁘네요.


개인적으로 아쉬움 점은 액정이 OLED 2.5인치 였으면 하고 블루투스를 지원 했으면 좋았을 거 같네요.
하지만 가격이 많이 저렴하기 때문에 이 정도는 감수해야 겠죠. 가격이 2GB, 88,000원, 4GB, 108,000원, 8GB, 148,000  생각보다 많이 저렴한거 같습니다.ㅎㅎ 가격을 보니까 갑자기 지름신이 막 몰려오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기도 적당한거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리버의 특징인 소비자가 다양하게 만드는 UCI 테마가 이제품도 가능하겠죠?(알아보니까 e100에서는 플래시라이트 기반이 아니어서 이 기능은 안된다고 하네요.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색상도 5종류라고 하니까 선택의 폭이 다양할거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귀여운 동생 미키플과 함께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양한 컬러~


아리리버 e100이 많이 팔려서 레인콤 매출과 이익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시장에서도 제품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레인콤 주가도 제품 출시와 함께 꾸준히 오르고 있고 아이리버 게시판에 있는 유저들도 제품에 대해서 호감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과연 이 제품이 히트 상품에 올라서 레인콤의 구원투수가 될지 기대해 봅니다. 레임콤도 욕심부리지 말고 천천히 좋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간다면 예전의 명성을 언젠가는 찾아 올거라고 믿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