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3 언박싱 미리보기, 허리띠 졸라맨 구성품

반응형

삼성전자의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이 11일 온라인 '갤럭시언팩2021'을 통해서 공개가 되었습니다. 사실 이미 공개전에 100% 가까운 스펙이 노출된 상태라 사실 별 기대나 설레임은 없는 김빠진 언팩 행사라 실시간으로 보지 않고 아침에 영상을 빠르게 시청 했습니다. 

이미 스펙에 대해서 거의 다 알고 있는 상태라 역시 새롭거나 놀라거나 하는 부분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 올라온 갤럭시Z폴드3 언박싱 영상을 보면서 폴드3의 주요 특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의 Z 로고가 인상적인데 3라는 숫자는 표시를 크게 하진 않았습니다. 

측면에 갤럭시Z폴드3 5G 표시가 되어 있는데 영상을 보니 두께가 상당히 얇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략 두께를 보면 상당한 원가를 절감한 것을 예측할 수 있는데 그래서 구성품 또한 크게 기대할 건 없을 것 같습니다. 

거대한 화면의 폴드3 본체가 보입니다. 

7.6인치의 대화면이 광활해 보입니다. 

구성품을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간단한 퀵 스타트 가이드가 들어 있습니다. 

유심 분리 핀 이 보입니다. 

그리고 USB C to C 케이블이 보입니다. 

그 다음은 뭐가 있을까요? 

...

없습니다. 갤럭시Z폴드3 구성품은 이게 다입니다. 정말 원가 절감을 심하게 했는데 이전보다 40만원을 줄였으니 구성품도 그 만큼 최소화시켜야 했을 겁니다. 

이어폰, 어댑터 등 모든 것이 빠져 있으니 구매하시기전 이 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내년에도 가격을 내린다면 아마 케이블도 빠질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가격만 팍팍 내려 준다면 구성품이 모두 빠져도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제품 라인업에 구성품이 모두 빠진 염가 벌크 버전과 구성품이 모두 들어 있는 버전으로 판매를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본체에 붙어 있는 비닐 케이스를 모두 제거 합니다. 

폴드 제품은 내구성에 대한 우려가 있는게 사실인데 이번 폴드3는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를 적용해서 좀 더 안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머 알루미늄 프레임에 아머 힌지를 적용해서 내구성을 높이는데 상당한 노력을 한 것 같습니다. 사실 200만원대의 초고가 제품인데 내구성을 향상 시키는데는 정말 정성을 기울여야 한다고 봅니다. 

팬텀 블랙, 팬텀 그린, 팬텀 실버, 세개의 컬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1200만 초광각, 1200만 광각, 1200만 망원 카메라가 위치해 있습니다. 

전면에는 1000만화소 카메라가 위치해 있습니다.  

메인 스크린은 7.6인치 인피니티 플래스 디스플레이,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울트라 씬 글래스가 적용 되었습니다. 

커버는 6.2인치 디스플레이,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가 적용 되었는데 커버 스크린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크기를 6.5인치까지는 키워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6.9인치대의 S, 노트 시리즈를 사용하는 분들이 가게 되면서 6.2인치는 상당히 작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이번 폴드3에서 가장 큰 변화라고 한다면 UDC라 할 수 있습니다. 삼성에서 처음 적용하는 기술인데 기대도 크지만 우려도 큰 게 사실 입니다. 아직 UDC 기술이 무르익지 않은 상태라 어느정도의 성능을 보여줄지 모르겠습니다. 

직접 제품을 만진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UDC 수준이 한참 떨어진다고 해서 우려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본 후에 후기로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폴드3의 자세한 부분은 인포그래픽에서 좀 더 자세하게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폴드3의 가장 큰 변화라고 한다면 UDC 적용, S펜 지원, IPX8 방수 적용인데 이 세가지는 폴드 스마트폰 역사상 처음으로 적용된 기술입니다. 그 만큼 폴드3는 기존 폴드 제품에 비해서 상당히 많은 기능 개선이 이루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이전 폴드2에 비해서 40만원 가량 저렴해져서 190만원대로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Z폴드3 5G(256GB) 199만8천700원, 갤럭시Z폴드3 5G(512GB) 209만7천700원 입니다. 

만약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전예약 기간에 자급제모델로 구매 하시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10% 이상 할인이 진행 된다면 19만원 이상을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튜브에 올라온 폴드3 언박싱 영상을 통해서 살펴 보았는데 다음에는 직접 제품을 가지고 언박싱한 후기를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