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카메라 LG V40 ThinQ 리뷰와 구매혜택(KT) 알아보기

반응형

역대급 가격을 앞세운 아이폰 XS MAX 가 국내 상륙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에 앞서 무려 다섯개의 카메라를 탑재한 펜타카메라 LG V40 ThinQ도 국내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하반기에 거물급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속속 상륙하면서 시장은 지금 후끈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늘어난 선택지로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을텐데 앞서 아이폰 XS 시리즈 사전예약 혜택을 살펴 보았다면 이번엔 LG V40 ThinQ 구매혜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매혜택을 보기전에 잠깐 LG V40 ThinQ의 특징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V40 ThinQ의 가장 대표적인 스펙중에 하나를 꼽자면 카메라로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보기 드문 후면 3개, 전면 2개 총 5개의 카메라를 탑재한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후면을 보면 세개의 카메라가 인상깊게 달려 있습니다. 듀얼에 익숙해 있다면 내년부터 본격화될 트리플 카메라도 이젠 적응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트리플 카메라도 주요 기능중에 하나지만 그보다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디자인 입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인 카민레드 컬러는 상당히 오묘한 느낌을 전달하고 있는데 기존의 레드와는 확실히 다른 느낌이 있습니다. 아마 선택하셨다면 절대 후회는 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특히 유광이 아닌 무광인점이 더 마음에 들더군요. 무광이라 지문이 잘 뭍어나지 않습니다. 


또한 6.4인치의 대화면 모델임에도 슬림한 두께 덕분에 상당히 가볍습니다. 그립감도 좋고 이런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덕분에 사용할수록 더 마음이 가더군요. 남성도 좋아할 디자인이지만 여성들에게 특히 사랑을 받을 것 같습니다. 




후면에 지문인식 센서가 위치해 있고 좌측에는 구글 어시스턴트 키가 있어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쉽게 불러낼 수 있습니다. 


앞서 세개의 후면 카메라가 탑재 되었다고 하는데 렌즈의 자세한 스펙을 살펴 보겠습니다.  


표준(일반)

1200만 

1.4 빅 픽셀, F1.5, OIS  

초광각 

1600만 

1.0, F1.9

107도 

망원 

1200만 

1.0, F2.4

45도, 광학 2배줌 


표준, 광각, 망원 이렇게 세개의 렌즈가 달려 있어서 다양한 화각을 손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V30 ThinQ에는 망원렌즈가 빠져 있었는데 이번에 탑재가 되면서 먼 거리의 피사체를 좀 더 쉽게 당겨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표준 같은 경우 광학흔들림방지(OIS)각 탑재 되어 있어서 흔들림에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센서 이미지가 이전보다 커져서 그런지 사진의 퀄리티 역시 개선된 측면이 있습니다. 


아웃포커스 효과 적용 


배경흐림 효과를 줄 수 있는 아웃포커스 기능이 지원되기 때문에 DSLR에서 촬영한 것 같은 효과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웃포커스 촬영 후에도 배경흐림을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망원, 표준, 망원 트리플샷 샘플 


트리플 카메라가 달린 덕분에 편해진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세가지 각각 다른 화각을 한번에 촬영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표준, 망원, 광각을 각각 따로 촬영할 필요가 없는데요. 트리플샷 기능을 이용하면 한번에 세장의 각기 다른 화각을 순서대로 촬영을 합니다. 상당히 편리한 기능으로 풍경을 담을 때 주로 이용을 합니다. 한번에 촬영하니 시간도 절약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촬영하기 전에 상단에 있는 화각 로고를 꾹 누르고 있으면 미리 세가지 화각을 미리 살펴 볼 수 있습니다. 트리플 프리뷰 기능인데 미리 화각을 확인하고 촬영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모드에서는 다양한 기능들을 선택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 매직 포토는 움직이는 동영상을 촬영하고 다른 부분은 정지한채 일부분만 움직이게 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그리고 AR Stickers 모드가 보이는데 이는 구글에서 만든 기능으로 추가로 다운을 받으면 재미있는 AR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귀여운 캐릭터가 현실에 등장해서 여러가지 모습들을 만들어 줍니다. 


초기 단계이긴 해도 생각보다 높은 기술에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앞으로 AR 기술이 더 발전한다면 가상의 친구와 함께 같은 공간에서 대화할 수 있는 그런날도 찾아 올 것 같습니다. 



또한 오디오 명가인 영국의 메리디안 오디오 튠 기술로 더욱 뛰어난 사운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개의 쿼드DAC을 탑재해 고음질을 재생하고 고화질 스테레오 녹음도 가능한 V40 ThinQ 는 사운드에 있어서 만큼은 시장에 나와 있는 스마트폰 중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G7 ThinQ에 처음 탑재 되었던 붐박스 역시 지원을 하는데요. 신나는 파티 공간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큰 울림통을 바탕으로 사운드를 더욱 크고 웅장하게 만들어주며 또 현란한 플래시 라이트로 파티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슬림한 디자인 때문에 충격에 약하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는데 그런 걱정도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미국 군사규격테스트에 합격을 했고 IP68의 방수 방진 등급을 획득 했습니다. 


LG페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지갑 없이 V40 ThinQ만 가지고 다녀도 마트, 버스, 지하철 모두 스마트폰으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리뷰는 하단 LG V40 ThinQ 리뷰를 확인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V40 ThinQ 통신사(KT) 구매혜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에서 모두에게 드리는 기본 혜택이 상당히 푸짐한데 저는 이중에서 액세서리 기본팩이 가장 마음에 들더군요. 현재 받아서 사용중인데 케이스 퀄리티가 상당히 좋습니다. 


정품케이스 2종에 액정보호필름을 증정하기 때문에 굳이 케이스를 따로 구매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KT에서 LG V40 ThinQ를 24개월 할부 구매한 고객이 'KT 체인지업' 서비스에 가입 24개월 후 KT에서 출시되는 차기 V또는 G시리즈로 기변할 경우, 반납 출고가의 최대 40%를 보장해 줍니다. 



KT 직영온라인 구매시에 받을 수 있는 혜택은 게임팩, 레저팩, 실용팩 이 중에서 한개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KT를 사용하고 있는데 왜 KT를 이용하시면 좋은 지 그 이유를 간단하게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카드 더블할인 플랜을 이용하면 제휴카드 2장으로 2번의 할인을 받아서 최대 106만원의 할인혜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요금제라 할 수 있는데요. 


데이터 속도, 용량 제한없는 완전 무제한 상품인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을 반값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현재 이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데, 25% 요금할인+프리미엄 가족결합 25% 할인을 받으면 최대 50% 할인이 가능 합니다. 



월 89000원의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을 반값이 44,5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포인트로 단말할인이 되는 곳은 KT 뿐이 없고 배터리 절감기술 덕분에 최대 55% 더 오래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LG V40 ThinQ 간단리뷰와 구매혜택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 


V40 구매혜택 자세히 살펴보기 


by 카이



LG V40 ThinQ 펜타카메라 후기! 트리플샷, 아웃포커스

LG V40 ThinQ 카민 레드 개봉기 후기, 완성도 높아진 디자인

다섯개의 눈! 펜타 카메라 LG V40 ThinQ 공개 현장을 가다

역대급 가격 아이폰XS MAX, XR, 사전예약(KT) 혜택 살펴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