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4 vs 형님 갤럭시노트1.2.3 비교 인포그래픽

반응형

제가 가장 좋아하는 폰 중에 하나인 갤럭시노트4의 모든 것이 삼성 언팩행사에서 공개가 되었습니다. 아쉬운점도 있었지만 갤럭시노트 첫 모델부터 노트3까지 사용해 본 저로서 노트4의 스펙을 보니 역시나 계속해서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구입하셔도 후회 하시는 분들 보다는 만족하시는 분들이 더 많으리라 확신합니다.





삼성 투모로우 블로그에서 갤럭시노트4와 이전에 먼저 거쳐 갔던 선배 노트시리즈와의 비교 인포그래픽을 만나 볼 수 있었는데 한 장의 그림으로 그동안의 노트 시리즈의 모든 것이 추억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나, 저 같이 노트의 첫 시작부터 함께해왔던 사람으로서는 뭔가 가슴 뭉클함과 세월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첫 갤럭시노트는 5.3인치로 시작해서, 노트2 5.5인치, 노트3/4에서 5.5인치로 화면 크기가 변화되어 왔습니다. 아마도 앞으로도 노트는 5.5인치 화면으로 고정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또한 WXGA에서 HD, FHD 그리고 지금의 QuadHD까지 해상도의 변화가 있었고 카메라도 처음 8백만 화소에서 지금의 노트4는 1600만에 광학식흔들림방지(OIS)까지 탑재하며 진화해 왔습니다.


안드로이드OS는 2.3진저브레드에서 4.4 킷켓으로, 듀얼코어 AP가 이제는 삼성자체 AP인 엑시노스 옥타코어까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램의 변화는 노트3에서 부터 노트4까지 그대로 3GB램으로 약간의 정체기(?)를 가지고 있고 배터리 성능은 2500mAh에서 3220mAh까지 늘어 났습니다.


처음에는 노트가 등장했을때는 여러가지 부분에서 아쉬운 것이 너무나 많았기에 사실 별다른 기억은 없습니다. 좋은 기억 보다는 나쁜 기억이 더 많았던 것 같네요. 하지만 2를 거치고 3으로 버전업 되면서 드디어 제가 선택할 수 있는 위치까지 오르는 완성도를 보여주었고 저와 늘 영원하리라 생각했던 아이폰의 자리를 노트3는 빼앗아 버렸습니다.


그정도로 만족스러운 모델이었기에 이번 갤럭시노트4도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디자인 프레임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메탈프레임 적용으로 고급스러움이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노트4는 아마도 저와 함께 하는 시간이 없을 것 같기에 아쉬움이 남네요. 그래도 마음속으로 응원 하겠습니다. ^^


현재 출시 예정일은 해외에서 10월 10일 나온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국내에서도 아마도 비슷한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격 예상은 100만원에서 110만원 선으로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노트3와 비슷하게 나온다고 하니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노트4 스펙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 관련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갤럭시 노트4 벤치마크 성능은 어떨까?

갤럭시 노트3 vs 갤럭시 노트4, 뭐가 달라진 걸까?

삼성 언팩 정리, 갤럭시 노트4, 엣지, 기어VR, 기어S (IFA 2014)

IFA 2014 기대작 1위? 갤럭시노트4, 3위 소니 엑스페리아 Z3

갤럭시 노트4, 3번째 티저로 예상해보는 노트4 디자인

소니 엑스페리아 Z3 vs Z2, 바꿀필요 있을까?(스펙비교, IFA2014)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