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 폴드6 소식, 각진 디자인 & 울트라 모델 추가?

반응형

1월에 공개된 갤럭시S24 시리즈가 역대급 판매액을 기록하면서 3분기에 등장할 갤럭시Z폴드6 시리즈에 대한 기대도 함께 커지고 있습니다. 저도 사전예약으로 구매한 갤S24 울트라 모델을 사용중인데, 기대했던 것 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줘서 폴드6 디자인과 성능에 대한 기대가 커졌습니다. 

갤럭시Z폴드6 렌더링 디자인

사실 제가 아직 폴드 시리즈에 관심을 두지 않는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디자인 입니다. 물론 성능도 제가 원하는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것도 있지만 디자인이 여전히 완성형은 아니라는 겁니다. 

갤럭시S24 울트라가 완성된 디자인을 보여줬다면 갤럭시Z폴드 시리즈는 아직 완성형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공개된 갤럭시Z폴드6 렌더링 이미지를 보면 점점 디자인이 완성형을 향해서 달려가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Z폴드6 렌더링

스마트프릭스(SmartPrix) 및 온리크스(OnLeaks)에서 공개된 렌더링 이미지를 보면 이번에 나올 신형은 기존 곡선 디자인에서 갤럭시S24 울트라와 같은 각진 모서리를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Z폴드5 vs 6 모서리 비교

제가 둥근 디자인을 선호 하지 않는데 이번에 공개된 렌더링 이미지를 보니 갑자기 급 호감이 가고 있습니다. 

갤럭시Z폴드6 렌더링

각진 렌더링 이미지에서 이전 모델 대비 좀 더 고급스럽다는 느낌이 더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기기를 펼쳤을 때 크기는 153.5×132.5×6.1mm 인데 이는 전작보다 세로 길이는 1.4mm 짧아지고, 가로 너비는 2.6mm 더 넓어진 수치 입니다. 

펼쳤을때 메인디스플레이는  약 7.6인치, 커버디스플레이는 6.2인치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화면의 크기가 좀 더 커졌으면 하는데 이번에는 화면 크기를 좀 더 키우기를 기대해 봐야 겠습니다. 

갤럭시Z폴드6 렌더링

화면 밝기는 2,600니트(nits)로 확 늘어나고, 소재 역시 갤럭시S25 울트라 처럼 티타늄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혹시 무게가 가벼워지지 않을까 기대할 수 있는데, 아쉽게도 기존에 사용하던 알루미늄 소재가 티타늄보다 더 가볍기 때문에 그런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자세하게 보면 카메라 디자인에 약간 손을 본 것 같기는 하지만  후면의 카메라 디자인 큰 틀은 바뀌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직 카메라 스펙에 대한 이야기는 나오지 않고 있는데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을 거란 부정적인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메라 스펙의 큰 향상 없이는 사용자들에게 어필하기 어렵다고 생각 합니다. 

 

제가 아직 갤럭시Z폴드 시리즈로 넘어가지 않는 이유중에 하나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카메라 성능도 한 몫 합니다.  

이번에 나올 폴드6 같은 경우 두 가지 모델로 나올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일반 모델과 고성능의 울트라 모델로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이 예상이 맞다면 울트라 모델에는 갤S24 울트라에 적용된 카메라가 탑재되지 않을까요?

아직은 초기라 디자인 외에 주요 스펙과 관련된 부분은 나온 것이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앞서 출시된 갤럭시S24 울트라 평가와 판매량이 좋기 때문에 3분기에 등장할 갤럭시Z폴드6 역시 기대가 큽니다.

강력한 퍼포먼스와 AI 기능이 탑재될 폴드5는 갤S24 울트라와 다른 어떤 특징으로 주목을 받을지 궁금합니다. 

예상 출시 시기는 7월 하순 또는 7월 10일에 언팩 행사가 열릴 것이란 다양한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미국이 아닌 올림픽이 열리는 파리에서 공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