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판매] 소니 DSC-WX1, 작고 가볍고 강한 디카!

반응형

소니 DSC-WX1을 보고 그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부분이라고 한다면 역시나 제목에서 이야기한 것 처럼 작고, 가볍고, 강하고, 알찬 디지털카메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WX1을 처음만난 것은 작년 언제쯤인가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첫 느낌도 단단하고 속이 꽉 찬 느낌을 지울 수 없었는데 캄보디아때 함께 하면서 느낀 것은 DSLR급의 기대치를 가지고 있다면 만족할 수 없는 부분도 있지만 만약 서브로 컴팩트디카중에 하나를 고르라고 한다면 아마도 1,2위중에 하나가 될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델과는 달리 남다른 인연이 있는 모델이었는데 이번에 소니코리아와 그리고 옥션과 손잡고 '바람의 이야기.. 카이' 블로그에서 판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아직 국내에 출시가 안된 소니제품을 소니스타일과 예약판매로 진행을 한적은 있어도 이렇게 시장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을 공동 프로모션으로 진행하기는 처음입니다. 사실 예약판매 같은 경우는 독점이라는 부분때문에 어느정도 차별화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조금)판매가 되긴하지만 이미 가격경쟁력이 치열한 오픈마켓에서 어떤 차별화를 보여줄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늘 새로운 시도는 환영하기에 이번 프로그램도 경험삼아서 한번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블로그의 수익을 향상시킬만한 비지니스모델을 찾으려면 이것 저것 많은 경험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소니코리아, 옥션 그리고 바람이 의야기.. 카이가 함께 하는 소니 DSC-WX1 블로그판매

WX1이 따끈 따끈한 신모델은 아니지만 품질적인 면에서 지금 나온 신제품과 비교할때 여전히 매력적인 부분이 많기 때문에 판매량은 예상할 수 없겠지만 그래도 판매를 진행함에 있어서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실 아무제품으로 그냥 진행할 순 없겠죠?^^ 좋은 수익을 얻으려면 당연히 좋은품질의 제품과 괜찮은 패키기가 적용된 적당한 가격대의 제품을 팔아야 겠죠?  지금 소니 WX1을 구입하실 생각을 가지고 계신다면 다른 오픈마켓보다 카이 블로그에서 구입을 하시는게 조금 더 이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이득은 아니니.. 적당히 가격대와 패키지를 비교해서 가장 저렴한 곳에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WX1의 판매를 해야하니 제품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WX1에 대한 리뷰는 웹상에 많이 올라와 있으니 굳이 저의 리뷰를 보지 않아도 정보를 얻는데 어려움은 없을 듯 보입니다.^^ (좀더 일찍 리뷰를 올리고 프로모션에 참석해야 했지만 2월달에 일정이 바빠서 좀 늦어졌습니다.^^;) 



제품 박스는 새거가 아닌 아마도 리뷰용으로 계속 사용된 제품이다 보니 깨끗하지 않습니다.


부속물은 뭘까 하고 보면 시디와 사용설명서등과 본체 그리고 메모리스틱과 USB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리뷰용으로 사용된 제품이라서 실제 판매되는 제품과는 부속물이 다를 수 있습니다. 실제 판매되는 완제품 패키지를 보질 못해서 이렇게 들어있다고 이야기를 못 드리겠네요. 이 부분 이해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고 사진에서는 빠졌는데 기본구성품에 배터리와 충전기 당연히 같이 들어있습니다. 제가 리뷰를 바쁠때 급하게 작성해서..이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WX1의 디자인은 직사각형의 네모에 크기는 손바닥안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여서 들고 다니는데 있어서 부담감은 전혀 없습니다. 생각하는 것 보다 더 작다는 느낌이 강하고 주위에서 보고 나서도 많은 부분이 아담한 크기에 대한 관심이었습니다.  휴대성에 있어서는 별 5개를 주고 싶습니다. 렌즈는 전면의 G로고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칼짜이즈가 아닌 소니 G렌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더. 최근들어 소니가 칼짜이즈보다는 G렌즈를 자사의 고급제품군요 적용시키고 있는데 이런 전략을 계속해서 구사하고 있다보니 왠지 G렌즈가 칼짜이즈보다 더 좋은듯한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소니의 전략이 잘 들어맞고 있는 긋 하군요. 그리고 G로고도 고급스럽게 보이는 부분이 있긴 합니다. 




