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만으로 움직이는 휠체어

반응형


어제 9시뉴스를 잠깐 보다가 사람의 생각만으로 움직이는 휠체어에 관한 방송을 보았습니다. 어디서 이런걸 만들었나 했더니 역시나 남들보다 좀 빠른 일본업체들이었고 주측은 도요타 자동차였습니다. 사실 그 동안 소니의 아이보나 혼다의 아시모등 새로운 시장에 대한 투자를 게을리 하지 않으면서 획기적인 제품들을 만들어 내는 일본업체의 모습을 보면서 이게 바로 일본제품과 일본의 저력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일본이 예전에는 선진국의 기술을 모방하기에 급급했다가 이제는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부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품은 단지 뇌파로 움직인다고 하는데 머리속에서 오른쪽으로 움직여 이러면 자동으로 오른쪽으로 가고 정말 생각대로 움직인다고 합니다. 정말 과학기술의 끝은 어디일까 하는 생각도 들도 이 기술이 조금만 발전하게 되면 자동차나 운송수단에 적용이 될 것 같은데 그렇게 되면 자동차도 핸들이 아닌 머리로 조종하는 시대가 열리는게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뇌파로 움직이는 휠체어의 정확성은 거의 95퍼센트가 정확하다고 하는데 100퍼센트가 될때 자동차에도 적용된 모델이 나올것 같네요.

이제 생각대로 휠체어를 움직이자.

단지 생각만으로 자동차를 움직인다는 것이 멋지다는 생각보다는 괜히 머리만 아플것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아무튼 미래의 자동차 기술을 선점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도요타를 보니 국내기업들도 바로 돈되는 기술만 투자하지 말고 이렇게 미래를 이끌 혁신적인 기술에도 좀 투자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저기 휠체어 앉아 계신분이 한국분이고 이 프로젝트의 핵심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이분이 한국에 계셨다면 이런 기술을 선보였을 수 있었을까요?

이 혁신적이 기술을 만드신 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은 한국인이라는 거죠.


그런데 저렇게 머리에 쓰고 한다는 것이 조금 거부감이 들긴하는데 기술이 더 발전되면 간단하게 착용할 수 있는 헬멧같은게 나오겠죠?





멋진 기술이라는 생각은 들지만 왠지 머리에 착용한 모습이 조금 괴기스럽군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