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4 설정 팁, 배터리 오래 쓰고 싶다면! 개선된 3가지 옵션(최적화 충전, LTE)

반응형

갤럭시S23 울트라를 사용하다 갤럭시S24 울트라로 넘어온지 2주 정도 지난 것 같습니다. 1년만에 기기를 바꾸는거라 기기변경시에 느끼는 체감의 변화가 어떨지 궁금 했습니다. 그런데 생각했던 것 보다 디자인이나 소프트웨어 만족도가 상당히 좋습니다. 바꾸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배터리 보호 옵션

하드웨어 AP 칩 성능이 업그레이드가 되고 소프트웨어도 원UI 6.1로 개선 되면서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Ai 성능이 강화 되면서 신박한 기능들을 체험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를 사용하면서 여러가지 설정들에 대해서 살펴보고 있는데 이번에는 배터리 보호 와 관련된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S24 개선된 배터리 보호 기능 사용하기 

저는 1TB 모델이라 사실상 200만원에 가까운 기기라 이런 고가의 제품을 사용한다면 최대한 오래 사용을 해야 합니다.

요즘 휴대용 전자기기는 배터리 성능 유지를 잘해야 오래쓸 수 있기에 배터리 보호와 효율성에 대한 설정등은 알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갤럭시S24 시리즈에는 배터리 보호 항목에 추가로 개선된 부분이 있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퀵패널을 열어서 톱니바퀴(설정) 부분을 터치 합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배터리 팁

설정 창으로 진입한 후에 중간 쯤에 있는 배터리 메뉴 항목을 선택 합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배터리 팁

배터리 항목에 들어가면 배터리와 관련된 다양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배터리 상태와 지금의 배터리로 얼마큼 사용할 수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절전모드 선택을 하실 수 있고 아래 부분에 배터리 보호 항목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원 UI 6.0 에서는 이 항목에서 활성화 비활성화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S23 유저들은 이 항목을 활성화 하면 배터리를 최대 85% 까지만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S24 울트라 원 6.1 에서 이 항목을 터치하면 또 다른 설정 창이 나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배터리 팁

배터리 보호 3가지 옵션 

배터리를 오랫동안 100%로 충전하면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배터리를 보호하고 수명을 지속하려면 추가 옵션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갤S23 에서는 최대 85% 충전까지 할 수 있는 옵션만 있었는데 갤S24 에서는 옵션이 3개로 늘어났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배터리 팁

배터리 보호 옵션은 크게 3가지 나뉘어져있습니다. 

기본: 95%~100% 사이 반복 충전 

최적화: 수면중일 때는 최대 80% 충전, 기상직전 완충 

최대: 80%까지만 충전 제한 

이 중에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보호 사용중으로 선택하면 디폴트 값으로 기본이 선택이 됩니다. 

저는 기본으로 사용 중인데 100% 충전 완료가 되면 충전이 멈추고 95%로 내려가면 다시 충전이 되는 방식 입니다. 늘 95% 이상의 배터리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항목을 선택하게 되면 하단에 맞춤형 서비스를 켤까요? 팝업 창이 뜹니다. 최적화 하기 위해서는 수면 시간을 측정해야만 하기 때문에 맞춤형 서비스를 켜야 합니다. 

최적화 기능은 수면중일때는 최대 80% 까지만 충전 하다가 기상직전 완충하는 개념 입니다. 제가 아침 7시에 일어난다고 하면 그때에 맞춰서 자동으로 완충을 시켜줍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수면 타임을 데이터화 시켜야 하기 때문에 적용 하는데 시간이 좀 필요 합니다. 그리고 기상 시간이 불규칙 하다면 아마 적용하기가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최적화 기능은 규칙적인 시간에 잠들고 기상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3번째 항목은 최고 80% 까지만 충전하고 충전을 멈추는 옵션 입니다. 기존에는 85% 까지 충전이 가능했는데 왜 이번에는 80%로 변경을 시켰는지 궁금합니다. 

최대 충전비율을 사용자가 최대 95% 까지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가 되었으며 좋겠습니다. 

아무튼 이번에 새롭게 들어간 배터리 보호 3개 옵션 덕분에 배터리 충전할때 좀 더 마음 편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잠 들때 배터리 충전하면서 자게 되면 배터리 수명에 악 영향을 주지 않을까 불안 했는데 이런 기능 덕분에 편하게 잠을 잘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24 구매를 하셨다면 배터리 보호 기능은 꼭 활용 하시기 바랍니다. 

그외에 충전 설정 부분에서 고속 충전, 고속 무선 충전 부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충전기에 연결했을때 고속 충전이 되지 않는다면 이 부분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절전 모드는 배터리 사용 시간이 정말 얼마 남지 않았을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내 휴대전화를 이용해서 무선 배터리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갤S24 휴대전화 뒷면에 다른 기기의 뒷면을 맞대면 무선으로 충전이 됩니다. 

내 휴대전화 배터리는 충분한데 상대방 배터리가 꺼지기 일보 직전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활용 하려면 꼭 설정에서 사용중으로 설정해 놓아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G 사용자라면 모르겠지만 저 처럼 LTE 요금제를 사용 한다면 기기를 구매하고 꼭 설정을 해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연결 항목에 들어 갑니다. 

모바일 네트워크 메뉴를 선택 합니다. 

데이터 네크워크 방식 항목을 선택하면 5G 우선모드, LTE 우선모드, 3G 모드 3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5G 우선모드 옵션이 기본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LTE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꼭 LTE 우선모드로 바꾸셔야 합니다. 5G 우선모드로 되어 있다면 5G 네트워크를 찾느라 배터리 소모가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꼭 LTE 모드로 바꾸셔야 합니다. 

5G 사용자중에서도 평소 5G 서비스가 잘 잡히지 않는다면 그냥 LTE 모드로 선택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빨리 한국에도 제대로 된 진짜 5G 서비스가 제공 되면 좋겠습니다. 

 

갤럭시S24 시리즈의 여러 개선된 부분 중에 하나는 배터리 사용시간 입니다. 유튜브나 웹상에서 갤럭시S24 배터리 테스트 진행한 것을 보면 아이폰15 시리즈 대비 유사하거나 좀 더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최신 스냅드래곤8 3세대, 엑시노스 2400 이 들어가서 전력효율이 높아지면서 배터리 효율성도 좋아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터리 성능과 관련된 설정 부분도 같이 살펴 본다면 배터리 효율성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자급제 가격 살펴보기  

 

삼성전자 갤럭시 S24 Ultra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