뒷면은 23만화소 2.7인치 LCD를 적용했습니다. 이 크기에 2.7인치면 거의 풀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LCD 우측에는 다이얼을 비릇해서 조작버튼이 달려 있는데 조작하기에 편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컴팩트 디카의 마지막 도전은 뭘까 생각해 보면, 이제 크기도 이정도면 됐고, 화소수도 센서크기가 커지지 않은 이상 더 고 화소라 해도 큰 반응은 없을 것 같고, 무엇보다도 셔터스피드가 확보되던가 고감도 저노이즈에 대한 열망이 가장 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고감도저노이즈는 디카뿐만 아니라 DSLR에서도 항상 기대하는 부분이죠. 날이 밝은날 촬영은 대부분의 디카들은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내지만 어두운 실내에서의 촬영때는 좋은 제품과 나쁜 제품의 차이는 극명하게 나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무에 어둠에 강한 디카를 기대하는 소비자의 심리는 당연하다고 할 수 있고 업체들은 좀더 어둠에 강한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서 지금도 노력중입니다. 

 
그래서 소니는 Exmor R 센서를 선보였습니다. 한마디로 어둠에강하고 노이즈에 강한 고감도 저노이즈를 실현시켰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mor R센서로 어둠에 강해졌다.

일반 CMOS센서보다 Exmor R센서는 노이즈를 반으로 줄일 수 있었는데 왜 줄일 수 있는지는 기술적인 문제라서 자세한 설명은 곤란하네요.^^; 제가 먼저 이해를 해야 하는데 저도 복잡한 기술에 대한 부분은 잘 모르겠고 그냥 노이즈가 반으로 줄어들었구나 하고 이해를 했답니다. Exmor R센서는 소니의 디카뿐만 아니라 캠코더등에 다양하게 적용이 되고 있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WX1에 있는 '손으로 들고 야경촬영' 모드로 놓고 밤촬영을 할때 흔들림이나 노이즈 감소가 현격하게 줄어드는 부분을 촬영하고 나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위에 사진은 삼각대를 하지 않고 손으로 들고 촬영한 밤 사진인데 기대이상의 모습을 담아주고 있습니다. 삼각대에 올려놓고 찍으면 더 선명하고 깔끔한 영상이 나올 것 같네요. 
   

WX1에는 장면촬영에서 밤촬영에 필요한 "고감도" 모드가 있는데 촬영한 영상물을 놓고 비교해 보면 '손으로 들고 야경촬영' 모드에서 훨씬 좋은 결과물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고감도모드다 보니 ISO 1600으로 촬영이 되더군요.   



스윕파노라마기능으로 파노라마를 한방에!

WX1의 장점중에 하나는 파노라마 영상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파노라마 촬영은 예전에는 전용카메라에서만 가능하던 것이 최근들어서는 파노라마 영상을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이 따로 나와서 촬영한 영상을 연결해서 파노라마 효과를 주는데, WX1은 이런 불편함 작업없이 바로 파노라마 효과를 기기에서 줄 수 있습니다. 그냥 여러분이 해야 할 것은 WX1을 잡고 위아래, 좌우로 가볍게 돌리시기만 하면 멋진 파노라마 효과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특히 여행중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스윕 파노라마 모드로 하시고 설명에 나와있는 방식대로 촬영을 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답니다.^^






위 사진은 작년에 캄보디아에서 촬영한 것인데, 캄보디아의 앙코로와트나 여러 장면들을 시원하게 담을 수 있어서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진 클릭하면 조금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 영상을 만드실때 적당한 속도로 움직이셔야 합니다. 위 사진은 오른쪽에 검게 나와 있는데 제가 너무 늦게 움직여서 이렇게 된 것입니다. 사실 처음에 적응이 안되서 계속 이렇게 나오더군요. 생각보다 빨리 잡고 움직이셔야 검은 화면이 안 나오니 이 부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는 좌우방향으로만 움직여서 파노라마 기능을 이용했는데 위아래 가능하고 또는 지그재그 방향으로 이동해서 촬영하면 조금 특이한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순간을 연사로 기록하자! 10fps 고속 연사 기능

DSLR을 가진 유저들중에서 가끔 보면 연사성능 가지고 제품에 대한 평가를 내리시는 분들도 계시고 또한 단순한 연사의 횟수에 마음에 끌리어서 몇백만원하는 DSLR를 구입하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연사의 성능이 기기의 판매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소니 WX1은 강력한 디지털방식이 아닌 기계식 10장 연사를 통해서 연사에 강한 면모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최고 화질에서 초당 10장, Mid에서 초당5장, Lo에서 초당2장의 연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연사로 촬영한 영상을 GIF에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연사를 적용해서 웹에 올리면 재미있는 장면을 만들어 볼 수 있씁니다.^^ 


