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 SKT 데이터 함께 쓰기 사용 방법(T월드용산지점)

반응형

아이패드 에어를 구매한 목적은 지금 사용하고 있는 맥북프로 레티나 15인치 노트북의 서브 개념으로의 활용도 였습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으로 보기에는 크기의 한계가 있고 15인치 맥북 역시 간단한 사용이 쉽지 않으니 그 중간인 아이패드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Wi-Fi 용이 아닌 LTE 셀률러 버전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처음 아이패드를 살때는 이런 저런 고민을 했는데 이번에는 큰 고민 없이 선택을 했는데 아무래도 그때와 지금의 통신 서비스 환경이 많이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그때는 3G라면 지금은 최대 225Mbps를 제공하는 광대역 LTE-A 시대이기 때문에 아이패드를 제대로 활용 하려면 셀률러 버전은 필수인 것 같더군요.


그리고 SKT인 경우 '데이터 함께쓰기' 를 사용하게 되면 추가 사용 요금 없이 자신이 사용하는 데이터를 아이패드와 나누어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예전에는 돈을 내야지만 이용할 수 있던 걸로 아는데 어느순간 바뀌어서 무료로 사용이 가능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1개월인가(?)를 계속 사용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지만 별 의미 없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무료로 사용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작년에 갤럭시노트3와 아이폰5S를 사용 할때 이런 방식으로 사용을 했는데 무척 유용하게 사용을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아이패드 에어를 구매할때 역시 이런 방법으로 사용을 하려고 했습니다.



데이터 함께쓰기를 사용 하시려면 기기변경 처럼 T월드 홈페이지에 진행할 순 없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정말 편리할 것 같은데 아직 까지는 직접 T월드 공식 대리점을 방문 하거나 지점을 가셔서 처리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른 태블릿은 모르겠는데 아이패드 같은 경우는 대리점에서 되는 곳이 있고 안되는 곳이 있기 때문에 깔끔하게 가까운 지점을 가서 하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저도 T월드 대리점 여러군데 방문 했다가 물 먹은 적이 있어서 결국은 가까운 T월드 용산지점에서 데이터 함께쓰기를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파크몰 8층에 있는 T월드 지점은 가는길이 복잡하기 때문에 시간을 단축 하시려면 제가 설명하는 지름길로 가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




맨 왼쪽에 있는 아이파크 백화점에 있는 H&M 으로 들어 가셔야 합니다.



H&M 매장안에 있는 엘레베이터를 타야지 T월드 용산지점으로 제일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저도 나오면서 이 방법을 알아서 그나마 쉽게 내려올 수 있었습니다.



가는길은 힘들었지만 이 곳에 가면 안심하고 SKT 관련된 모든 일을 처리할 수 있어 좋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아이폰 같은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나 갤럭시탭등을 체험할 수 있고, 간단한 커피를 마시며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T로밍 업무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서 제 차례가 되어서 바로 처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지점은 마음 편히 믿고 맡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이미 한번 이용해 본 서비스라서 빠르게 일 처리를 하고 바로 데이터 함께 쓰기를 아이패드 에어 에서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부터 어디근 들고 다니면서 LTE의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WIFI와 달리 셀률러 버전은 언제 어디서나 연결이 된다는 그 느낌 때문에 그런지 확실히 마음이 배부르더군요. 게다가 추가로 돈이 나가는 것이 아닌 이미 사용하는 데이터 용량을 함께 사용 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부담이 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추가할 수 있는 것은 2개이고 그 다음 부터는 사용 요금이 붙는 다고 하니 이 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2회선이라면 큰 불편없이 사용이 가능 할 것 같네요. 데이터 함께 쓰기를 할때는 추가로 유심을 구매 하던가 가지고 있는게 있으면 그걸로 사용 하시면 됩니다. 저는 아이폰5S에 사용하고 있던 녀석을 그대로 사용해서 추가로 돈이 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같은 태블릿이나 갤럭시줌 같은 카메라를 이용 하신다면 편하고 부담없게 'SKT 데이터 함께 쓰기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점에 갈때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과 유심(없으면 현장에서 구매)만 있으면 되고 T월드 용산지점은 일반 지점이 6시까지 인 것과 달리 7시 30분까지 영업을 하니 좀 여유롭게 갈 수 있어 좋습니다.  





관련글:


- 아이패드 에어 추천 케이스, 제누스 엔벨롭 폴리오 리뷰

- 아이패드 에어 VS 아이패드 에어2, 디자인 비교하기(터치ID 적용)

- 아이패드 에어(아이패드5) LTE 개봉기와 디자인 스펙 살펴보기

- 아이패드 에어 VS 갤럭시탭S 10.5, 당신의 선택은?(스펙)

- 아이패드 에어2/아이패드6 터치ID 지원? 목업 디자인 유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