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 프린터스 흑백 레이저복합기 M115f 리뷰, 디자인

반응형

후지제록스프린터스의 흑백 레이저 프린트인 도큐프린트(DocuPrint) DP 215b 리뷰에 이어서 이번에는 모노 레이저 복합기인 'M115 F' 리뷰를 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총 2회에 걸쳐서 리뷰를 진행할 계획인데 그 첫시간으로 제품의 디자인과 외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리뷰를 진행하는 M115 f 같은 경우는 판매하는 제품이 아닌 리뷰용 제품이라서 구성품이나 박스가 제대로 완비가 되어 있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도큐프린트 M114f 모델 같은 경우는 흑백 레이저 복합기로서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프린트+ 복사기 + 스캔 + 팩스 까지 되는 All in One(4in1) 다기능 제품 입니다. 보통 복사기/프린터/스캔 까지는 되는 복합기가 많은데 이 녀석은 소호(SOHO) 용으로 팩스까지 되기 때문에 작은 사무실을 운영 하시는 분들에게 딱 어울리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컴팩트한 레이저 프린트에 비해서는 덩치가 크다 할 수 있지만, 다기능 복합기에 비해서는 무척 컴팩트한 사이즈와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형적인 다기능 복합기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컴팩트한 사이즈를 위해서 불필요한 덩치들을 줄인 모습이 느껴지네요. 



측면에서 본 모습, 아래 용지 급지대를 펼친 모습입니다. 



뒷면을 보면 전원콘센트, PC와 연결을 위한 USB단자, 팩스를 위한 LINE, 전화선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좀 특별한 부분이라면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전원선이 분리되지 않고 고정으로 연결이 되어 있는 점 입니다.  그리고 측면에 전원버튼이 따로 있지 않고 키패드에서 전원을 켤 수 있습니다.



다기능 제품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덩치가 아닌 바로 전면 패널에 있는 다양한 버튼들 때문에 알 수 있었습니다. 지난번 리뷰했던 DP215b의 정말 심플했던 2개의 버튼들과는 다르게 수 많은 버튼들이 꽉 들어차 있습니다. 그리고 중앙에 2열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좀 더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글은 지원되지 않고 영문만 지원을 합니다.


특히나 프린트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숫자 키패드를 보면서 이 녀석은 팩스를 지원하는 제품인지 단번에 알아 볼 수 있습니다. 


팩스기능이 필요치 않으신 분들은 도큐프린트 M115b 제품도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작은 사무실이나 매장에서 신분증 복사를 많이 하는데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위해서 준비된 신분증(ID) 복사 버튼이 인상적입니다.





상단에는 자동원고 공급장치(ADF)가 있어서 최대 10장 까지 한번에 복사, 스캔 및 팩스가 가능합니다. 



ADP를 열면 평판스캐너가 나타나는데 스캔해상도는 기본적으로 최대 600x1200dpi, 확장옵션으로 최대 19200dpi x 19200dpi 를 지원 합니다. 



평판 스캐너 부분을 들어 올리면 문서 출력과 카트리지를 교체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커버를 닫을 때는 그냥 닫으면 안 닫히고 옆에 있는 녹색 지지대를 살짝 앞으로 당겨서 닫으시면 됩니다.



평판 스캐너를 올리고 나서 보이는 공간의 중간의 커버를 열면 이렇게 흑백 토너 카트리지가 있습니다. 이전에 리뷰했던 DC215b를 생각하고 귀여운 원형 토너를 생각했는데 뭔가 더 고급스러운 카트리지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M115f에 들어간 카트리지는 토너와 드럼부분이 일체형으로 되어 있지 않고 토너와 드럼이 분리형이기 때문에 사용한 부분만 따로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통채로 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유지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용지 급지대는 평소에 닫아 놓고 사용할때만 열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115f는 A5, letter, Follio, Legal 사이즈의 용지를 지원 하고 최대 급지 용량은 150매 입니다. 



이상으로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의 흑백 레이저 복합기인 도큐프린트 M115f의 외형을 살펴 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최신 MacOS X 10.10 요세미티에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부분과 제품의 기능들을 살펴보는 시간들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DP P215b, 가성비 좋은 흑백 레이저프린터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P215b 디자인과 맥OS에 설치하기(흑백레이저프린트)

[현장]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세계 최소형의 스마트한 S-LED 프린터 출시


* 본 포스팅은 '후지제록스프린터스' 에서 원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