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매한 갤럭시 버즈 FE 살까? 버즈2, 버즈2 프로 살까? (스펙, 가격)

반응형

갤럭시의 가성비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FE 시리즈가 올해는 다양하게 출시되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S23, 탭S9 FE에 이어서 무선 이어폰 버즈 FE가 공개 되었는데 그중에서 버즈 FE 가 가장 먼저 18일 국내에 출시가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버즈3 프로를 기다렸는데 그 보다 보급형 버즈 FE가 먼저 나왔습니다. 

갤럭시 버즈 FE

새로운 버즈 시리즈를 기다렸던 분들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FE 모델에 관심을 두고 있을 것 같습니다. 사전 판매 물량이 6시간 30분 만에 완판될 정도로 초기 호응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 FE

갤럭시 버즈 FE 는 화이트와 그라파이트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삼성닷컴, 삼성스토어와 쿠팡,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판매됩니다. 가장 궁금한 가격은 11만 9천원입니다. 

하지만 제가 볼때 버즈 FE 같은경우 포지션이 상당히 애매한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2

우선 가격이 11만9천원으로 나온다고 하면 갤럭시 버즈2 또는 버즈2 프로와 비교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11만9천원 가격 그대로 안 나오고 신용카드 할인 이런저런 쿠폰 들어가면 아마도 오픈마켓에서 8~9만원대에서 구매가 가능하긴 할 겁니다.  

버즈2 프로

하지만 이 가격이면 버즈2와 비슷한 가격대가 비슷하고 조금만 욕심내면 버즈2 프로까지 넘어갈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FE 가 가지는 장단점에 대해서 가볍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윙팁, 착용감 

갤럭시 버즈FE 가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일단 버즈2, 버즈2 프로와 디자인이 다른 점과 윙팁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 입니다.

버즈2 프로
버즈 FE

버즈의 단점이라고 해야 할까요? 저 같은 경우 버즈 프로를 사용중인데 귀에 착용하면 말하거나 뭐를 먹고 있으면 이게 슬금 슬금 저절로 귀에서 빠져서 다시 꾹 눌러 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렇게 몇번씩 떨어진 경험이 많다보니 버즈를 평소에 자주 하는 편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제 귀가 무선이어폰에 특화된 것 같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버즈 FE 구성품

그런데 버즈 FE 같은 경우 윙팁이 적용 되어서 착용감에 있어서는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중에서도 착용감에 있어서는 만족스럽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만약 착용감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버즈 FE가 좀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운드, ANC, 배터리  

사운드 부분에 있어서 보급형인 FE 모델과 프로 모델과의 비교는 무리인 것 같습니다. 

일단 스피커가 FE 같은 경우 1way 스피커지만 버즈2, 버즈2 프로는 2way 스피커라 사운드에 있어서는 보급형을 넘어서기는 어렵습니다. 

갤럭시 버즈 FE 스펙

하지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에 대한 평가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면 ANC off 한 상태로 30시간 오디오 재생이 가능한데 이는 최대 29시간인 버즈2 프로 대비 앞선 부분입니다. 

무선충전 

버즈 FE 에서 아쉬운 점은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아마 이거 모르고 구매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무선충전 안되는 점 은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버즈의 보급형 모델이고 버즈2, 버즈2 프로와 급을 나눠야 하기 때문에 무선충전은 지원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만약 FE 모델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앞서 언급한 두 제품의 스펙 비교와 가격적인 부분을 고려해서 결정을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아무래도 보급형 모델이라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부족한 것이 사실이기에 본인의 취향에 맞는 모델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출시 초기에는 이런 저런 할인 혜택이 많이 있으니 잘 살펴 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버즈2 가격 살펴보기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2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