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비싼 갤럭시노트10 플러스 호사? 돔글라스 강화유리 보호필름 장착기

반응형

100만원이 훌쩍 넘어가는 스마트폰을 사게 되면 사용하기 전에 우선 충격과 스크래치로 부터 보호할 수 있는 단단한 케이스를 미리 구매를 합니다. 그렇게 해야 사용할때 안심이 되기 때문이죠. 

특히 이번에 구매한 갤럭시노트10 플러스 같은 경우는 130만원이 넘는 가격이라 더 극진하게 보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케이스만 준비 하다 이번에는 보호필름(강화유리)도 함께 준비를 했습니다. 

저는 그동안 강화유리를 사용하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갤럭시노트 같은 경우 엣지 디스플레이라 제대로 장착이 안 될 것이란 편견이 있어서 사실 강화유리를 사용한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기회가 되서 강화유리로 유명한 화이트스톤 돔글라스 풀커버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화이트스톤 돔글라스 강화유리는 일반 보호필름이랑 장착하는 방식이 좀 다르기 때문에 설치하는게 초반에는 살짝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 블로그나 유튜브에 올라운 장착기를 제대로 살펴보고 도전 하신다면 충분히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돔글라스 강화유리 파란만장 장착기 포스팅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돔글라스 강화유리 구성품은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꽤 많습니다. 너무 많은 구성품 때문에 시작하기도 전에 겁을 먹을 수 있지만 천천히 설명서에 나와 있는대로 따라 하면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유튜브 동영상 참조 강력 추천! 그리고 햇빛이 드는 창가 근처나 야외와 같이 직사광선에 노출되는 환경에서는 부착 X   

작업 들어가기 전에 꼭 해야 할 것은 수평을 맞추는 겁니다. 수평이 100% 맞는 곳에서 작업을 하신다면 성공확률은 100% !!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 수평앱을 다운 받으셔서 활용 하시면 됩니다.   

그럼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가기 앞서 동봉된 알콜솜을 이용해 휴대폰 액정을 깨끗이 닥고 극세사로 알콜 잔여물을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기본으로 노트10에 붙어 있는 보호필름은 꼭 제거 하시고 진행 하셔야 합니다. 

하판 트레이에 갤럭시노트10을 넣고 머진 제거 스티커로 액정에 있는 먼지를 제거해 줍니다. 하판트레이는 Speaker 문구가 있는 쪽이 상단 입니다. 

깨끗하게 먼지를 제거 했다면 이제 중요한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바로 상단부 스피커 마스킹 테잎을 부착하는 일 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잘 부착이 되었다면 OK! 이 부분이 잘 안되면 점착액이 스피커 안으로 흘러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신경써서 진행 하셔야 합니다. 

상판 트레이를 하판 트레이에 덮은 다음 상단 핀을 끼워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상판 트레이 사이드 홈에 흡착포를 끼워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번 더 먼지를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브릿지를 트레이 홈에 부착합니다. 

점착용기의 컬러 뚜껑을 열고 나서 브릿지 구멍에 검은 뚜껑이 오도록 부착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검은뚜껑을 열고 30초 동안 액상을 도포 합니다. 점착액은 1개만 정량이니 꼭 1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점착액이 2개라서 만약 실패 했을 경우 한번 더 도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UV 경화를 하신 후에는 재 도전 할 수 없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점착액 도포중인 모습,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노트10 화면에 점착액이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엔 돔글라스 뒷면 보호필름을 제거한 후에 하단부터 위치를 맞추어서 사진처럼 상단 핀에 돔글라스를 걸쳐 주시면 됩니다. 

강화유리를 자세히 보시면 아래쪽에 도트로 후가공 처리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강화유리와 액상 점착제가 더 잘 부착되도록 나온 처리 방식이라고 합니다. 

화이트스톤 돔글라스에서만 볼 수 있는 것으로 특허등록 되어있는 기술 입니다.  

그리고 사진에 보이는 액상 가이드를 장착을 합니다. 이 녀석이 있어서 점착액을 쉽게 퍼지게 할 수 있습니다.  

액상 가이드를 장착한 후에 하단 트레이를 살짝 눌러서 액상이 흐르게 합니다. 

그럼 트레이가 기울어지면서 점착액이 밑으로 내려오는데 계속 흐르다가 중앙 원 모양 안으로 점착액이 들어오면 트레이를 수평으로 다시 맞추고 점착액이 전체에 골고루 퍼질때까지 기다립니다. 

이렇게 서서히 점착액이 서서히 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소 100초는 기다려 주세요 

점착액이 완전히 노트10 화면에 점착된 모습입니다. 

점착액이 퍼진 것을 확인 했다면 이제 마지막 작업인 UV 경화를 하단 15초, 상단 15초 이렇게 1차 경화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경화가 끝났다면 트레이에서 노트10을 빼고 상단에 붙어 있는 마스킹 테이프를 제거 합니다. 

그리고 나서는 아주 살살 액정을 알콜솜으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마지막으로 한번 더 UV 경화를 해주세요. 시간은 하단 1분, 상단 1분 그리고 다시 하단 1분, 상단 1분 순서로 하시면 됩니다. 경화기 버튼을 3초간 누르면 1분 모드로 변경이 된 후 1분 후에 자동으로 꺼집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번 더 아주 살살 알콜솜을 이용해서 액정을 닥아주시면 됩니다.

사진으로 보시니까 어떻게 이해가 되시나요? 

처음이라면 아마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블로그 포스팅을 보시고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동영상을 보시면서 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성공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돔글라스 강화유리를 부착하기 전에 장착한 후에 지문인식이 잘 안된다는 이야기를 인터넷에 본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살짝 불안한 마음으로 장착을 했는데, 장착한 후에 보니 들뜨지 않고 노트10 엣지 액정에 100% 딱 맞고 지문인식도 너무 잘 되서 깜짝 놀랐습니다. 

S펜 필기감도 더 좋아진 것 같더군요. 

돔글라스를 장착하고 한번 더 지문인식을 하라고 했지만 하지 않아도 지문 인식이 잘 되더군요. 하지만 더 잘되게 하기 위해서는 한번 더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보다 나은 터치감 향상을 위해 단말기 설정에서 터치 민감도를 활성화시켜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 터치민감도 

사용하기 전에는 약간의 불안감이 있었지만 실제로 장착해보니 100% 만족! 정말 강력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가격이 약간 부담스럽긴 하지만 제대로만 장착하고 나면 충격과 스크래치에서 좀 더 자유로와 지실 수 있습니다. 

100만원이 넘는 값비싼 갤럭시노트10에 이 정도 정성은 들여야 하는거 아닐까요? 


케이스 같은 경우는 삼성정품케이스는 모두 100% 호환이 되지만 나머지 케이스 호환 여부는 알 수 없기 때문에 케이스 구매하실때는 이 부분을 케이스 업체에 꼭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노트10에 기본 구성품으로 있는 젤리케이스를 사용 하시면 아무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저는 추가로 링케 에어를 구매 했는데 밀리는 것 없이 잘 장착이 되는 것 같네요. (하지만 이 부분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써보니 돔글라스와 궁합은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AS 정책을 보면 구매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무상교환(택배비는 구매자 부담)이 되니 과감하게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갤럭시노트10 이외에도 LG, 애플 제품을 위한 제품도 준비되어 있으니 화이트스톤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정말 어렵다면 분당에 있는 화이트스톤 본사를 방문하면 무료로 장착 받을 수 있습니다. 

by 카이


삼성닷컴에서 구매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자급제 개봉기

강다니엘과 함께한 노트10 아우라레드 런칭파티 현장 후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