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퍼스티지를 넘어서! 강남의 권력이동 래미안 대치 청실(모델하우스)

반응형

요즘 부동산 시장이 오랜 침체를 벗어나고 뭔가 다시 뜨거워 지는 것 같습니다. 신문의 부동산 면을 보아도 그렇고 제가 요즘 전해 드리는 래미안 관련 소식을 보아도 그런 따듯한 느낌이 전해 지는 것 같네요. 지난번의 래미안 영등포 프레비뉴에 소식에 이어서 이번 시간에는 정말 뜨거운 단지 소식입니다. 서울에 그것도 강남에 이런 대규모의 단지가 들어 선다는 것이 그저 놀라울 뿐인데요. 국내 교육 1번지라고 할 수 있는 교육 중심지 대치동에 메머드 단지인 래미안 대치 청실이 드디어 분양을 시작합니다.

 

지금까지는 반포 래미안 퍼스티지가 래미안 단지의 왕좌 타이틀을 가지고 있었다면 래미안 대치 청실의 등장으로 그 자리가 바뀔 수 있음에 우리는 한번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래미안 퍼스티지의 등장으로 강남의 중심이 반포로 옮겨가는 모습을 보였지만 교육의 중심이자 강남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대치동에 래미안 대치청실이 들어 오면서 다시 권력의 이동이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래미안 대치 청실은 강남에 7년만에 들어서는 초특급 메머드 단지입니다. 정말 지방도 아니고 수도권도 아니고 서울 강남에 1000가구 이상의 대단지가 들어 선다는 사실이 저도 믿기지가 않을 정도인데, 무려 1608가구의 규모로 들어선다는 사실! 래미안 대치청실이 완공되고 입주가 시작되면 그동안 래미안 퍼스티지로 옮겨 갔던 권력의 이동과 함께 강남의 랜드마크도  자연스럽게 래미안 대치청실로 오지 않을까 싶네요. 

 

제가 너무 호들갑을 떠는거 아닌가 생각하실 수 있지만 래미안 대치청실의 여러가지 매력 포인트를 살펴 본다면 모두들 고개를 끄덕 끄덕 하실 겁니다. 



대한민국 교육 1번지 대치동이 가지는 매력과 대치동 신규 아파트  래미안 대치 청실 

 

대치동에서 살지는 않지만 누구나 대치동이 어디 있는지는 알고 들어는 보았을 겁니다. 우리나라 처럼 교육열이 강한 곳에서 대치동이 가지는 의미란 참 대단한데요. 그 이유는 너무나 뛰어난 교육열 때문에 저는 그곳 근처만 가도 알수 없는 아우라에 얼어 버릴 지경이기 때문입니다. ^^

 

이곳의 입지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모두들 아실 겁니다. 주위에 둘러싼 프리미엄 학군과  국내 최고라고 할 수 있는, 그래서 지방에서 유학까지 오는 대치동 학원가까지 그리고 강남에 살면서 누리는 다양한 편의시설까지 이곳은 아쉬운 곳이 없는 곳 입니다.

 


그 어느 곳 보다 치안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어서 아이들의 등하교길도 안심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단지와 가까운 곳에 바로 지하철3호선과 분당선 환승역인 도곡역이 있어서 교통도 무척 편리합니다.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 교육, 편의시설, 교통등 최고의 단지가 갖추어야 할 모든 것을  가지고 있는 곳이 바로 래미안 대치청실입니다.



주변환경의 뛰어남은 두번 말하면 피곤하니 이 정도로 이야기하고 오늘 소개 해드리고 싶은 것은 래미안 대치청실의 그 자체 이야기 입니다.

 

래미안 퍼스티지를 넘어서는 커뮤니티 

 

래미안 퍼스티지를 다녀오고 나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편의시설 그리고 교통과 같은 부분도 있긴 하지만 그것 보다는 정말 멋졌던 커뮤니티 시설이었습니다. 예전에는 아파트의 커뮤니티 시설에 대한 인식도 부족했고 이런 시설을 제대로 갖춘 아파트도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파트를 평가 하는데 있어서 단지 안에 있는 커뮤니티가 얼마나 좋냐 하는 것으로 평가 하기도 합니다. 그런면에 있어서 래미안 퍼스티지는 정말 최고의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래미안 대치청실이 들어서면 최고의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은 아무래도 양보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래미안 대치청실의 커뮤니티 시설은 1,2단지를 합쳐 약 2,000여평으로 지금까지 지어진 래미안 아파트 커뮤니티 중에서 최고의 규모를 자랑합니다. 그 안에는 3레인 규모의 수영장, 클럽하우스를 갖춘 실내골프 연습장, 테니스코트, 사우나, 게스트룸, 남여가 분리된 독서실등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이곳에 사는 입주민들은 이제 굳이 외부에 있는 시설을 이용할 것 없이 커뮤니티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이 먼데까지 나가지 않고 단지안에서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해결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단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 모델하우스에서  접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의 모형입니다. 이 모형도를 보면 커뮤니티의 규모를 한눈에 가늠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의 가치가 더 빛나는 이유중에 하나는 바로 조경시설입니다. 래미안의 조경시설은 이미 정평이 나있는 상태지만 래미안 대치청실은 조경률(1,2단지 기부채납 공원 포함)은 45%에 달합니다. 뛰어난 커뮤니티와 공원에 와있는 듯한 착각으로 이곳에 사는 입주민들은 단지 밖으로 나가고 싶어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나의 거대한 성을 이루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뛰어난 조경시설은 전동에 필로티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 해서 저층부에 사는 사람에게 뛰어난 자연 경치를 제공합니다. 저층부에 사는 것은 여러가지 불편함 때문에 꺼려지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렇게 저층부를 보완하는 설계를 통해서 오히려 저층부에서  사는 매력을 높였습니다.)



