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6 아닌 갤럭시핏3 어떨까? 디자인 스펙 가격 출시일정(낙상감지, SOS 추가)

반응형

올해 초 공개된 갤럭시S24 시리즈 언팩행사에서 함께 등장하지 않을까 했던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핏3가 소리 소문 없이 조용히 공개가 되었습니다. 기능이 복잡하지 않고 가격은 저렴하고 배터리 오래가는 갤럭시핏 모델을 좋아하는 팬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갤럭시핏3 공개 디자인 스펙

이전 모델인 갤럭시핏2가 큰 인기를 얻어서 후속모델에 대한 관심 역시 컸습니다. 갤럭시핏3는 글로벌 시장에서 먼저 공개 된 후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갤럭시워치 시리즈는 기능이 많아서 좋긴 하지만 가격도 비싸고 나이 드신 분들이나 스마트 기기를 다루는데 능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저도 아버지가 갤럭시워치를 사용하고 계시지만 기능의 10%도 제대로 활용을 안하시고, 주로 시계나 알림 그리고 만보계 확인용으로 사용하는 것을 봤습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기능도 간단하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배터리가 훨씬 오래가는 스마트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핏 시리즈가 좀 더 유용하다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핏3

45% 커진 화면 

하지만 갤럭시핏 시리즈가 가지는 단점 중에 하나는 화면 크기가 작아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이 많지 않다는 것 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갤럭시핏3 같은 경우는 전작 대비 약 45% 커진 1.6인치(40mm)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한눈에 보다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핏3
갤럭시핏3

그리고 프레임을 갤럭시핏2는 폴리카보네이트를 사용했지만 핏3는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바디를 적용해서 외관적으로나 내구성 측면에서 개선이 되었습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 하나 있습니다. 

갤럭시핏3 SOS

낙상감지, SOS 기능 탑재 

낙상 감지와 긴급 SOS 기능을 갤럭시 핏 시리즈 최초로 지원합니다. 갤럭시워치에 적용된 기능인데 이제 핏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낙상이 감지되면 사용자가 저장된 긴급 번호로 전화해서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위급 상황에 처했을 때 측면 버튼을 5번 누르면 SOS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은 나이드신 부모님이나 환자 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갤럭시워치나 갤럭시 핏 같은 스마트 밴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알림 확인도 있지만 건강관리 측면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핏3는 100종류 이상의 운동 기록부터 수면, 스트레스 수준 등 다양한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을 종합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심박수를 체크할 순 있지만 아쉽게도 여전히 ECG 체크나 불규칙한 심장리듬(부정맥) 알림 기능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심장 건강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면 갤럭시워치6 를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면이 45% 이상 커진만큼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연결성도 좋아졌습니다.

카메라 리모컨 기능을 통해 손목에서 바로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미디어 컨트롤러 기능을 지원해 스마트폰에서 재생되고 있는 미디어 제어도 가능해졌습니다. 

이런 기능들은 그동안 갤럭시워치에서만 가능했는데 이젠 갤럭시핏3 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워치와 마찬가지로 '방해금지모드’나 ‘수면모드’를 연결된 스마트폰과 동기화할 수 있고, ‘내 폰 찾기’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의 위치를 찾거나 반대로 스마트폰으로 ‘갤럭시 핏3’ 위치 찾기 기능도 가능합니다. 

 

갤럭시핏3 주요기능

이전 모델과 동일하게 5ATM 등급 방수와 IP68 등급 방수·방진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갤럭시워치 스마트 밴드가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사용시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갤럭시워치6 클래식을 사용하는데 최대 2일 정도 사용이 가능해서, 늘 사용시간에 대한 압박으로 틈만 나면 충전을 합니다.

갤럭시핏3 주요기능

하지만 갤럭시핏3 같은 경우 한번 충전으로 최대 13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로 이런 오랜 사용시간 때문에 갤럭시워치 시리즈가 아닌 갤럭시핏 시리즈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물론 기능적인 부분으로 보면 갤럭시워치6 가 당연히 좋습니다.

하지만 오랜 배터리 지속 시간과 간단한 건강체크, 그리고 스마트폰 알림 연동 같은 부분만 된다고 한다면 갤럭시핏3이 오히려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핏2 같은 경우 낮은 가격 때문에 큰 인기를 얻었는데 신형은 얼마에 판매가 될까요? 

한국에서의 판매 가격은 아직 나오지 않았는데 대략 13만원~15만원 사이로 나오지 않을까 예측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화면도 커지고 기능적인 개선이 이루어지면서 가격도 많이 오를 것 같습니다.   

한국 출시 시기는 갤럭시A35, A55와 함께 3월 말 정도로 예상을 하고 있고, 그레이 실버 핑크골드 3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됩니다. 

 

 

갤럭시S24 설정, 아이폰 부럽지가 않아! 신박한 눈 비 날씨 시간 인공지능 잠금화면 만들기(AOD 위

갤럭시S24 울트라 구매 후 이것 저것 만지면서 요즘 스마트폰 살펴보는 시간이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갤럭시S24 같은 경우 최신 원UI 6.1 이 탑재 되면서 기존 갤럭시S23 울트라 ONE UI 6.0 에서 볼 수

www.khaiyang.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