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LCD 크기의 끝은? 에이서(acer) 4.8인치 스마트폰

반응형

개인적으로 휴대폰이고 스마트폰이고 간에 전 늘 LCD화면이 큰 것을 선호하는편입니다. 그래서 아이폰의 3.5인치 화면에 답답함을 느끼는 사람중에 하나인데 이런 부분 때문에 갤럭시S의 시원한 4인치 화면을 좋아했는지 모릅니다. 또 이런 이유때문에 LCD화면이 작은 LG제품에 대한 관심은 늘 적은게 사실이었습니다. 이런 사이즈에 대한 부분은 갤럭시 탭의 7인치가 나오고 아이패트의 9인치가 나오면서 더 이상 화면 크기로 이야기한다는 것이 우습게 되어 버렸지만 갤럭시탭이고 아이패드에서도 물론 전화를 할 수 있지만 이건 휴대폰이라는 개념보다는 사실 전화가 되는 타블렛컴퓨터에 더 가깝다고 할 수 있는데.. 그럼 최대의 크기를 자랑하는 스마트폰의 화면은 어느정도가 될까요?

저는 대략 4인치 정도가 스마트폰의 화면으로 적당하다는 생각을 하곤 했는데 갤럭시 탭이 나오면서 이 생각도 바뀌기 시작해서 한 4.3에서 4.5인치 정도면 가장 큰게 아닐까 했는데 이젠 4.8인치 스마트폰도 나오나봅니다. 컴퓨터쪽에서 유명한 대만의 에이서에서 선보인 스마트폰인데 화면 크기가 무려 4.8인치!! 갤럭시탭이 조금 크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4.8인치면 휴대하기도 보기도 적당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4.5인치가 크기의 마지노선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가다가는 5인치 짜리 스마트폰도 선보이는게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그동안 스마트폰도 만들기는 했지만 인지도에서 밀리다 보니 정말 아는 사람만 아는 에이서, 하지만 컴퓨터 부분에서는 정말 유명한 기업중에 하나입니다. 국내에서 몰라서 그렇긴 하지만 말이죠.ㅋ 이제 대세가 모바일이다 보니 대만의 컴퓨터 업체들도 하나둘씩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는 형편입니다. 

일단 사진으로 보는 제품은 디자인도 그렇고 잘 나온 듯 하네요.  저기 보이는 화면이 4.8인치에서 보여지는 장면입니다. 대략 어느정도의 크기인지 가늠하기가 좀 어려워지는군요.ㅋ 


4.8인치에 해상도는 1024x 480, LED 라이팅, 8백만화소 카메라, 720P HD동영상, 전방 130만 카메라, 802.11 b/g/n, Bluetooth 3.0 그리고 HSDPA (최고 14.4 Mbps). 6모션 센서 돌비사운드 등등.. 출시일정은 내년 4월쯤이라고 하는데 시장에 나올 때는 당연히 진저브래드를 달고 나올텐데 일단 스펙이나 성능 부분을 보면 정말 최고라고 보이네요. 4.8인치에 스펙과 디자인등이 제가 정말 원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뭐 국내에서는 당연히 선보이지 않겠지만 그래도 꽤 끌리는 제품이긴 합니다. 이래서 아이폰이 빨리 인치를 키워야 하는데 말이죠. 지금 3.5인치는 너무 작다는 생각이 드는데 아이폰5에서는 최소 4인치로 화면을 늘려야 하지 않을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