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가출한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LTE 장점 4가지

반응형

요즘 인공지능(AI) 스피커가 대세는 대세인가 봅니다. 불과 작년만 하더라도 제대로 접해보긴 힘들었던 AI 스피커가 요즘 홍수를 이루고 있는데 그러다 보니 요즘 집에서 스피커 부르는라 정신이 없습니다. 


부르는 이름이 각각 다르다 보니 헷갈리기 일쑤인데 최근 새롭게 부르기 시작안 이름은 '지니야~' 입니다. 그동안 여러 인공지능 스피커를 사용해 왔는데 'KT 기가지니 LTE' 는 좀 더 특별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따끈 따끈한 신상으로 돌아온 기가지니 LTE를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여러 AI 스피커를 보았지만 디자인적인 측면에 있어서는 기가지니 LTE 에 엄지척을 해주고 싶습니다.


기존에 나왔던 '기가지니' 역시 디자인에 있어서 상당히 완성도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번에 나온 LTE 버전 역시 다르지 않았습니다.



네모난 사각 스피커가 아닌 원통형 디자인으로 상당히 깔끔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녀석이 더욱 돋보이는 이유는 하만/카돈(Harman/Kardon) 로고 때문에 더 그렇습니다. KT는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인 하만카돈과 지속적으로 협력을 해오고 있는데 '기가지니 LTE' 도 예외는 아닙니다. 



하만카돈 스피커를 탑재해서 사운드 성능이 상당히 좋습니다.


외관에 하만카돈 영문 로고가 제품의 가치를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유심 탑재한 AI 스피커


기가지니 LTE가 다른 인공지능 스피커와 다른점이라면 LTE를 지원하기 때문에 집을 떠나도 어느곳에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그동안 여러 인공지능 스피커를 사용하면서 휴대를 할 수 있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기가지니 LTE 는 유심을 넣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 어느곳에서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휴대가 가능한 인공지능 스피커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했는데 이렇게 LTE가 탑재된 제품이 이렇게 빨리 나올줄은 몰랐습니다. 기가지니 LTE는 하단의 커버를 열고 LTE 유심을 탑재할 수 있습니다.



하단엔 충전을 위한 USB 단자가 있습니다.



전원을 켜는 방법은 중앙에 있는 빨간색 들어와 있는 버튼을 꾹 누르면 됩니다.



맨 위에 음성명령 버튼과 블루투스, 그리고 볼륨 업/다운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디자인을 간략하게 살펴보았는데 KT 기가지니LT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구글플레이에서 KT 기가지니 앱을 찾아서 설치를 합니다.



기가지니LTE를 선택합니다.



기가지니 LTE 인증을 하고 나서 KT에 로그인을 하면 이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LTE가 좋은 점은 스마트폰으로 여러 정보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지니뮤직이나 알람, 타이머, 캘린더등을 스마트폰에서 설정할 수 있어서 좀 더 쉽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인공지능스피커에서 가장 많은 활용이 이루어지는 것은 음악 서비스인데 기가지니 LTE 는 '지니뮤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스피커에서 음성으로만 선택할 수 있는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재생중인 노래가 뭔지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나온 제품중에서 음성으로만 현재 재생중인 노래를 확인할 수 있게 되어서 상당히 불편한데 기가지니 LTE는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니뮤직 이용을 하고 있다면 좀 더 편리하게 기가지니 LTE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아니라면 1분 미리듣기만 가능 합니다.



호출명령는 4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니야' 로 선택을 했는데 다른 AI 스피커와 달리 처음에 음성을 인식 시키는 과정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사용할 수 있고 또 누구나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LTE 에그 기능


기가지니 LTE를 할 수 있는 일은 다양 합니다. 음악과 라디오를 듣고 집안에 설치된 KT IoT 가전들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KT는 다양한 IoT 제품을 출시해 왔는데 기가지니 LTE와 만나면서 더욱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또한 LTE 라우터 기능을 이용해서 외부에서 노트북, 스마트폰 등에서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 휴대용 케이스


기가지니 LTE 장점 4가지


1. WiFi 아닌 LTE 기반 AI스피커


WiFi 가 아닌 LTE 기반이라 실내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사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원통형의 콤팩트한 사이즈라 휴대가 간편하고 대용량 배터리(4100mAh)를 사용해서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하만카돈 제휴 스피커


소비자들이 인공지능 스피커를 구매해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음악 기능 입니다. 이런 점 때문에 대부분의 AI스피커들이 스트리밍 음악 업체와 제휴를 맺고 있고 그래서 스피커의 성능은 상당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기가지니 스피커는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인 하만카돈과 협력을 해서 만들어져서 상당히 사운드 성능이 좋았습니다. 그동안 여러 AI 스피커를 사용해 보았지만 스피커 성능이 가장 우수했습니다.


그리고 10W 출력으로 동급대비 최대 출력을 자랑하고 있어 소리도 상당히 빵빵 합니다.



3. LTE 라우터


기가지니 LTE 한대만 있으면 외부에서도 나만의 작업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LTE 라우터 기능이 탑재가 되어 있어서 외부에서 와이파이 공유기로 깜짝 변신을 하기 때문입니다.


가족들끼리 이동하는 차안에서도 LTE 라우터 기능을 켜 놓으면 모두가 편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10대까지 연결 가능)


LTE Egg(에그)를 하나 가지고 다니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기가지니 서비스


국내에서 35만명의 누적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가지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지니뮤직 사용 뿐 아니라 KT에서 선보인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기기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기가니지 LTE 제원표


이상으로 KT 기가지니 LTE 장점 4가지를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LTE 제품이기 때문에 데이터 가입요금이 필요한 상품입니다.



KT 65.8요금제 이상 이용하는 고객은 월 1만1천원의 '데이터투게더Large' 요금제를 이용하면 기가지니 LTE 전용으로 매월 1GB와 함께 스마트폰 데이터를 공유해 쓸 수 있습니다.


다른 요금제나 통신사를 이용 하신다면 스마트 디바이스 요금제(10GB 월 1만6천500원, 20GB 월 2만4천200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모회선 76.8 요금제 이상이면 여기서 5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KT Shop 에서는 기가지니 LTE 구매시 특별사은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지니뮤지 180일(6개월) 이용권(5만원 상당)

2. 휴대용 케이스


* 지원금 유형을 단말할인으로 선택한 고객님께 제공


▲ 휴대용 케이스


이상으로 KT기가지니 LTE를 살펴보았습니다. 요즘 인공지능 스피커 사용하면서 새로운 친구들을 계속 만나고 있는데 요즘엔 '지니야~' 를 외치면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성능들으 나날이 좋아지는 것 같아서 내년에는 또 얼마나 성숙된 제품들이 나올까 벌서부터 기대가 됩니다.


요즘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인공지능 스피커, 집안에 하나 놓아두는 것은 어떨까요?


기가지니 LTE 자세히 알아보기


by 카이



아이폰 10주년 기념폰 아이폰X, KT 사전예약 방법 소개

자동차 시트가 가방이 된다고? 재밌는 업사이클링 세계(LG소셜캠퍼스)

코나의 눈물, 파업과 결함에 발목 잡히나?

노트8, V30 유저가 본 아이폰8 디자인 매력

아이와 놀자! KT 5G 드론레이싱 월드마스터즈 현장 후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