1080x720 HD동영상 지원
 
1080x720 HD동영상 지원을 하기 때문에 동영상 촬영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MP4파일로 저장을 하기 때문에 PMP나 MP3플레이어에 그냥 넣고 다녀도 되고 간편해 보이네요. 그런데 제가 사용하는 편집 프로그램인 사이버링큰 파워디렉터 울트라 8에서는 WX1으로 촬영한 MP4파일이 열리지 않네요. AVCHD도 그냥 열리는데 말입니다. 그래서 편집 없이 그냥 원본파일 그대로 유튜브로 올렸습니다. 화질 한번 체크해보세요.^^ 



소니 DSC-WX1에 대한 기능들에 대해서 자세히는 아니지만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WX1에 대해서 좋게 생각하는 부분은,

1. 컴팩트한 디자인
2. 알찬기능 
3. Exmor R센서로 고감도 저노이즈실현 (어두운 실내에서 강함) 
4. 스윕파노라마
5. 고속연사 기능 (최대 10장) 
6. F2.4 -5.9 G렌즈 (밝은 렌즈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밝은 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
7. 환산 24- 120 mm ( 광학 5배줌 지원, 24mm 광각으로 넓고 시원한 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8. 렌즈 내장형 광학식 손 떨림 보정  
9. 1280x720 HD 동영상 지원 
10. 인텔리지턴트 모드로 초보자도 손 쉽게 촬영이 가능

아쉬운 부분이라고 한다면 

1. 사진의 결과물은 좀 진하게 나오는 경향이 있는데 특히 붉은 색에서 더욱 강해지는 것 같아 보입니다.
2. 주변부의 선예도가 약간 떨어지는 부분이 보임
  
앞에서 이야기한 것 처럼 서브컴팩트를 하나 구입해야 한다고 하면 지금 머리속에 떠오르는 모델은 2가지 정도 생각할 수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WX1입니다. 좀 붉게 표현되는 부분이 유일하게 신경쓰이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외에는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디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냥 주머니에 푹 찔러놓고 돌아다니다 멋진 풍경과 기억하고 싶은 순간이 올때 바로 빼서 가볍게 촬영할 수 있는 WX1 작은 고추가 맵다고 기능 또한 알싸할 정도로 많은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제가 주요 기능들에 대한 설명이 부족한 부분이 있는데 혹시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댓글에 남겨 주시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WX1 카이 블로그 판매 패키지>

판매가: 옥션 쿠폰적용가 379,000

기간: 2월 25~ 3월 25일까지

구성품: DSC-WX1 + 정품 4GB메모리 + LCS-TWE가방 + 소니 정품 삼각대 + 소니가 드리는 주말제안 사은품

<주말 제안 사은품 >

* 소니 WX1과 함께하는 야외나들이, 도시를 벗어나자~!! :
- 스윕파노라마로 더욱 넓게, 더욱 편리하게 파노라마를 촬영합니다.
- SK 주유상품권 (1만원권) 증정 : 전국 SK주유소 사용 가능

 * 소니 WX1과 함께하는 특별한 만찬
- G렌즈로 더욱 생생하게, 음식사진 모드로 더욱 편리하게~
- CJ푸드 외식상품권 증정 : 빕스/씨푸드오션/차이나팩토리/피셔스마켓/콜드스톤/뚜레주르/투섬플레이스 사용가능

* 소니 WX1과 함께하는 신나는 주말
- 고감도 저노이즈, 손떨림방지 탑재! 어두운 곳에서도 OK! 달리면서도 OK!
-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증정 : 에버랜드, 서울랜드, 휘닉스파크, 어린이대공원,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LG아트센터, 예술의전당 등 사용가능

밑에 배너를 클릭하시면 옥션 WX1 판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그곳에서 구입을 하면 소니에서 제안하는 독점 블로그 스페셜 패키지가 제공된다고 하니 구입을 생각중이라면 다른 곳과 비교해보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잠깐 다른 오픈 마켓의 가격과 패키지를 살펴보았는데 블로그 스페셜 오퍼가 가격적으로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사실 가격이 다른 곳보다 많이 비싸게 팔리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거든요.^^; 이왕사실거면 소니코리아 + 카이의 스페셜 오퍼를 선택하는 건 어떠실지..ㅎㅎ  

                              소니 DSC-WX1 블로그 프로모션 


( ▼  WX1으로 촬영한 영상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오직 리사이즈만 했고 효과는 전혀 주지 않았습니다.^^)






























소니 DSC-WX1과 함게 한 캄보디아 여행기를 보시고 싶으신가요?^^ 


< 판매 프로그램 종료 되었습니다. 3/26>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