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도 인정!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 우수한 청소 성능

반응형

그동안 유선 청소기를 사용할때는 집안에서 청소 하는 것이 가장 고된 일중에 하나였고 뭔가 일로 다가왔는데 무선 청소기로 바꾼 이후에는 청소가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일이 아닌 일상으로 다가온 느낌입니다.


예전에는 청소를 하려면 미리 일정을 짜고 뭔가 거사를 하는 기분이었는데 청소기를 LG전자 A9으로 바꾼이후는 그냥 시시때때로 청소를 하고 있습니다. 그 덕분에 집안이 한결 깔끔해지는 기분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달라진 점 이라면 예전에는 청소를 별로 하지 않았던 제가 청소를 제일 많이 한다는 점 입니다. 바닥에 청소할 것이 보이면 예전에는 미루고 있다가 날 잡아서 청소를 했다면 이젠 보이는 족족 바로 청소를 해버립니다.


청소가 번거롭지 않기 때문입니다.



LG 코드제로 A9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데 사랑받는데는 다 그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사용한지 이젠 시간이 꽤 된 것 같은데 여전히 사용하면서 만족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LG A9의 좋은점이라고 한다면 우선 디자인이 깔끔 합니다.



프리미엄 모델답게 고급져 보이는 것이 특징인데 그러다 보니 인테리어적인 면에서도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보통 유선청소기 같은 경우 창고나 베란다에 숨겨두고 사용하는데 A9은 그냥 거실 한 켠에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청소기를 숨겨 놓고 사용한다는 것은 예의가 아닌 것 같아서 말이죠 :)


그리고 기본 스탠드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거치대를 제공하기 때문에 벽에 못을 박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물론 스탠드를 벽에 고정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기본 스탠드에 걸쳐서 사용할때도 아무런 불편함이 없기 때문에 굳이 벽에 못을 박을 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무선청소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배터리 역시 중국산이 아닌 LG화학에서 만든 한국산 배터리를 사용해서 더욱 믿을 수 있었습니다.


A9은 교체 가능한 배터리가 2개인 것도 큰 장점입니다. 듀얼 배터리를 연속 사용하면 최대 80분까지 청소기를 쓸 수 있습니다.


배터리 뿐만 아니라 LG A9은 제조국이 중국 또는 베트남 등 외국이 아닌 한국에서 생산이 됩니다.


외산 제품들은 외국에서 생산이 되다 보니 추후에 서비스 받을때 불편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할때는 지금 보다는 나중에 고장이 났을 경우 서비스에 대한 부분을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저가 제품이라면 모르겠지만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을 구매할때는 꼭 서비스 부분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LG전자 서비스 좋은 것은 따로 말할 필요가 없기에 언급을 안 하겠습니다. 코드제로 A9을 구매하셨다면 적어도 서비스 때문에 골머리를 썩는 일은 없을 겁니다.


바로 이런 점 때문에 A9이 국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디자인이 이쁘고 서비스가 잘된다 하더라도 청소기의 본질은 '청소' 입니다.


다른 부분이 아무리 대박이라고 해도 '청소' 기능이 떨어진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제가 코드제로 A9을 사용해 본 결과 가장 만족을 하는 점은 역시 본질인 '청소'에 있습니다.



일단 가볍고 컴팩트 하기에 언제든지 청소를 할 수 있다는 마음의 여유를 주는 것도 좋지만 그 보다 청소 결과물이 좋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유선청소기를 고집해 왔던 이유중에 하나는 본질인 청소에 있어서 무선보다 좋을 것이란 편견 때문이었습니다.


물론 이 부분이 여전히 유효하긴 하지만 A9을 사용하면서부터 이젠 무선청소기에 대한 편견을 많이 버렸습니다. 


무선청소기임에도 강력한 흡입력으로 먼지를 잘 빨아주는데 저는 지금까지 그렇게 느끼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저의 주관적인 느낌이고 객관적인 자료가 없어서 약간 답답하긴 했습니다.



그리고 일부 소비자들 역시 LG A9의 청소 성능이 정말 좋은가에 대한 의구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런 의구심을 깔끔하게 날려줄 객관적인 자료가 나와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며칠전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50만원 이상 고가형 무선청소기 비교 평가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발표결과를 보니 LG전자 '코드제로 A9'은 바닥먼지 최대/최소모드, 바닥틈새 최대/최소모드, 벽 모서리, 큰 이물 등 6가지 세부 항목 중 '바닥먼지 최소모드(우수)'를 제외한 5개 항목에서 '매우 우수'를 받았습니다.


거의 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다른 여러 브랜드 제품 성적표 역시 나왔는데 코드제로 A9이좋은 성적을 받으면서 본질인 청소에 있어서 발군의 실력을 보인다는 것을 객관적인 지표를 통해서 스스로 증명해 냈습니다.


그동안 저도 리뷰를 하면서 혼자 청소 잘 된다고 말하면서도 이걸 어떻게 설명해야 하나 참 답답했는데 이렇게 공식적인 성적표가 나왔으니 제가 따로 힘들게 이야기를 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마룻바닥 바닥먼지 부분에서 최대 모드로 매우 우수 등급을 얻었고 최소 모드 부분에서만 아쉽게도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반면 바닥틈새 부분에서는 최대/최고 모드에서 가장 높은 점수인 별3개인 매우 우수 등급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큰이물, 벽 모서리 부분에서도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네요.


총 4개의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에 대한 평가를 내렸는데 LG 코드제로는 청소성능 부분에 있어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집을 방문한 사람들이 코드제로 A9을 보고 다들 궁금해 하는 것들이 많더군요. 신기하게도 다들 A9에 대해서 알고 있는데 아마 광고의 영향이 컸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이 녀석이 인기가 높다는 것을 알고 있더군요. 그러면서 늘 물어보는 것이 청소 성능이 어떠냐는 것이었는데 앞으로는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이번 무선청소기 비교 평가 결과표를 그대로 알려드려야 겠습니다.



그동안 입 아프게 설명을 했는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공공기관에서 인정한 객관적인 자료가 이제 나왔으니 말입니다 :)


평가 결과표 확인하기


by 카이



LG 코드제로 A9 후기, 관리가 쉬운 무선청소기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 결혼 부모님 선물 추천 이유 3가지

[CES 2018 현장] LG 씽큐 TV, 인공지능을 만나면?

CES 2018 후기, LG부스에서 가장 뜨거웠던 이곳!

미국 관광버스 첫경험, 부러웠던 3가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