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벤틀리의 만남, 버투(Vertu) 벤틀리 에디션 가격은?

반응형

요즘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고 하면 가격이 얼마정도 할까요? 많이 비싸봐야 120만원? 일반인들이 보기에 이 정도의 가격이면 거의 노트북 괜찮은 가격이기 때문에 비싸다고 말할 수 있지만, 부자들에게 120만원의 스마트폰은 그들을 과시하기 위해서는 너무나 초라한 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 부자들을 위해서는 역시 특별한 폰이 필요 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버투(Vertu)에서 벤틀리와 함께 선보인 버투 for 벤틀리폰 정도는 사용해야지 남들과 다른 럭셔리함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네요.



버투를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텐데 아마 대부분 잘 모르실 것 같네요. 예전에는 노키아가 선보인 초럭셔리 브랜드 였는데 스웨덴 소재 EQT 펀드에 버투 지분을 매각해서 독립적으로 여전히 럭셔리 폰을 만들고 있습니다. (다행입니다. 사라지지 않아서 말이죠)


영국을 본거지로 장인들이 하나 하나 손으로 조립해 만든 핸드메이드 제품이라 가격적으로 일반인이 접근하기에 쉽지 않은 브랜드입니다. 오직 럭셔리층을 상대로만 만든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초럭셔리카 브랜드의 한축을 담당하는 벤틀리)


이번에 벤틀리를 위한 벤틀리폰은 송아지 가죽으로 둘러싸여 있고 벤틀리를 위한 앱, wallpaper, 유니크한 3D 에니메이션과 벤틀리 로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단의 V자 로고와 하단의 벤틀리 로고가 인상적입니다. 정말 포스 하나로 놓고 보면 지금 시장에 나와 있는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강렬하고 멋져 보이네요. 



아이폰5의 알루미늄이나 갤럭시노트4의 메탈 프레임이니 뭐니 좋다고 이야기하는데, 버투 벤틀리폰을 보니 정말 아무 의미 없는 것 같습니다. 송아직 가죽의 부드러움과 메탈의 단단함을 모두 갖춘 진정한 럭셔리폰이라고 느껴지는 외형입니다.



뒷면도 예사롭지가 않습니다. 이곳에도 벤틀리 로고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스티치의 모습을 보니 장인들이 한땀 한땀 수놓은 노력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뭔가 포스가 심상치 않기에 가격이 어느정도 할지 궁금할 것 같은데.. 이 녀석의 가격은 $15,896 입니다. 한화로 하면 대략 1600만원이 넘어가는 엄청난 가격이라 할 수 있네요. 100만원 넘어가는 스마트폰에도 입이 벌어지는데 이 정도의 가격이라면 역시 타겟은 초럭셔리 계층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중동이나 중국의 부호들을 주 고객층이 아닐까 싶네요.


사실 아이폰에 다이아몬드 왕창 박아놓고 1억원 이렇게 파는 제품들 보다는 버투에서 나온 폰들이 훨씬 고급스럽고 품위가 있어 보이네요.



(케이스 인가요?)


그럼 이렇게 비싼 폰의 스펙은 어떻게 될까요? 사실 가격은 엄청 비싼데 스펙을 보면 프리미엄급도 아닌 그 보다 아래정도 되는 평범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버투 for 벤틀리를 보면 4.7인치 사파이어 크리스탈 디스플레이에 1920x1080 해상도, 스냅드래곤 801 2.4Ghz 쿼드코어, 64GB 내장 메모리, 2275mAh, 1300만화소(후면) 210만(전면). 4.4 킷켓OS, LTE 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시장에 나와 있는 갤럭시노트4나 갤럭시S5에 비해서도 스펙은 많이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제품은 스펙 보다는 품격을 보며 사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고 봐야 겠습니다.



2000대 한정수량 제품이라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어서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 한국에 들어 온다면 단통법으로 통신사에서 얼마나 보조금을 줄지 궁금해지네요.


제가 보기에 벤틀리를 사는 사람 보다는 벤틀리폰을 사는 사람이 왠지 더 부자일 것 같습니다. 이제 진정한 럭셔리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타고 있는 차량만 볼 것이 아니라 어떤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지도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벤틀리를 타고 벤틀리폰을 가지고 있다면 진정 럭셔리맨이라고 인정해도 될 것 같네요)


그나저나 이런 비싼폰들을 구입해서 한 3년 정도 사용하고 스펙이 떨어져서 버리기에는 너무 아깝네요. 추가로 얼마를 주면 성능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그런 서비스도 필요할 것 같아 보입니다.





관련글:


아이폰6, 31일 국내 출시 확정!(24일 예약판매 시작)

갤럭시노트4 직접 보니, 노트3 와 디자인 차별성은?

학생폰 폴더 스마트폰 LG 와인스마트 소개 (리뷰,스펙)

아이폰6/아이폰6 플러스, 이젠 LG 유플러스에서도 즐기자

보급형 스마트폰 Gx2 리뷰. 노크코드,미니뷰,클리닝,스마트 키보드

갤럭시노트4, 노트3 단통법 보조금 가격 살펴보기(SKT T월드다이렉트)

강남의 노른자! 래미안 서초 에스티지 럭셔리한 모델하우스 살펴보기

아이폰6 플러스 리뷰 번역, The Verge가 바라본 평가는?


(sourc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