단지안에는 자동차가 완전히 사라져서 아이들을 키우는데 있어서 좀 더 안심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는 모두 지하 주차장으로 사라졌고 또한 한가구당 1.9대의 주차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좀 더 여유가 있고, 주차 공간도 다른 곳 보다 더욱 넓어졌기 때문에 주차하기가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더욱 똑똑해진 스마트 시스템으로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이런 지금까지 아파트를 평가하는 외형적인 강점 외에도 또 다른 강점을 말한다면 아파트의 스마트화 입니다. 휴대폰이나 자동차만 스마트화가 되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아파트도 똑똑해져 가는데 래미안 대치청실에는 미래의 아파트를 먼저 살펴 볼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휴대폰과 자동차만 똑똑해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사는 주거공간도 더욱 똑똑해지고 있습니다.)

 

무선방식의 원패스 카드만 소지하고 있다면 모든 것이 자동입니다. 주차 했던 장소도 기억하고 엘레베이터는 자동으로 열리고 층수를 누르지 않아도 기억되어 있는 정보로 자동으로 집 앞까지 엘레베이터가 이동을 합니다. 양손에 짐이 한가득이어서 손을 쓰기 힘들어서 남에게 눌러달라는 부탁은 이제 추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의 스마트키와 마찬 가지로 양손을 빼지 않고 이젠 집까지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집을 나서면 엘레베이터는 자동으로 집 앞까지 부지런히 달려오고, 집 안에 있는 조명, 가스, 난방등은 문을 닫으면 자동으로 작동을 중지 합니다. 건망증이 있어서 늘 불을 제대로 끄고 온건지 가스를 키고 온 건지 하는 그런 불안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젠 활동량까지 체크를 해주고 있는데, 방금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에 들어가 있는 S헬스 기능과 연동을 하면 더 재미있을 것 같네요. 무선으로 동기화가 되어서 이곳에서 가족 구성원의 운동량과 칼로리 소모등 건강을 체크할 수 있게 해준다면 건강에 대해서 더 생각할 수 있을 것 같고, 정말로 이렇게 된다면 이게 바로 스마트 헬스케어가 실제로 이루어지는 모습일 것 같습니다.

 

지역 환경과 커뮤니티만 마음에 드는게 아니라 이런 스마트 시스템 역시 저를 유혹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이런 집에 살아 본 적이 없기에 이런 시스템 속에 살아가면 얼마나 편할까 하는 상상을 하곤 합니다. 기존의 아파트에서 살아 가면서 이런 기능들이 있는 아파트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상상이 곧 현실이 된 곳이 바로 래미안 대치청실 입니다.



11월 1일 오픈하는 문정동 래미안 모델하우스를 방문 하시면 위에 소개해 드린 내용을 실제로 보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방문해서 모델하우스를 둘러 보면서 래미안 대치청실이 가지는 여러가지 특장들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모델하우스 내부 모습, 더욱 다양한 내부를 보고 싶다면 검색을 해보시면 저 말고 다른 블로거 분들이 자세하게 소개를 한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Exterior 특화 아파트인 래미안 대치 청실은 내부 뿐만 아니라 외부도 톡톡하게 디자인 되어서 다른 단지와 차별화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미국 TVS Design사가 설계 했다고 합니다.)

 

투자가치가 높은 분양가 상한제 적용 

 

래미안 대치 청실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단지입니다. 분양가는 평당 2,800만원대~3,400만원대로 책정될 전망인데, 현재의 주변 시세들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대치동 아파트에 래미안의 프리미엄 까지 생각을 하신다면 가격적으로 합리적으로 나왔다고 할 수 있고 이런 부분 때문에 투자가치도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59㎡ 14가구, 84㎡ 115가구는 취득 후 5년간 양도세를 면제 한다는 것 역시 잊지 말고 살펴 볼 부분입니다. 




모델 하우스 오픈 하루전날 VIP 고객들을 초청하여 '교육특구 대치동의 리얼스토리' 강연과 래미안 대치청실에 대한 장점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도 참관하여 들었는데 대치동에 대해서 몰랐던 사실과 재테크와 관련된 재미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는데  '뜨거운' 단지답계 현장의 분위기도 상당히 뜨거웠습니다. 



이상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단지인 래미안 대치 청실에 관련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어떻게 보시니 더욱 큰 관심이 생기네요. 서울 강남에 7년만에 들어서는 대규모 단지인데다 입지 조건도 너무 좋고 단지안의 시설 역시 뛰어납니다. 제가 보기에는 좋은 아파트가 가져야 할 모든 요소를 갖춘 것이 래미안 대치청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래미안 퍼스티지의 등장으로 서울의 중심 축이 잠시 대치동을 떠난 간 듯 하지만 이젠 다시 원래의 자리로 돌아오는 과정을 밟을 것 같습니다. 분양전부터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된 단지라서 분양 시장 역시 후끈 달아 오를 것 같습니다. 더욱 더 자세한 사항은 직접 문정도 래미안 갤러리에 있는 모델하우스를 직접 방문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래미안 대치 청실 분양 관련된 일정이니 역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raemian.co.kr/sales/deachi

 

'본 내용은 삼성물산㈜의 블로거 취재 활동을 지원받아 소비자의 시각으로 작성되었으며, 삼성물산㈜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