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스틱으로 삼총사, 갑동이 쇼미더머니3 보는법! (리뷰)

반응형

기술이 발달 하면서 새롭게 선보이는 것 들 중에서 정말 놀라운 것들이 가끔 보이는데 오늘 소개하는 제품 역시 그런 범주에 속합니다. 다소 야한 빨간색을 적용한 정말 매직스틱이라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제품 티빙스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티빙스틱이라는 이름에서 눈치를 채신분도 있을텐데 이 제품은 조금은 올드한 티비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신비한 막대기 입니다. CJ헬로비전에서 선보인 티빙스틱은 당신의 티비를 티빙(Tving)을 볼 수 있는 스마트폰TV로 변모해 주는 신기한 제품입니다.



요즘 나오는 티비는 거의 다 스마트TV의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제가 결혼할때 구입한 TV는 아쉽게도 스마트 기능이 없는 제품이었습니다. 마음속으로 티비를 새롭게 한대 구입하고 싶은 마음도 있었지만 평소에 티비를 자주 보는 것도 아니고 UHD TV가 안정적인 가격권에 들어오는 2015년에 하반기 쯤에 티비 구입을 생각 하고 있어서 당분간은 구형 티비로 버티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마법의 빨간 스틱인 티빙스틱 때문에 본의 아니게 구형TV가 스마트TV로 변모를 했습니다. ㅠ.ㅠ




작은 크기에 일반 USB보다 조금 큰 크기의 티빙스틱 박스입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하얀색과 빨간색의 대비를 통해서 젋은 감각에 어필하고 있습니다. 



박스 표면에 있는 스펙을 보니 작은 고추가 맵다는 말이 있듯이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아이스크림 바 같은 모양의 티비스틱이 보입니다.



박스안에 있는 구성품을 보면 설명서와 HDMI 연결단자 그리고 USB케이블과 전원콘센트가 들어 있습니다. 보기보다는 구성품이 알차다 할 수 있겠네요.



티빙스틱의 본 모습입니다. 강렬한 빨간색의 심플하고 무난한 디자인에 상단에 HDMI. 블루투스 그리고 공식 와이파이 인증 마크가 있어서 조금 더 신뢰가 가는 것 같습니다. 




얼핏보면 그냥 조금 큰 USB메모리 스틱 같이 보이지만 돌출되어 있는 단자를 보면 USB가 아닌 HDMI 이기에 그 차이를 바로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측면에 마이크로 USB 단자가 있습니다. 



이렇게 연결해서 외부의 전원을 공급받는 방식입니다.



측면은 전원공급 그리고 HDMI 를 통해서 TV나 모니터와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티비나 모니터 뒷면에 HDMI 단자가 있다면 바로 스마트TV로 전환이 됩니다. TV뿐만 아니라 모니터도 스마트 TV로 변환 시킬 수 있다는 점은 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TV에 연결하면 이렇게 Wi-Fi 연결을 위한 화면이 나오고 맞는 AP를 선택하시면 사용 준비는 끝납니다. 설정이 무척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강점 입니다. 



연결되고 나면 만나는 화면 입니다. 정말 사용 하면서도 단지 스틱을 하나 바꿨을 뿐인데 이런 모습이 티비에 나올까 했는데 정말 나옵니다. 다른 IPTV 서비스를 받지 않아도 티빙스틱 하나면 스마트TV로 변모를 하네요. 



티빙스틱을 TV에 연결 했다면 이제 그것에 맞는 리모컨이 필요 하겠죠? 구글 플레이에서 티빙스틱 리모컨을 다운 받습니다. 



다운받고 나서 먼저 티빙스틱과 기기연결을 해야 합니다. 블루투스를 ON 하고 나서 시키는대로 하면 별 문제 없이 접속이 가능 합니다.



설치하고 나면 만나는 화면 입니다. 이제 스마트폰으로 티빙의 모든 것을 작동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로 연결되는 것이기 때문에 방향에 상관없이 잘 작동 됩니다.



방송 VOD를 통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요즘 완전 즐겨보는 쇼미더머니 시즌 3의 전편인 시즌2를 요즘 티빙스틱을 통해서 열심히 보고 있고 최근 방영을 시작한 삼총사 뿐만 아니라 이준의 열연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갑동이도 다시보기를 통해서 보고 있습니다.



스릴러물의 갑동이, 재미 있겠죠?


그리고 티빙스틱의 좋은 점은 미라캐스트로 스마트폰에 있는 화면을 대형 TV나 모니터를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예전보다 스마트폰 화면이 많이 커졌다고 하지만 그래도 넓은 TV화면에서 보고 싶은 마음이 늘 있었는데 티빙스틱이 저의 오랜 염원을 드디어 이루게했습니다.



가지고 계신 스마트폰의 스크린 미러링을 활성화 시킨후 티빙스틱과 연결 하시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를 예를 들면 환경설정에서 스크린 미러링을 켜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스마트폰에 있는 화면이 그대로 미러링이 되면서 TV에서 똑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미라캐스트를 이용할때는 스마트폰의 움직임이 약간 부자연 스러운데 이용하거나 하는데 있어서는 별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동안 DRM이 걸려 있어서 스마트폰 안에서만 어쩔 수 없이 보던 것을 대형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것 하나로 본전은 뽑고도 남을 것 같습니다. 


이런식으로 하면 스마트폰 안에 있는 모든 영상을 모두 TV를 통해서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동안 스마트폰으로 아이들을 촬영한 영상을 큰 TV로 보여주니 아이들이 정말 신나 하더군요. ^^



미라캐스트 외에도 폰 to TV도 가능합니다. 


티빙스틱에 관련해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홈페이지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G마켓에서 구입하신 분들에게 네스프레스 이니시아 커피머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벤트 기간안에 구매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 공식 구매 페이지 바로가기




(동영상으로 보시면 좀 더 쉽게 이해가 가실 것 같습니다.)



이 작은 기기로 뭘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처음에 했는데 막상 사용해 보니 작은 고추가 맵다는 것이 뭔지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디자인도 깔끔하고 사용하기도 편해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가지고 계신 TV가 스마트 TV가 아닌 구형 TV라면 티빙스틱을 통해서 변신을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덤으로 티빙의 다양한 컨텐츠도 동시에 즐기실 수 있고, 스마트폰의 다양한 동영상이나 사진등을 동시에 미러링으로 TV를 통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용하면서 정말 세상 좋아졌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상으로 빨간 마법 막대기 티빙스틱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글:


일본폰의 역습? 샤프 아쿠오스 크리스탈 미국 공략(가격)

벗겨지는 갤럭시노트4 실체, 기대 또는 아쉬움

미리 만나는 갤럭시노트4? 중국산 짝퉁 노트4(구폰 N4)

샤프 아쿠오스 크리스탈 X, 갤럭시알파가 부럽지 않은 아름다움?

갤럭시 알파 vs 갤럭시S5 광대역 LTE-A, 다른 점은 뭘까?

서울 북촌 나들이, SKT 광대역 LTE 속도 측정(갤럭시S5 X3)

태안 청포대해수욕장 여름휴가,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어떨까?


(본 포스팅은 '헬로비전'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