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폰 따라하나? 갤럭시Z 플립7 더 커지는 화면 (베젤, 모토롤라)
- 스마트폰/리뷰(Review)
- 2025. 3. 7. 19:19
올 3분기에 등장할 갤럭시Z플립7 모델에 관한 루머들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갤럭시S25 시리즈가 공개된 후 이제 사람들의 시선은 앞으로 나올 갤럭시Z플립7, 폴드7 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디자인 변경에 있어서 기대가 큰 플립7에 대한 궁금증이 더 큰 상태 입니다.
폴드7 같은 경우는 두께와 관련된 기대가 큰데 플립7 같은 경우는 외부 화면의 변화에 대한 기대가 크다 할 수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최근 공개된 플립7 예상 렌더링 이미지를 보니 지금은 중국회사가 된 모토롤라 플립 모델과 상당히 유사한 모습을 하고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삼성이 중국폰을 따라하게 되는 형국이라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렌더링 이미지를 보면 플립6와 무슨 차이가 있나 싶습니다.
사실 플립에서의 디자인 변경이라고 본다면 외부 화면의 크기 변화라 할 수 있습니다. 렌더링에서는 잘 표현되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큰 변화가 있습니다.
플립6 외부 화면을 보면 카메라가 디스플레이 안에 있는 것이 아니라 밖에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외부 화면 전체가 화면이 아닌 일부만 화면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플립7 같은 경우 화면이 한 면을 다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한때는 미국 회사였지만 지금은 중국회사에 인수된 모토롤라에서 만든 플립폰 입니다.
갤럭시 플립과의 경쟁이 쉽지 않다고 생각했던 모토롤라는 과감하게 외부 화면을 디스플레이로 덮는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외부 카메라가 화면 안으로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플립6 처럼 이 정도의 화면 크기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은 화면 싸움이기 때문에 삼성도 결국에는 화면 크기를 좀 더 늘리기로 생각을 한 것 같습니다.
사실 스마트폰에서 화면 크기는 거거익선이 진리인게 사실 입니다. 화면이 커져야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갤럭시 폴드 시리즈 역시 새로운 모델이 나올때마다 화면의 크기가 더욱 더 커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화면 크기를 갤럭시 플립6 대비 좀 더 크게 만든 모토롤라 플립 모델에 대한 관심이 컸던게 사실 입니다. 그래서 나름 플립폰 시장에서 모토롤라가 점유율을 넓혀가는 중이었습니다.
모토롤라는 갤럭시 플립과 차별성을 둘 수 있는 것이 외부 화면 크기라는 것을 인식하고 화면 크기를 더욱 더 키우고 있습니다.
화면 크기 때문에 플립 시장에서 재미를 봤기에 모토롤라 플립 신형 모델에서는 플립7 처럼 한 면을 다 덮는 화면 크기로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올해 나올 갤럭시 플립7 도 모토롤라 플립 모델 처럼 카메라가 화면 안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좀 더 통일감 있는 경험을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또한 베젤의 크기도 상당히 줄어든 것을 알 수 있는데 그 만큼 몰입감 또한 커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외부 화면이 이렇게 커지면서 화면을 펼치지 않고서 할 수 있는 일이 더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상당히 반가운 개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AP를 갤럭시S25 시리즈에 탑재된 스냅드래곤8 엘리트를 탑재하고 램을 12GB로 올린다면 플립을 향한 관심이 상당히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AP 같은 경우 삼성 엑시노스 2500이 들어갈 수 있다는 뉴스도 나오고 있기에 이 부분은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램 같은 경우는 갤럭시AI 활용을 의해서 12GB 램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