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워치 기어 S2, 클래식, 3G 삼형제 공개

반응형

삼성의 새로운 원형 스마트워치 기어S2가 전격 공개가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5가 공개되고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스마트워치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작년 기어S가 공개되고 나서 1년후에 선보인 후속작인데, 기어S2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디자인이 기존 사각에서 원형으로 바뀌었다는 점 입니다.





노트5 공개 시점에 티저 이미지로 이미 대략의 디자인은 파악하고 있었는데, 역시 예상했던 것 만큼 멋지게 나와준 것 같습니다. 그동안 선보였던 스마트워치들은 시계란 이름을 붙이긴 했지만, 디자인에 있어서 어딘가 어색한 부분이 있었는데 기어S2는 그런 부분을 최소화 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삼성이 투트랙 전략에 재미을 붙였는지 기어S2 역시 한가지 모델이 아닌 세가지 모델로 선보였습니다. 기어S2, 기어S2 클래식, 3G 세 종류인데 디자인과 기능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면 될 것 같네요.


그간 선보였던 네모난 디자인에서 이젠 시계와 같은 원형 디자인을 선택해서 한결 아날로그 시계의 감성과 비슷해졌습니다.

(기어S2 클래식)


그냥 이렇게 이미지 사진만 보면 일반적인 아날로그 + 전자시계를 보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기어가 처음 나왔을때랑 비교해 보면 디자인에 있어서 정말 큰 변화를 이루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어 S2)


그럼 여기서 삼성전자 기어S2의 스펙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1.2인치(360x360) 아몰레드(AMOLED) 패널, 302ppi(인치당픽셀수)

크기: Gear S2 : 42.3x49.8x11.4mm (47g)
         Gear S2 클래식 : 39.9x43.6x11.4mm (42g)

         Geat S2 3G 버전 : 44.0 x 51.8 x 13.4mm (51g)

AP: 듀얼코어 1.0Ghz

하드웨어: 512램, 4GB내장메모리

카메라: X

OS: 타이젠

연결: Wi-Fi: 802.11 b/g/n, Bluetooth® 4.1, NFC

배터리: 250mAh, 무선충전, 2~3일 사용 / 3G버전 300mAh, 2일 사용

센서: GPS, 가속도센서, 자이로센서, 심박센서, 압력센서, 지자기 센서 등

특징: IP68 방진,방수


스펙을 보니 총 3개의 모델로 구성이 되네요. 기어S2, 클래식, 3G 버전으로 나뉘어입니다.


각각의 모델들이 크기나 무게가 전부다 다르게 구성이 되었는데 가장 가볍고 슬림한 모델은 클래식 모델 입니다. 두께는 11.4mm로 3G 버전을 빼고는 동일한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클래식 모델의 경우 아날로그 시계를 지향하는 디자인인데, 블랙 컬러에 가죽 스트랩을 적용했습니다.


(아날로그 워치의 감성이 살아있는 기어S2 클래식)


단독으로 음성과 데이터가 가능한 기능이 들어갈까 했는데, 내장형 심 카드가 들어간 3G 모델로 가능하게 했습니다. 3G 모델 기어S2 같은 경우는 별도의 심카드 없이 3G 네트워크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로써 손목에 기어S2 만 있으면 스마트폰과 상관없이 독립적으로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같은 와이파이 공간에 있으면 SNS, 이메일, 부재중 전화 등의 최근 소식과 일정, 알람 등 주요 애플리케이션 알림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센서를 통해서 피트니스 기능도 한층 강화가 되었으며 S헬스를 통해서 좀 더 정확한 운동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기대했던 MST(마그네틱보안전송)기술과 NFC(근거리무선통신)방식 모두 지원하는 모바일결제서비스 '삼성페이'는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애플워치가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것과는 다른 행보인데 이 부분은 정말 아쉽네요. 노트5, 갤럭시S6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었는데 말이죠.  대신 NFS 방식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지원된다고 합니다.


삼성 기어S2가 지금 까지 나왔던 스마트워치 중에서 디자인에 있어서 가장 잘 나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실물을 보지 못했지만 사진상으로는 괜찮아 보이네요.


이제 시장에 출시가 되면 본격적으로 '애플워치' 와의 대결을 앞두고 있는데, 스마트워치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애플워치의 자리를 위협할 수 있을지 한번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스마트워치 기어S2, 애플워치 잡을 수 있을까

국내출시 애플워치, 아이폰6 처럼 성공할 수 있을까

애플워치 국내 출시 현장을 가다! 직접 본 느낌

리얼 워치를 꿈꾼다. LG 어베인 동영상 공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