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20 다시보기, 스마트한 일상을 위한 꿀 기능

반응형

지금 한국은 영하로 내려 가면서 추위가 몰려오고 있다고 하는데 저는 따듯한 동남아인 필리핀에 있어서 추위가 아닌 더위와 싸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계절이 가장 좋은때라 그런지 덥기는 하지만 밤낮으로 선선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주위의 멋진 풍경들을 카메라에 담고 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느낀 점은 비록 DSLR을 들고 가긴 했지만 활용도 면에서는 역시 스마트폰을 당해낼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들고간 LG V20 으로 촬영의 90% 가량을 소화해 내고 있습니다.  



LG V20 다양한 팁들 


점점 여행과 일상에서 스마트폰의 활용도가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음악을 듣고, 촬영을 하고, 웹서핑을 하고, 구글 지도로 목적지를 찾아 가는 등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을 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이번 여행에서 LG V20의 진가를 제대로 느끼고 있습니다. 이전에 V20 꿀팁 관련 포스팅을 한번 한적이 있는데, 스마트한 일상을 위한 V20 팁 영상이 나와서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영상을 보니 LG V20 의 유용한 기능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기능들도 있지만 저도 미처 몰라서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재미난 기능들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영상을 보니 제가 아직도 V20 의 다양한 기능들을 100%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동영상에 소개된 여러 꿀 기능들 중에서 일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필리핀 여행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것은 카메라 인데 그 중에서 후면 135도 광각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셀카 보다는 풍경을 많이 찍다보니 넓은 화각을 담을 수 있는 광각 카메라는 상당히 유용하게 쓰여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도 120도 광각 카메라가 있어서 셀카 촬영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 일반 화각 


▲ 135도 광각 


보시는 것 처럼 답답한 일반 화각과 달리 광각은 좀 더 넓은 풍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광각 촬영 뿐 아니라 '팝아웃 픽쳐' 기능을 이용하면 좀 더 재미난 연출이 가능 합니다. 후면의 일반, 광각렌즈를 동시에 활용하여 액자식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가운데가 일반 화각 이고 그 뒤의 풍경이 광각으로 촬영된 모습입니다. 



팝아웃에 이은 또 하나의 재미난 효과는 '멀티뷰' 입니다. 전후면을 사용해서 만들 수 있는 효과 인데 영상 처럼 역시 다양한 연출이 가능 합니다. 



그냥 일반 프레임에 풍경을 담는 것이 심심 하다면 이렇게 3개의 프레임으로 나눠서 촬영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동영상에 나오지 않았지만 8개의 필터가 기본 내장 되어 있어서 느낌있는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필터를 적용하니 확실히 느낌이 있네요.  


 

컴퓨터에서는 여러개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열어놓고 사용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한 화면만 열어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화면이 작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멀티 윈도우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V20은 멀티 윈도우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한 화면에 두 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문자를 보내거나 할 수 있기에 좀 더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 합니다. 



V20 이 가지는 특징 중에 하나는 배터리가 착탈식 입니다. 요즘 프리미엄폰들은 거의 다 배터리 일체형 바디로 나오기 때문에 더 주목을 받고 있는데 배터리 교환이 쉬울 뿐 아니라 낙하시 배터리가 분리 되면서 충격을 분산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일체형 스마트폰 보다 파손의 위험성이 적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손의 위험 때문에 굳이 케이스를 장착할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이번에 동영상을 통해서 처음 접해 본 기능인데 스튜디오 모드가 있더군요. 뭔가 하고 봤더니 음악 파일위에 목소리를 입혀 새로운 녹음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과 비슷한 것 같은데 반주 MR 을 다운 받아 놓고 그 위에 노래를 불러서 나만의 음원을 하나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이 들어 있을 거라고 생각을 못했는데 동영상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V20 의 기능들은 거의 다 알고 있다고 생각 했는데 이런 기능이 숨겨져 있었네요. 노래 하는 걸 정말 좋아하는데 시간 있으면 나만의 음원을 하나 만들어 봐야 겠습니다. 



그리고 LG V20 이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서 우위에 있는 것은 음향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려 4개의 DAC를 탑재해서 노이즈 없는 선명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고 32비트 무손실 사운드 재생이 가능합니다.


저도 V20을 사용 하면서 이전보다 음악을 더 많이 듣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음질이 더 선명하고 깔끔하게 들리는 것 같은데 평소 스마트폰을 통해서 음악을 듣는 분 들이라면 V20 은 최선의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4개의 DAC 뿐만 아니라 V20 만이 가지는 특징 중에 하나는 세컨드 스크린 입니다. 또 하나의 독립된 디스플레이가 상단에 있어서 좀 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컨드 스크린은 이번에 처음 경험 했는데 생각보다 활용성이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나만의 시그니처를 남길 수 있는 점도 신기했고 잘만 활용하면 더욱 더 스마트한 라이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포커스 피킹, 트래킹 포커스, 4K 감상등 다양한 기능들이 숨어 있습니다. 짧은 동영상인데 V20의 다양한 기능들을 쉽게 설명해 주어서 상당히 유용했습니다. V20을 사용하는 저도 신기한 부분들이 있는데 아직 사용하지 못한 분들도 동영상을 보시면 한번 제품을 사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것 같습니다. 

LG V20 은 확실히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 기능들도 많고 활용할 부분이 많은데 비싼 값어치는 제대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필리핀에 여행을 오면서 음악을 많이 듣고 촬영을 많이 하다 보니 평소에 사용하지 못했던 기능들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무거운 DSLR 을 들고 오느라 고생 했는데 정작 여행 촬영의 90%는 V20 로 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면서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이 예전과 비교하면 정말 좋아졌다는 생각이 드는데 앞으로 몇년 정도 지나면 정말 DSLR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사용할 일이 없어질 것 같습니다.   

지금 LG V20 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이번 V20 꿀팁 영상을 보면서 좀 더 다양한 기능들을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쓴다고 쓰는데도 제대로 활용 못하고 있는 것이 많더군요. 그래서 이번 동영상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by 카이 


[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