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6 클래식 업데이트! 삼성TV 연결(헬스뷰지원), 터치패널

반응형

갤럭시워치6 클래식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올라왔습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안되었다면 지금 바로 수동으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저도 설정에 들어가서 수동으로 업데이트 확인하고 진행을 했습니다. 

갤럭시워치6 클래식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마트폰 화면에 있는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선택 합니다. 

갤럭시워치6 클래식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선택하고 나서 하단에 있는 워치 설정 항목을 선택 합니다. 

 워치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화면을 가장 아래로 스크롤 합니다.  

갤럭시워치6 클래식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가장 아래 부분에 있는 워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을 선택 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항목을 터치 합니다. 

이 부분을 선택하면 화면이 로딩 되면서 업데이트 항목이 있는지 나오는데 여기서 잠시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소프트웨어 버전이 최신이고 업데이트 할 부분이 없으면 '워치가 최신 버전입니다' 화면이 뜹니다. 이런 경우는 당연히 아무것도 안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할 부분이 있으면 이런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저는 업데이트를 바로 바로 하는 편이라 워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 합니다. 

파일을 다운 받았으면 야간 설치 또는 지금 설치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성격이 급하기 때문에 바로 설치를 합니다. 

갤럭시워치6 클래식 업데이트 내역은 이렇습니다. 

소프트웨어 정보 
 • One UI 버전: 5.0 Watch
 • 펌웨어 버전: AXB7
 • 크기: 283.84MB
 • 보안패치 레벨: 2024년 3월 1일
 
 업데이트 내용

헬스뷰 지원
삼성 TV 제품과 갤럭시 워치를 연결하여 워치에서 측정되는 운동 데이터를 TV 화면에 표기할 수 있습니다.
*지원 제품 및 연결 조건
. 24년 신규 출시되는 삼성 TV/Smart Monitor/ Projector/Life Style 제품에 지원되며 당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삼성 TV와 갤럭시 워치 모두 동일한 삼성 계정 조건하에 지원됩니다.

• TSP(터치 스크린 패널) 펌웨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 단말 동작 관련 안정화 코드가 적용.

갤럭시워치6 클래식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지금 설치 버튼을 누르면 갤럭시워치6 클래식 화면이 꺼지고 다시 부팅이 진행 됩니다. 화면이 다시 켜지고 정상적인 워치페이스가 보일 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업데이트 진행중에는 딱히 만져줄 부분은 없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내용을 보니 헬스뷰 기능이 추가 되면서 삼성 TV 제품과 갤럭시 워치를 연결하여 워치에서 측정되는 운동 데이터를 TV 화면에 표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도 집에서 운동할때 TV를 보면서 하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 기능은 2024년 최신 삼성TV, 스마트 모니터, 프로젝터 제품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LG TV라 당연히 사용을 하진 못합니다. 

이런 업데이트를 보면 가전제품 특히 TV는 무조건 늦게 사는게 좋은거란 생각이 듭니다. TV 같은 경우 스마트폰과 다르게 이전 모델에서는 최신 기능들을 업데이트 해주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TSP(터치 스크린 패널) 펌웨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단말 동작 관련 안정화 코드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갤럭시워치6 또는 다른 시리즈 사용자들도 시간이 나면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 들어 가셔서 수동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이 있는지 한번씩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안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2024년형 삼성 네오(NEO) QLED 8K 4K TV, 사전혜택 살펴보기

2024년에 TV를 구매하실 생각이 있다면 지금 삼성전자에서 진행하는 2024년형 Neo QLED / 삼성 OLED / 98형 신제품 사전 판매 행사에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끝난 갤럭시S24 시리즈 사

www.khaiyang.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