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4 실시간번역 된다고?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 똑똑한 인공지능 세탁건조기

반응형

요즘 인공지능 AI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를 쓰면서 인공지능의 편리성을 제대로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갤S24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Ai 세탁기가 등장해서 화제를 몰고 있습니다. 요즘에 세탁기와 건조기가 합쳐진 세탁건조기가 시장에서 등장 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 인공지능 세탁건조기

그런데 저는 단지 세탁기와 건조기가 합쳐진 그냥 가전 모델이라고만 생각을 했는데, 거기에 실시간으로 번역하고 다른 기기를 제어하는 등 갤럭시S24와 동일한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놀랐습니다. 

이제 세탁기가 단순하게 빨래만 하고 건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Ai 기능까지 추가 되면서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 모델은 기존 세탁기에 건조기능을 합친 제품 입니다. 기존에는 세탁기 따로 건조기 따로 두고 사용을 했는데 그러다 보니 공간의 제약이 컸던게 사실 입니다. 

아마 이렇게 두개 두고 사용하시면서 늘 생각하셨을겁니다. 이걸 왜 하나로 만들지 못하는걸까?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

이전에도 세탁기와 건조기를 합친 제품이 있기는 했지만 성능이 만족스럽지 못해서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하고 묻혔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나온 세탁건조기는 기존의 단점들을 보완하고 무엇보다도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넣었기에 초기 반응은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지난 2월 24일 출시된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는 사흘만에 판매량 1000대, 누적 3000만대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가격도 300만원대의 고가 제품인데 세탁기+건조기를 원하던 수요가 그 만큼 많았던 것 같습니다.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역시 고가임에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국내최대 용량 세탁용량 25kg, 건조용량 15kg를 제공합니다. 아무래도 일체형 제품이라 그런지 건조용량은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 보다는 좀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사실 가격도 300만원대 고가 제품이라 이 정도 금액이면 공간만 확보된다고 한다면 세탁기 전조기 각각 따로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

하지만 공간의 효율성과 일체형이라 설치도 쉽고 갤럭시S24에 적용된 인공지능 기능이 들어가는 등 여러가지로 매력이 큰 제품인건 맞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보통 세탁기 건조기를 보면 화면 조작과 정보를 위한 LCD 화면이 2인치대가 주를 이루는데 이 녀석은 무려 7인치 LCD를 탑재 했습니다.

냉장고도 대형LCD를 적용한 제품이 비싼데 그 만큼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 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인공지능이 적용 되면서 구현되는 기능들이 많다보니 대형 LCD 화면을 적용한 것 같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

저는 세탁 건조 기능도 신기하긴 하지만 그것보다 스마트폰에서나 볼법한 기능들이 세탁기에서 구현된다는게 신기 했습니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패밀리허브 냉장고, AI 로봇청소기 '제트봇'에 적용된 고성능 칩이 탑재, 타이젠OS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그 덕분에 스마트싱스로 세탁건조기, 다른 가전제품을 연결해 세탁실에서도 TV, 냉장고 등의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3D '맵뷰'로 집안 상태를 확인하거나 갤럭시S24 기능을 통해 '빅스비'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더 신기한 것은 7인치 화면을 통해서 유튜브도 보고 거실 TV에서 보던 영상을 이어서 볼 수 있습니다. 

나중에 10인치가 넘어가는 화면이 탑재가 된다면 정말 세탁기 앞에서 다양한 작업들이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갤럭시에서는 친숙한 개인 비서인 빅스비까지 탑재되어서 스마트폰이 아닌 세탁건조기에 다양한 질문들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외도 전화를 받거나 실시간 번역을 요청하고, 다른 가전을 제어하는 등 스마트폰 갤럭시S24와 동일한 AI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기존 세탁기, 건조기 모델과는 가장 다른 차별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스포크 AI 콤보 제품이 있다면 집에 스마트폰을 두개 두고 있는 것과 같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주기적으로 자동 SW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향후에는 대규모언어모델(LLM)도 추가적으로 적용할 계획 이라고 하니 세탁건조기의 진화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궁금 합니다. 

세탁기도 좋은데 거실에 가까이에 있는 냉장고에도 이런 인공지능 기능을 빨리 적용시켜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거실 식탁에 앉아서 이것 저것 물어보기도 쉽고 좋을 것 같습니다. 

비스포크 ai 콤보 제품은 단순한 세탁건조기가 아닌 스마트폰의 영역까지 침투한 제품으로 상당히 독특하다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300만원 후반대인것이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그래도 라이벌인 LG 시그니처 세탁 건조기 가격이 600만원대로 그 보다는 많이 저렴합니다.

물론 LG 시그니처 라인이 더 고급스럽고 프리미엄급은 맞지만 저는 스마트폰의 똑똑한 인공지능(Ai) 기능까지 추가된 삼성 제품이 좀 더 끌리는 것 같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AI 콤포 가격 살펴보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25kg+15kg WD25DB8995BZ

COUPANG

www.coupang.com

 

 

갤럭시Z 폴드6 소식, 각진 디자인 & 울트라 모델 추가?

1월에 공개된 갤럭시S24 시리즈가 역대급 판매액을 기록하면서 3분기에 등장할 갤럭시Z폴드6 시리즈에 대한 기대도 함께 커지고 있습니다. 저도 사전예약으로 구매한 갤S24 울트라 모델을 사용중

www.khaiy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