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싱나인 김설진 안무 동영상, 살로몬 모션프리 다운재킷 이벤트 소개

반응형

근래들어 오디션 프로그램을 보는 것은 하나의 즐거움이 된 것 같습니다. 공중파의 K팝스타에서 부터 케이블의 슈퍼스타K 그리고 쇼미더머니에서 댄싱9까지 말이죠.





이중에서 K팝스타와 쇼미더머니는 빠지지 않고 다 보지만 슈퍼스타K는 간간히 보고 그리고 댄싱9은 이따금씩 보는 편입니다. 춤에는 재능도 없고 잘 추지도 못하기 때문에 춤 오디션은 크게 관심을 두지 않지만, 얼마전에 끝난 댄싱9 시즌2에서는 인상적인 참가자가 한명 있어서 관심있게 지켜보았습니다.



바로 벨기에에서 날라온 수준급의 참가자인 김설진 이었습니다. 저야 잘 모르지만 그때 심사위원들이 정말 엄청난 내공의 소유자가 등장 했다고 말을 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 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정말 마지막편을 보니 그가 우승을 했더군요. 그냥 보기엔 평범한 동네 형의 모습이지만 춤을 출때의 그 열정적인 모습이 잊혀지지 않았는데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서 다행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얼마전에는 같이 시즌2에 나왔던 최수진과 화보까지 찍었더군요.



(최수진과 함께 한 무대)



그리고 언론에서도 그에 대한 이야기들을 많이 다루었고 그 이후에 인상적으로 그의 라이프 스타일을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특히나 고생했던 이야기와 춤에 대한 인식이 그리 좋지 않은 한국에서 춤의 저변을 넓히고 싶다고 말하는 부분에서는 공감을 했고, 개인적으로 그가 댄싱9의 후광효과를 통해서 큰 돈도 벌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댄싱9 시즌2 우승을 차지한 김설진)


예술가들이 배고픈게 아니라 예술가들도 벤츠도 몰고 그들이 가진 노력과 재능에 비례하는 결과들을 얻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서빨리 여러 CF도 찍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정말로 그의 춤에 걸맞는 광고 한편을 촬영 했습니다. 


왠지 춤과 어울려 보이지 않은 아웃도어 브랜드인 살로몬(Salomon)과의 만남 인데 막상 광고를 보니 춤의 역동적인 움직임과 살로몬 모션프리 다운재킷의 모습이 참 잘 어울렸던 것 같습니다.



(김설진이 몸으로 표현하는 모션프리 다운재킷)


천편일률적인 느낌의 거친 아웃도어 광고와는 사뭇 다른 아름다운 안무 동영상을 한편 보는 느낌이랄까요? 김설진의 아름다운 동작과 모션프리 다운자켓의 기능들을 한편의 춤을 통해서 잘 보여준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함께 진행하는 광고는 한편의 무대를 보여 주는 것 같았습니다.




아마 광고를 보시는 분은 눈을 때지 못할 것 같네요. 지금 TV를 보면 수 많은 아웃도어 광고를 만날 수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심플해 보이지만 가장 역동적이고 인상적인 광고라고 해도 좋을 정도의 감동을 전해주는 것 같습니다.


단순히 음악과 그리고 그의 안무 동영상 하나 뿐인데 모션 프리 다운재킷이 가지는 강점들을 화면으로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래 겨울에도 다운재킷을 잘 입지 않는 스타일인데 이 광고에서 김설진이 입고 나온 패딩재킷을 보니 입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디자인적으로도 괜찮은 것 같고 이런 거친 춤과 함께 하면서도 자유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보니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살로몬에서 광고 컨셉을 잘 잡은 것 같아 보이네요.


앞으로도 이 광고뿐만 아니라 다양한 광고에서 그의 모습을 만나 보았으면 하고 그래서 국내 댄스에 대한 인식과 이 분야에서 유럽에서 경험한 다양한 그의 지식과 경험들을 후배들에게 전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김설진 살로몬 안무동영상 보기)



현재 모션프리 출시 기념 이벤트가 진행중이니 한번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여하기



(이벤트는 모션프리 단어를 완성하는 단순한 게임 같은 형식이고 추첨을 통해서 총 20분에게 다운재킷을 드린다고 저도 한번 참여해 봐야 겠습니다. 11월9일까지 진행되니 관심이 있으신 분은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10월 20일부터 29일까지 총 10일간 예술의전당 국립예술단체 연습동에서 ‘2014 아시아무용워크숍’을 개최하는데 한국 워크샵 강사로 김설진이 초청 된다고 합니다.  국제적인 워크샵인데 그의 활약을 지켜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TV속에서도 그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2014 맥북프로 레티나 15인치 고급형(me294kh/a) 4개월 사용기(장점,단점)

아이패드 에어2(아이패드6), 2GB램 트리플 코어 A8x 탑재

소니 엑스페리아 Z4, 괴물성능으로 나오나?

아이패드 에어 vs 에어2, 매력적인 변화 (스펙, 가격비교)

고프로 경쟁자 소니 하이앤드 액션캠 HDR-AZ1 살펴보기(쇼케이스)


* 본 포스팅은 살로몬에서 원고료를 지원 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