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 엣지, 이것이 바로 혁신 DNA!

반응형

사람들은 갤럭시S5 이후에 삼성의 디자인이 혁신을 잃어가고 있다는 말을 하곤 합니다. 물론 저도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었죠. 더 이상의 디자인의 발전이 없이, 혁신 보다는 진화에 안주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정말 그랬던 걸까요? 갤럭시노트4 유출 이미지를 접할때만 해도 2014년도 역시 삼성의 새로움은 접하지 못한채 그렇게 보내는구나 생각 했습니다.





하지만, 삼성은 놀라운 반전의 모습을 감추고 있었습니다. 모두가 갤럭시노트4만 바라보고 있을때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노트 엣지를 등장시킵니다. SF영화에서난 등장할 것만 같은 2화면 스마트폰, 이것이 혁신이 아닐까요?


프레임을 메탈로 두른 갤럭시 알파, 베젤을 없에버린 샤프 아쿠오스 크리스탈을 보면서 놀랍고 멋있다는 생각은 들어지만 그것을 보면서 마음속에 혁신이란 단어는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삼성 언팩 행사에 등장한 갤럭시노트 엣지를 보면서 저의 머리속에 떠올랐던 단어는 '대박', '혁신' 이었습니다. 어떻게 공상과학이나 상상속에서만 등장할 것만 같은 2화면 폰이 실제로 구동되고, 단상에 오른 진행자들이 만지작 거리면 이야기하는 것이 믿겨지지 않았습니다.



그런 모습은 스티브잡스의 애플 프리젠테이션에서나 볼 수 있을 것만 같았는데 말이죠. 이날의 주인공은 당연히 '노트4' 였지만 혁신의 주인공은 '엣지' 였습니다. 말 그대로 '컷팅 엣지 테크놀로지(Cutting Edge Technology)'의 진수를 보여주었습니다. 




(언팩 행사에서 강렬한 인상을 주었던 엣지)


스펙적인 모습을 잠시 살펴보면, 5.6인치 QHD 슈퍼아몰레드(2560x1440+160)로 PPI는 노트4보다 10 PPI가 더 많아서 조금 더 선명합니다. 카메라는 1600만(후면)/370만(전면) with 스마트OIS, 3GB램, 32/64GB 내장 메모리, 3000mAh, 크기와 무게는 0.1인치가 작기 때문에 노트4에 비해서 조금 작고 가볍습니다.


이외에 갤럭시노트4에 들어가는 기능은 거의 중복으로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양한 측면 활용이 가능한 것이 최대 강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관련된 SDK 제공하니 앞으로 측면 디스플레이의 활용도는 더 좋아질 것 같습니다.)


그것보다 엣지가 가지는 강점은 또 다른 화면의 활용도입니다. 프리젠테이션을 통해서 본 엣지의 모습은 정말 황홀하기 그지 없었습니다. 노트4를 보며 감동했던 것이 다 잊혀 졌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그 임펙트는 강했습니다. 



(영화나 사진을 볼때 위에서 또 다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할때 좀 더 수월하게 셔터를 누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인화면과 다른 화면이 독립적으로 움직이다 보니 측면에서 메일 알림이나 메세지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동영상을 보고 있으면서도 다른 화면을 통해서 전송된 문자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립 윌렛 케이스를 사용하면 엎어있는 상태에서도 측면에서 알람이나 여러가지를 확인할 수 있네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 엣지를 살펴 보았습니다. 어떻게 혁신이란 단어가 머리속에 떠오르시나요? 저만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 건가요?^^ 이번 언팩행사에 등장한 제품들은 하나같이 개성 강하고 완성도가 있는 제품들이어서 그 어느때보다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특히나 전혀 기대하지 못했던 엣지의 등장으로 스마트폰의 미래에 대해서 다시한번 기대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갤럭시노트4 루머를 다루면서 기술적인 어려움 때문에 3화면 제품은 등장하기 어렵다고 이야기를 해왔는데, 엣지를 보니 내년 이맘때쯤에는 3화면 갤럭시노트5의 등장도 예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점점 더 재미있어지네요.^^





관련글:


갤럭시 노트4 벤치마크 성능은 어떨까?

갤럭시 노트3 vs 갤럭시 노트4, 뭐가 달라진 걸까?

삼성 언팩 정리, 갤럭시 노트4, 엣지, 기어VR, 기어S (IFA 2014)

갤럭시 알파 국내출시! 디자인은 높이고 가격은 내렸다.

IFA 2014 기대작 1위? 갤럭시노트4, 3위 소니 엑스페리아 Z3

애플 스마트워치 아이워치, 미리살펴 보기!(스펙,디자인,출시일정)

IFA 2014 관전포인트 삼성편, 갤럭시노트4,기어S,기어글래스,기어VR

스마트워치 삼성 기어S VS LG G워치R, 당신의 선택은?

삼성 스마트워치 기어S 공개! 타이젠OS, 3G통화(스펙,이미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