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아이맥? 애플도 놀란 엘지 일체형 PC 출시

반응형

한때 윈도우PC를 열심히 사용하며 애플 맥은 후졌다는 자기 최면을 가지고 살다가 조립 컴퓨터가 고장이 나서 조립하기 귀찮아서 과감히 아이맥으로 갈아탄 기억이 납니다. 초반에 엄청 긴장하며 과연 적응할까 걱정했지만 일주일 정도 사용하니 바로 적응되고 지금은 내가 윈도우PC를 어떻게 썼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체형 아이맥은 디자인에 혹해서 PC를 버리고 갈 정도로 스타일리쉬하고 성능도 좋아서 오랜 시간 함께 했던 기억이 납니다. 확실히 애플이 OS도 잘 만들고 하드웨어 디자인도 잘 뽑는 것 같습니다.  

애플 아이맥

아이액 디자인이 좋아서 PC 쪽에서도 그런 멋진 디자인을 가진 제품을 찾고 계신 분들이 많을텐데, 사실 그동안 그런 제품이 나오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일체형 PC는 많이 나왔는데 정말 디자인 보면 이걸 누가 돈 주고 살까 할 정도로 엉망인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LG전자에서 아이맥과 비스무리한 디자인을 가진 일체형 PC를 출시를 했다는 반가운 소식이네요. 

LG전자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강화한 일체형 PC 신제품을 (27형: 27V70Q / 24형: 24V70Q) 24일 국내시장에 출시했습니다. 

엘지 일체형PC

디자인을 딱 보니까 바로 애플 아이맥이 생각날 정도로 정말 흡사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맥 닮은 모습이 흠이긴 하지만 그래도 정말 깔끔한 올인원 일체형 PC를 찾는다면 전 바로 이 제품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애플 아이맥

사진 속의 두 제품을 비교해 보시면 외형적인 디자인이 정말 흡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간에 LG로고가 없다면 아마 아이맥으로 착각을 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가장 큰 외형의 차이라면 아이맥은 베젤의 크기가 큰데 엘지 제품은 베젤을 정말 많이 줄였습니다. 그래서 엘지가 몰입감 면에서는 아이맥 대비 뛰어난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의 재미있는 점은 사용환경에 따라 스탠드를 탈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는데, 기존 제품과 동일한 스탠드 모드뿐만 아니라 스탠드 하단부를 분리해 화면 전체를 액자처럼 세울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스펙을 보면  FHD 해상도의 카메라, 2 way 스테레오 스피커, 듀얼마이크를 모두 내장했고 모니터 맨 위에 탑재된 카메라는 사용하지 않을 때는 모니터 뒤로 감출 수 있습니다.

인텔의 12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256GB 용량의 SSD를 탑재, 램은 제품 사양에 따라 8GB와 16GB중 하나를 선택, 확장 슬롯을 이용하면 SSD와 램은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또 178도 광시야각 IPS 패널에 빛 반사와 눈부심을 방지하는 안티글레어(Anti-Glare)를 적용했고 HDMI 입력 단자를 내장했습니다. 

 

신제품은 화이트, 차콜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나오고 24일에는 화이트 색상 제품 먼저 출시된다고 합니다. 가장 궁금한 가격대를 보면 제품 사양에 따라 27형은 178만원~215만원, 24형은 112만원~187만원(출하가 기준)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닌데 조립PC가 아닌 아이맥과 같은 멋진 일체형PC를 원한다면 이 녀석은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그동안 여러 일체형PC를 봤는데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이 녀석이 가장 좋네요.

너무나도 아이맥과 똑 같은 디자인을 하고 있어서 욕을 먹을 수 있겠지만 오히려 그 부분 때문에 더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C를 사용하면서 늘 아이맥이 부러웠던 분들에게는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맥 #일체형PC #LG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