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운 오리서 백조로? LG V50 ThinQ 5G 매력 4가지

반응형

삼성전자에서 접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를 공개하고 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스페인 MWC 2019 에서 LG전자는 V50 ThinQ 듀얼스크린 스마트폰을 공개 했습니다. 

갤럭시 폴더처럼 반으로 접히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나름 두개의 스크린으로 듀얼폰의 느낌이 나게 만들긴 했지만 시장의 반응은 썩 좋지는 않았습니다. 

이미 소비자들은 반으로 접히는 갤럭시폴더에 시선이 빼앗긴 상태였고 V50 ThinQ 듀얼스크린은 그저 흉내만 낸 아류작으로 치부했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공개된 듀얼스크린폰을 보면서 많이 아쉬웠던 것이 사실이고 그래서 사실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성공을 거두기는 어렵겠구나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국내서 생각밖의 반전을 만들어내며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1. 두개의 화면, 진정한 멀티태스킹 

사실 이전까지 이런 스마트폰은 없었습니다. 아이폰이 열어재낀 스마트폰 시장에서 지금까지 특별한 외형적인 폼펙터의 진화는 없었습니다. 디스플레이 화면이 커지는 것과 하드웨어 스펙이 올라가는 것 정도 외에는 큰 변화가 없이 지금까지 쭉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피처폰 시절에는 그래도 나름 디자인에 있어서 여러가지 도전들이 있었는데 스마트폰에서는 그런 도전이 사라지면서 스마트폰의 디자인 차별성은 점점 떨어지고 있는 상태 입니다. 

그런 가운데 LG전자는 나름의 도전을 펼치고 있는데 비록 실패하긴 했지만 모듈방식의 G5 도 신선한 도전이었다 할 수 있습니다. 발상의 전환이라 할 수 있는데 이번 듀얼스크린 역시 발상의 전환이라 할 수 있겠네요. 

LG전자는 삼성 갤럭시폴드 처럼 화면을 구부리는 기술은 아직 시기상조라 생각했기에 그 대신에 두개의 화면을 결합한 듀얼폰을 만들었습니다. 처음엔 이런 기술이 그저 잔재주로 치부 되면서 제대로 평가 받지 못했지만 갤럭시폴드가 뜻밖의 결함으로 출시가 연기 되면서 V50 ThinQ 듀얼스크린은 재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직 기술이 완벽하지 않는 화면 구부리기 보다는 듀얼스크린이 지금은 어쩌면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었다 할 수 있겠네요. 

저도 직접 제품을 사용 하면서 듀얼스크린에 대한 안 좋은 선입견도 많이 사라진 상태 입니다. 생각보다 두 개의 화면을 이용해서 할 수 있는 일이 상당히 많았기 때문입니다. 

아직 V50 ThinQ 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 분들은 듀얼스크린이 분리되는 것이 아니라 갤럭시폴드 처럼 하나로 되어 있는 것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V50 ThinQ 5G 본체에 듀얼스크린 케이스를 결합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평소에는 V50 ThinQ 본체만 사용하다가 듀얼스크린 활용도가 필요하다 싶을때는 두 제품을 결합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V50 ThinQ 본체 후면을 보면 결합단자가 보이는데 그것을 듀얼스크린 케이스에 결합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그동안 한개의 화면을 보며 사용하다가 두개로 늘어난 듀얼스크린이 익숙해지지 않는게 사실 입니다. 저도 처음엔 대략난감한 기분이 들었던 것이 사실이지만 사용하다 보니 듀얼스크린의 활용성을 하나 하나 발견하면서 즐겁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스마트폰 화면이 커지면서 멀티태스킹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왔지만 막상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하나의 화면에서 두개의 작업을 하는 것은 여전히 불편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듀얼스크린에서는 진짜 멀티태스킹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두개의 화면으로 각각 다른 앱과 작업을 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두개의 화면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데 듀얼스크린을 끌 수 있고 또는 화면 전환, 화면 보내기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저는 한쪽에 유튜브를 보면서 다른 한쪽에서 인터넷 뉴스를 보든지 카톡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는 지인은 운전중에 한쪽에는 티맵을 다른쪽에는 음악앱을 켜서 티맵을 들으며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좋다고 하시더군요.

아무래도 화면이 두개다 보니 운전중에 조작하기가 좀 더 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은행계좌번호 찾을때 노트를 보거나 화면을 내리고 다른 노트앱을 꺼내거나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듀얼스크린에서는 다른 화면에서 계좌번호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 합니다. 

그리고 홈쇼핑 방송을 보면서 정말 이 가격이 싼 건지 다른 화면에서 인터넷 가격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2. 게임에 최고!

