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가격 137만원? 사전예약 무약정폰 구매 방법

반응형

갤럭시노트8의 본격적인 사전예약이 7일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나올 노트8 같은 경우 가격에 대한 이슈가 상당히 컸는데 용량이 256GB 모델이 나오면서 최고가격이 과연 얼마로 나올까 말들이 많았습니다. 오늘 사전예약이 시작되면서 가격이 공개가 되었는데 보고 정말 깜놀 했습니다.


어느정도 높은 가격을 예상하긴 했지만 이렇게 높게 나올줄은 몰랐습니다. 특히 삼성닷컴에서 구매하는 무약정폰 같은 경우 256GB 모델 가격이 무려 137만9100원이나 합니다.



사실상 138만원이나 다름 없는데 정말 웬만한 고급사양 노트북과 가격 차이가 안 날정도로 고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약정폰이 아닌 이동통신사에서 구매를 하게 되면 그 보다 좀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KT 올레샵에서 갤럭시노트8 256GB 가격이 얼마인지 한번 확인을 해 보았습니다.


출고가는 125만4천원으로 나와 있습니다.


무약정폰이 필요 없는 분들이라면 통신사에서 구매를 하는 것이 여러모로 좀 더 이득 입니다. 일단 삼성닷컴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 10만원 이상 더 저렴하고 제공하는 사은품과 혜택이 더 풍성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 같이 폰을 자주 바꾸고 뭔가 얽매여 있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겐 무약정폰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통신사에서 판매하는 것과 삼성닷컴에서 무약정폰 구매 가격이 동일 하다면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무약정폰을 구매할텐데 말입니다.


정말 이해할 수 없는 가격정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이동통신사를 통해서 구매하는 것이 아닌 전자제품 매장에서 단말기를 구매할 수 있는 '단말기 완전자급제'가 시행이 되어야 하는데 국내에서 이 정책이 시행되려면 시간이 좀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현재 10만명에 달하는 이동통신 대리점 판매업자들이 강하게 반대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에서 단말기 완전자급제가 시행 되려면 넘어야 할 산이 많겠지만 언제간가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할 일입니다. 그래야 소비자들이 좀 더 편하게 저렴하게 단말기를 구매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그럼 국내에서 유일하게 갤럭시노트8 무약정폰을 구매할 수 있는 삼성닷컴 사이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삼성닷컴과 예전과 다르게 이젠 단독혜택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동통신사에서 구매할때보다 10만원 이상 비싼데 좀 더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필요는 있습니다.


가격을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서두에서 말한 것 처럼 통신사에 상관없이 판매가는 모두 동일하게 1,379,100원 입니다. (참고로 64GB 모델은 1,204,000원 입니다.)


정말 후덜덜한 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정말 이런 가격까지 지불하면서 무약정폰을 구매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삼성닷컴이 그렇게 막 되먹은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도 여러가지 혜택을 통해서 가격을 절감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삼성포인트 사용 + 삼성카드 8% 카드청구할인'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42,758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포인트 만큼의 가격 할인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갤럭시노트8


만약 삼성제품을 삼성닷컴에서 자주 구매를 하셨던 분들이라면 갤럭시노트8을 구매할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8% 삼성카드 청구할인까지 적용을 받으면 어느정도 가격적인 부담이 조금 감소가 됩니다.


그럼 120만원대로 가격이 내려오게 되고 포인트까지 사용을 하게 되면 더 낮은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삼성닷컴에서 무약정폰을 계속해서 구매해 오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삼성카드를 급하게 바로 만든 기억이 나는데 같은 계열사라 삼성카드만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좀 아쉬운 점 입니다.


그리고 카드청구할인을 8%가 아닌 10% 정도로만 올렸어도 무약정폰 구매가 좀 더 매력적이었을텐데 말입니다.


만약 8% 청구할인을 받지 못한다면 사실 삼성닷컴에서 구매할 필요까지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삼성카드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갤럭시노트8 사은품 외에도 삼성닷컴 사은품이 또 제공이 됩니다. 사실 이 부분은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말이죠.



256GB 구매고객에게는 셀피스틱, 삼성전자가 인수한 '하만(Harman)' 그룹에 에 속해있는 브랜드 JBL T450BT 블루투스 헤드폰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그 보다 저렴한(?) 64GB 구매고객에게는 블루투스 헤드폰 대신에 JBL 블루투스 스피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2장을 제공하네요. 이왕 주는거 CGV 로 주면 더 좋았을텐데 말입니다.



그리고 가능성은 거의 없는 기어 360도 추첨으로 8명에게 증정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삼성닷컴 사은품이 제공되기 때문에 할인받고 사은품 받고 그러면 무약정폰 가격이 그리 터무니 없다고는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여기서 설명드린 것 외에도 삼성전자에서 자체적으로 주는 기본 사은품도 같이 받을 수 있습니다.



256GB 선택시 AKG 블루투스 스피커, 네모닉 프린터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 두개의 사은품 주에서 뭘 선택할지 고민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동통신사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사은품들도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 KT 직영 온라인 자체 사은품



약정의 노예가 되고 싶지 않은 분들이라면 쿨하게 무약정폰을 구매하시면 되고 그렇지 않고 한번 구매하고 통신사 바꾸지 않고 오래 사용하신다면 이동통신사에서 약정폰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히려 해택적으로 본다면 통신사에서 구매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좀 더 다양한 혜택들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깜놀 가격으로 돌아온 갤럭시노트8, 본인의 스타일을 고려해서 지혜롭게 구매방법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by 카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