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 업데이트, V30S 씽큐로 가볍게 환골탈태!

반응형

요즘 LG전자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속도가 상당히 빠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는 S9을 제외하고 아직 '오레오(OREO)'를 먹지 못하고 있는데 LG V30은 이미 오레오 업그레이드를 마친 상태 입니다.


그리고 그 뒤를 이어서 LG V30 유저가 눈 빠지게 기다리고 있던 'V30S ThinQ(씽큐)' 업데이트가 드디어 시작이 되었습니다. 



스페인 MWC2018에서 공개가 되었던 V30S ThinQ(씽큐)는 기존 V30에서 하드웨어 개선 보다는 소프트웨어 개선이 이루어진 제품입니다.


인공지능(AI) 카메라와 Q보이스를 넣어서 AI 기능이 강화된 모델인데 LG전자에서 기존 V30 유저들에게도 업데이트 지원을 통해서 V30S ThinQ(씽큐)로 깔끔하게 변신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대해서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지켜보고 계셨던 V30 유저들이 있었다면 지금 당장 V30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 LG V30S ThinQ(씽큐)


현재 통신사별로 순차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고 하니 지금 안된다고 해도 화내지 말고 조금 기다리시면 곧 진행이 되실 겁니다.


저는 통신사를 KT를 사용하고 있는데 지난 주말 빠르게 업데이트를 지원해 줘서 바로 마무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작년에 출시된 'LG V30'이 올해 출시된 'V30S ThinQ(씽큐)'로 탈 새롭게 바꿈하는 모습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설정 화면에서 '일반 - 언데이트 센터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 항목을 클릭 하시면 업데이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업데이트 대상자라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라는 표시가 뜨고 그렇지 않으면 최신 버전이라는 팝업 안내문이 나올 겁니다.



이런 팝업창이 뜨나요?


그런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것이기 때문에 바로 다운로드를 누르고 설치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아직 이런 팝업창이 나오지 않는다면 현재 순차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으니 조금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상단에 나와 있는 새로운 기능을 보면 "Q렌즈, AI 카메라, 브라이트 카메라, Q보이스" 등이 보이는데 이 기능이 바로 이번에 출시된 'V30S ThinQ(씽큐)'의 핵심 기능 입니다.


저도 이번에 출시된 V30S ThinQ(씽큐) 를 보면서 부러웠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그 부러움이 싹 사라졌습니다.


업데이트를 하고 나면 뭔가 달라진 모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후 달라진 점?


일단 전에 보이지 않았던 Q보이스 아이콘을 만날 수 있답니다. 이 녀석은 구글 어시스턴트, 삼성 빅스비, 애플 시리 같은 인공지능 비서로 이젠 V30에서도 똑똑한 비서를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빅스비, 시리를 보면서 그저 부러운 눈으로 쳐다보았다면 이젠 Q보이스로 그 아쉬움을 달래시기 바랍니다.



Q보이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 시켜야 합니다.


Q보이스를 부르는 명령어는 "하이 엘지" 인데 이 명령어를 수차례 말하면 자동적으로 인식이 됩니다.



좌측의 빨간색이 나오면 다시 한번 인식을 시켜줘야 하고 우측의 화면이 나오면 인식 완료!


이제 부터는 하이 엘지라고 부르면 V30의 똑똑한 Q보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달라진 점을 확인 하기 위해서는 카메라를 켜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카메라 부분에서 밑에 Q렌즈, AI 카메라 메뉴가 생긴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브라이트 카메라가 보입니다.


이렇게 업데이트 후 만나볼 수 있는 부분은 Q보이스, Q렌즈, AI 카메라, 브라이트 카메라 입니다. 이 부분을 확인 했다면 업데이트는 마무리 된 것 이고 이젠 V30을 V30S ThinQ(씽큐) 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V30 업데이트에 대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업데이트 후에 실제 사용기를 바탕으로 V30이 얼마나 똑똑하게 변했는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LG V30S ThinQ 온라인 체험존을 통해서 변화된 기능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된 기능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고 싶다면 체험존에서 살펴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 겁니다.



LG전자에서 사용자의 사후관리 부분에 대해서 앞으로 신경을 쓴다고 했는데 이번 V30 업데이트 통해서 그런 변화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서 기존 사용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LG전자가 되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LG V30S ThinQ 온라인 체험존


by 카이



알파9 두뇌에 인공지능을 더하다! 2018 LG올레드TV 씽큐 발표회 후기

똑똑한 인공지능 카메라 탑재 LG V30S 씽큐 달라진 3가지

신기한 공중부양 스피커, LG 포터블스피커 PJ9 개봉기

제2의 크루즈 되나? 희미해지는 성공의 꿈

황당한 핸들 빠짐 결함? 미국서 망신 현대차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