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신형 쏘렌토 제2의 K5가 될 수 있을까?

반응형

2020년 1월 자동차 시장 성적표를 보면 가장 인상 깊은 행보를 펼친 것은 기아 신형 K5 였습니다. 기아 K5는 8,048대가 판매 되며 중형차의 제왕인 쏘나타를 제치고 무려 99개월 만에 중형차 1위를 차지 했습니다. 

신형 K5의 디자인을 보면서 신형 쏘나타의 자리를 위협할 것이란 생각을 했는데 기대했던 것 보다 더 빨리 쏘나타를 제치고 새로운 제왕의 자리에 올라섰습니다. 

기아차가 작년부터 인상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셀토스, K5 에 이어서 올해는 4세대 신형 쏘렌토가 다음 돌풍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신형 쏘렌토가 해외에서 광고 찰영을 하는 중에 공개가 된 것 같습니다. 공개된 사진을 보니 싼타페가 조금은 긴장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기아 쏘렌토 티저 이미지

하지만 아쉽게도 신형 K5 에서 느꼈던 그런 강력한 임펙트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신형 K5 를 처음 봤을때는 쏘나타를 추월할 가능성이 있다고 느꼈지만  이녀석은 지금의 싼타페를 넘어설 순 있지만 부분변경으로 이르면 5월에 돌아오는 싼타페는 이기지 못할 것 같습니다. 

기사 4세대 쏘렌토

확실히 3세대 쏘렌토 대비 좀 더 영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소형SUV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셀토스의 대형 버전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두 차량의 디자인이 상당히 흡사하기 때문입니다.

기아 셀토스

셀토스에서 이미 익숙한 전면부라서 그런지 새로움은 떨어지네요. 셀토스 전면 디자인은 상당히 좋았는데 중형급에서는 살짝 안 어울리는 느낌도 듭니다. 

하지만 디자인은 사진 보다는 실물을 봐야 알 수 있기에 디자인에 대한 평가는 향후 출시된 이 후 이야기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4세대 쏘렌토는 3월에 국내에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무려 6년만에 풀체인지로 돌아오는 것인데 차체강성도 더욱 강해지고 충돌 안전성과 주행 안정성, NVH 부분에서 개선을 이뤘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특징이라면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 된다는 것 입니다. 그렇게 되면 국내 첫 SUV 하이브리드 모델이 된다는 이야기인데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또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가 된다고 하는데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소비자들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쏘렌토는 그동안 좀 보수적인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었는데 이번 4세대에서는 좀 더 파격적인 모습으로 변화가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신형 K5 처럼 더 강력한 파격을 기대했기에 이번 디자인은 살짝 아쉽네요. 

3월에 출시가 된다면 신형 K5처럼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 돌풍의 기간이 그리 길지 않을 것 같네요. 그 이유는 중형SUV 강자인 싼타페가 그에 대한 대응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부분변경 싼타페

싼타페가 쏘렌토 처럼 풀체인지로 돌아 올려면 시간이 아직 한참 남았지만 신형 그랜저 같은 사실상 풀체인지에 가까운 모습으로 이르면 5월에 돌아온다고 합니다. 게다가 플랫폼까지 바뀌고 크기도 좀 더 커지는 등 상당히 큰 변화가 예고 되기에 쏘렌토도 긴장을 하고 있을 것 같네요. 

지금의 싼타페를 상대할때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완전히 달라질 싼타페와 상대 하려면 조금은 힘이 부칠 것 같네요. 하지만 신형 싼타페가 돌아오기 전까지는 중형 SUV 1위 자리를 차지하는데는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 

by 카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