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가 달라졌다? 약 빨고 만든 LG Q9, 개봉기와 디자인 후기

반응형

스마트폰 구매를 생각중이신가요? 그렇다면 이젠 값비싼 프리미엄폰만 생각하지 말고 중저가급 모델들도 한번 생각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가성비 넘치는 매력적인 모델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중저가/중급형 스마트폰 LG Q9 같은 경우는 '엘지가 달라졌다?' 는 생각이 들 정도로 스펙이나 디자인등 여러 면에서 상당히 매력적 입니다. 



앞으로 이런 가성비를 앞세운 중저가/중급형폰이 계속 출시 된다면 굳이 비싼 돈 들여서 100만원이 넘어가는 프리미엄폰을 구매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하드 유저들은 고성능의 폰들이 필요 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라이트 유저들에게는 LG Q9 정도면 차고 넘치는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LG Q9은 작년에 해외에서 공개 되었는데 G7 ThinQ의 파생모델인 'G7 Fit' 의 한국형 모델 입니다. G7 보급형 기기라고 볼 수 있는데 G7 ThinQ를 만족스럽게 사용했던 저로서는 개봉전부터 기대가 컸습니다.  


그럼 개봉기와 함께 Q9의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 패키징은 기존 스마트폰과 크게 다른 것은 없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이젠 친근감 있게 만날 수 있는 융이 보이네요. 


융 하나 때문에 뭔가 제품이 더 고급스러워진다는 인상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융으로 화면이나 제품 본체를 닦을 수 있기에 상당히 알찬 구성품 입니다. 



보호필름에 3개의 주요 특징들이 보이는데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 AI CAM.Camera, 붐박스 스피커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 리뷰 시간에 자세하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품은 번들이어폰, 충전 어댑터/케이블로 단촐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가장 궁금한 디자인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은은한 카민 레드의 뒤태를 보니 뭐가 떠오르는 것이 있나요? 제가 작년에 리뷰를 했던 G7, V40 ThinQ 와 상당히 흡사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 G7 ThinQ 


▲ V40 ThinQ


그런데 색상이 V40 ThinQ 에 적용 되었던 카민 레드라 그런지 G7보다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게 사실 입니다. 사진에서 보셔도 Q9 레드가 좀 더 깊이있어 보이지 않나요? 


Q9은 실키 매트 디자인이 적용되서 촉감이 좋고 컬러의 깊이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컬러와 촉감만 놓고 보면 중급폰이라는 생각 보다는 프리미엄폰의 느낌이 더 강하게 드는게 사실 입니다. G7 디자인과 V40의 감성이 적절히 섞여 있는 모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컬러는 뉴 모로칸 블루, 카민 레드, 뉴 오로라 블랙 세가지 색상으로 나왔는데 제가 볼땐 카민 레드가 가장 괜찮은 것 같습니다. 



후면을 보면 상단에 1600만화소 카메라가 하나 있고 그 아래 LED 플래시와 지문인식 센서가 위치해 있습니다. 중간에는 Q9 로고와 하단에 LG로고가 있어서 상당히 깔끔합니다.  


이젠 중급형 폰에서도 통신사 추노마크를 보기가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 




하단에 USB-C 타입 단자와 스피커, 오디오 단자가 있고 상단에는 유심 슬롯이 있습니다. 




좌측에는 전원/홀드 버튼과 우측에 볼륨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후면과 측면의 디자인을 살펴 봤으니 이제 전면을 살펴 보겠습니다.



카민 레드가 마음에 드는게 전면의 블랙 디스플레이와 측면의 레드 메탈 프레임이 상당히 잘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LG Q9은 G7 동일한 6.1인치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형도 Q9과 G7 ThinQ는 가로, 세로, 두께가 동일 합니다. 


그리고 중급형 폰이라 해서 해상도를 줄여서 FHD급으로 나왔겠거니 생각할 수 있는데, 스펙을 보니 G7과 동일한 QHD+ 풀비전으로 같은 해상도(1440x3120)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면 크기만 동일한 것이 아니라 디스플레이가 작년 프리미엄폰 G7과 동일 합니다. 


보통 중급형폰에는 한 등급 떨어지는 디스플레이를 장착하는 경우가 많은데 Q9 은 그런 것이 없어서 더 마음에 들더군요. 



6.1인치 QHD+ 풀비전에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를 장착해서 화면만 놓고 보면 프리미엄폰이 전혀 부럽지 않습니다. 



LG G7의 보급형 모델아라고 생각했던 Q9은 오히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G7 보다 더 고급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Q9을 들고 다니신다면 사람들은 중급폰이 아닌 프리미엄폰이라고 다들 생각할 것 같습니다. 


디자인만 놓고 보면 저는 100점을 주고 싶네요. 지금까지 본 중급폰 중에서 디자인 완성도는 가장 뛰어나다고 이야기를 드려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LG페이, 지문인식, 방수방진(IP68), 내구성이 강한 Mil-스펙(MIL-STD 810G) 등 매력적인 기능들로 가득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하나! AP도 그저 그런 스펙의 모델이 아닌 퀄컴 스냅드래곤 821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400번대도 600번대도 아닌 800번대의 AP를 탑재하고 있는데, 사실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괜찮은 중급형 제품을 만들어 놓고도 AP 성능이 떨어져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지 못했던 LG전자가 이번엔 정말 약 빨고 제대로 된 중급폰을 만들어 낸 것 같습니다. 



게다가 가격은 더욱 놀라운데  출고가가 49만9400원 입니다. 전 사실 스펙만 봤을때 59만원 정도로 나오지 않을까 했는데 40만원대로 나올지는 몰랐습니다. 


실제로 시장에서도 Q9의 반응은 상당히 좋은 편 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LG Q9의 가성비 넘치는 기능들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또 하나 소개해 드릴 것은 이렇게 가성비 뿜뿜 넘치는 Q9을 지금 구매하게 되면 혜택도 푸짐하다는 것 입니다. 현재 Q9 구매자들을 위한 특별한 기프트팩이 준비 되어 있는데, 구매자 모두에게 Q9 전용 액세서리 패키지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카카오 프렌즈 파티 피규어 케이스 할인 구매 혜택과 슈피겐 차량용 충전기, 커네틱 C타입 케이블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준비되어 있으니 이 기회를 꼭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Q9 기프트팩 신청기간은 2019년 1월 11일부터 2019년 2월 28일까지 입니다. 


기프트팩 살펴보기 



by 카이



쿼드카메라 갤럭시A9 2018 후기, 삼성페이 빠진 그랜저급 중저가폰

[CES 2019] LG vs 삼성, 4K TV를 넘어 이젠 8K 대전!

2019년 기해년 달라지는 자동차 제도 살펴보기(자동차세 10% 할인)

국산 vs 수입 SUV 덩치왕은? 팰리세이드 vs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