저는 게임을 그리 즐겨하지 않는데 멀티스크린이 주목받는 이유는 게임 환경에서 최고의 활용성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아들 녀석이 게임을 좋아하는데 V50 ThinQ 5G 듀얼스크린을 잠시 사용해 보더니 그동안 꿈 꿔왔던 드림폰이라며 입이 침에 마르게 칭찬을 하더군요.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포트나이트

아무래도 작은 화면에서 게임보며 손가락을 올려 놓고 사용하다 보니 가리는 부분이 많은게 사실 입니다. 하지만 듀얼스크린은 게임화면과 조작패드 부분이 분리가 되기 때문에 넓은 화면을 그대로 보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듀얼스크린을 지원하지 않는 게임들이 많았는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전용패드를 지원하는 게임들이 속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브롤스타즈

처음에 전용게임패드를 지원하지 않았던 배틀그라운드, 브롤스타즈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듀얼스크린 전용패드를 지원하기 시작 했습니다. 

또한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에게 반가운 것은 동시에 다른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한쪽에는 자동사냥 기능을 갖춘 게임을 실행시켜 놓 고 다른 쪽에서는 직접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지원을 하지 않는 게임들도 보이지만 업데이트가 생각보다 빠르게 이루어지는 것 같아서 인기게임 같은 경우 속속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3. 펜타카메라 

V50 ThinQ 5G 모델에는 전면과 후면에 각각 두개와 세개, 홍 다섯개의 카메라가 달렸습니다. 하지만 이전 모델인 V40 ThinQ 비교해서 카메라 개수는 늘어나지 않았습니다. 

카메라 스펙 

후면

망원 1,200만화소 / 초광각 1,600만화소 / 일반 1,200만화소

전면

광각 500만화소 / 일반 800만화소

화소와 주요 스펙 역시 큰 변화가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은 살짝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디자인적인 변화가 이루어졌는데 이전 모델인 V40 ThinQ 에서는 카메라가 튀어 나온 디자인이었다면 이번 모델은 카툭튀가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적용해서 후면이 매끄러운 것이 특징 입니다. 

하지만 AP 가 스냅드래곤 855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ISP와 컬러 튜닝의 개선이 이루어져서 전체적인 사진 결과물은 좀 더 좋아졌습니다.  

초광각

일반

망원

후면에 세개의 카메라가 장착이 되었기 때문에 각기 다른 화각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은 멀티카메라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4. 고음질 사운드 지원 

LG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강점중에 하나인 사운드 역시 그대로 계승을 하고 있습니다. 스테레오 스피커 적용으로 좀 더 생생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것도 변화된 부분이라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하이파이 쿼드DAC 적용으로 고음질의 생생한 원음을 손실없이 그대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배터리는 4,000mAh 로 늘어나서 20% 사용시간이 늘어났고, 히트 파이트로 알려진 쿨링 파이프 보다 넓은 면적을 커버하는 열전달 소재인 베이터 챔버를 적용해서 40% 발열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외에 LG V50 ThinQ 5G 와 관련된 부분이 궁금하다면 이전에 작성한 리뷰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단 링크 참조) 

다음으로 구매 혜택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리뷰에서 소개해 드린 소비자가 219,000원 상당의 듀얼스크린 같은 경우 6월 30일까지 개통 후 이벤트 신청 고객에게는 무상으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KT 5G 슈퍼체인지 서비스' 를 이용하면 서비스 가입 24개월 후 사용 중인 LG V50 5G를 반납하고, 차기 V 혹은 G 5G 시리즈로
  기기 변경 시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KT 더블할인 플랜' 을 이용하시면 최대 130만원의 할인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구형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면 현재 V50 LG고객 안심 보상 프로그램이 진행중인데 사용하던 단말을 반납하면 최대 16만원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19년 5월 10일 ~ 2019년 6월 30일)

V50 ThinQ 모델은 5G 단말기라 요금제 또한 중요 합니다. 현재 통신사들마다 다양한 요금제를 출시하며 5G 유저들을 유혹하고 있지만 제가 볼때 가장 괜찮은 요금제는 KT 슈퍼플랜 요금제인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스페셜, 베이직 등 총 3개의 요금제로 나뉘는데 데이타는 모두 완전무제한 입니다.

스마트기기/테더링 데이터는 별도 제공하며(프리미엄 100GB, 스페셜 50GB, 베이직 20GB), 소진 후 최대 200kbps 속도로 이용 가능합니다.

데이터 로밍 무제한은 프리미엄 최대 3Mbps, 스페셜/베이직 최대 100kbps 속도로 이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KT.com 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5G 사용자들은 요금제에 따라서 VIP, VVIP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상단에 있는 것 처럼 VVIP는 좀 더 특별한 혜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KT 5G VVIP 특별 혜택  

CGV 1Day 무비패스(평일, 본인, 최대 5편까지), 동반 1인 7천원관람(1천점 차감)

뚜레주르 케이크 무료 (3만원 한도)

아웃백 (3만원 할인, 6만원 결제시)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2인 무료)

인천공항 라운지 (본인 무료)

라운지(스카이허브 라운지, 라운지L, SPC라운지, 동반 2인 30% 할인)

이렇게 5개의 특별한 혜택이 KT VVIP 멤버십을 위해 준비 되어 있습니다. 

LG V50 ThinQ 5G KT 혜택 자세히 살펴보기 


LG V50 씽큐 5G 개봉기, 카메라 & 배틀그라운드 브롤스타즈 듀얼스크린 지원

노래방 굿바이! KT 5G 싱스틸러 앱만 있으면 모든곳이 노래방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