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키즈랜드 2.0 후기, 인상적인 변화 3가지

반응형

얼마전에 KT 키즈랜드 2.0 출시 소식을 전하며 미디어 간담회 후기를 포스팅 한적이 있습니다. 저도 아이들을 키우고 있다보니 아이들 전문 채널인 키즈랜드 2.0 출시 소식이 상당히 반가웠던게 사실 입니다. 


그래서 집에와서 TV를 켜고 확인해보니 정말 많은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만한 변화가 이루어졌고 또한 부모님들 역시 반길만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어린이들이 좋아할 변화는, 일단 콘텐츠가 상당히 풍부해졌다는 것 입니다. 제가 봐도 볼거리가 정말 다양해서 키즈랜드 채널만 보고 있으면 시간가는 줄 모를 것 같더군요. 


키즈랜드는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수 360만면, 주문형 비디오(VOD) 이용횟수 2억 3천만회를 달성 했습니다. 키즈랜드 출시 후 어린이 콘텐트 이용자가 약 40% 증가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올레TV UHD (TV 19 키즈) 요금제는 20,900원으로 전체 채널수 260개(모두 HD), UHD 채널수 6개, VOD 21만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키즈랜드 2.0의 변화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모바일에서 즐기는 키즈랜드 


지금까지 키즈랜드 채널을 TV에서만 봤다면 이젠 스마트폰에서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아이들과 이동하다 보면 대부분 다운받은 콘텐츠나 유튜브 같은 동영상 채널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같은 경우 성인광고가 나오는 경우도 많고 유해 콘텐츠도 많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을 건내 주면서 마음이 편치 않은게 사실 입니다. 


하지만 키즈랜드 2.0과 함께라면 부모님의 마음이 한결 가벼워질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엄선된 키즈 콘텐츠만 선별했고, 광고는 완벽 차단, 결제잠금으로 안심하고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키즈모드 설정 가능


통신사 3사중에서 키즈 전용 모바일 앱을 출시 한 곳은 KT가 처음 입니다. 집에서 보던 키즈랜드를 이젠 밖에서도 동일하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보기 쉽게 알록달록 아이콘과 친숙한 캐릭터로 아이들이 좋아하고, 가로 화면이라 시청하기가 수월 합니다. 그리고 음성검색도 지원되서 유아들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통신사 상관 없이 전 채널 누구나 무료고 VOD 같은 경우 나의 무료/시청목록에서 고객별 무료로 시청 가능 합니다. 특히 KT 유무선 고객은 올레TV 모바일 월정액 또는 올레TV 연결 시 VOD 1만편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 고객들은 2019년 2월까지 론칭 프로모션으로 누구나 테이터 걱정(데이터Free) 없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2. 육아 전문 오리지널 콘텐츠 추가 


아이들 키우면서 힘든 점이 한두개가 아닌데 그러다 보니 육아 세미나 같은 곳에 참석해서 육아 방법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여건상 쉽지 않은 것이 사실 인데요. 


▲ 오은아 육아 상담소 


그런 분들은 국민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의 육아 가이드 '오은영의 아이 그리고 부모' 콘텐츠를 시청하는 걸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3~5세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서 뽀통령 뽀로로가 다양한 질문에 답해주는 '뽀로로의 왜요쇼' 채널이 추가 되어서 아이들의 난감한 질문은 뽀로로에게 맡기면 될 것 같습니다. 


3. TV시청습관 도우미 


아이들이 키즈랜드 캐릭터에 빠져서 TV만 보고 있어서 걱정인가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인 캐리 언니가 눈 건강체조, 한걸음 뒤로 물러나기 등 바른TV 시청습관 캠페인으로 TV시청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아이들 시력 보호를 위해서 블루라이트 차단 시력 보호기능이 추가 되었고, 개월수로 세분화된 연령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키즈랜드 전용 리모콘도 있는데 현재 키즈 전용 요금제를 이용하면 키즈리모콘과 기가지니2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요즘 유튜브에 빠진 아이들 때문에 고민이 많았던 것이 사실 입니다. 



좋은 콘텐츠도 많지만 그렇지 않은 유해 콘텐츠도 너무 많고 또한 성인광고들이 무분별하게 나오기 때문에 걱정이 많았습니다. 저 처럼 아이들의 동영상 시청 때문에 고민이 많은 분들은 키즈랜드 2.0 과 함께 마음의 짐을 조금은 내려 놓아도 될 것 같습니다. 


아직 키즈랜드 2.0을 경험해 보지 못했다면 지금 바로 TV를 켜거나 스마트폰에 키즈랜드 모바일 앱을 다운 받아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키즈랜드 2.0 자세히 살펴보기 


by 카이



KT 기가지니 세이펜 후기, 이젠 집에서 AI 홈스쿨링!

롯데슈퍼 장보기 맛집 검색, 이젠 KT 기가지니 올레TV로!

역대급 가격 아이폰XS MAX, XR, 사전예약(KT) 혜택 살펴보기

LG V40 ThinQ 펜타카메라 후기! 트리플샷, 아웃포커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