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사랑니는 몇개 ?

반응형
            최근에 신경치료를 받으러 치과에 갔는데 엑스레이를 찍어 보니까 사랑니가 3개나 있더군요. 전 지금까지 저에게는 사랑니가 없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나름 제 치아를 보면서 대견 스러워 했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1개도 아니고 2개도 아니고 3개나 있다니..ㅠ.ㅠ  아는형이 하는 치과에 가서 진료를 봤는데 자세히 설명을 해주어서 알게 되었습니다. 전에는 동네 치과를 2군데 정도 갔었는데 신경치료 문의 하러 갈때는 사랑니에 대해서 전혀 언급을 안 해주었습니다. 엑스레이는 찍었는데 사진 보면서도 신경부분만 이야기 해주더군요. 사랑니가 몇달 사이에 없는게 생기는 건 아닐걸 같은데.. 이래서 아는 사람한테 받아야지 덜 억울한건가 봅니다.

아무튼 신경치료를 받았는데 정말 치과 치료 받는건 초등학교 이후로 아마도 처음인거 같습니다. 진짜 무서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는 덜 무섭더군요. 아마도 형이 치료를 잘 한듯 싶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메디컬 적인 고통은 익숙해져 있어서 이 정도 치료는 무사히 넘어간거 같습니다. 눈이 안 보이니까 드릴 소리나 뭐 불로 굽는 소리도 들리고 드릴로 치아를 갈고 있는지 물같은게 나와서 썩션도 계속 하고 저 나도 모르게 꼴딱 하다가 삼켰습니다. 재미 나더군요.ㅎㅎ 뭐 치과 진료야 돈이 많이 들어서 사람들이 꺼리는 거지 무서워서 그러는거는 아니지 않는가 생각이 드네요. 저도 치과치료를 잘 안받는게 겉으로는 무서워서 그런다고 하지만 진짜 무서운거는 엄청난 가격 때문이죠. 가늠할 수 없는 그 가격 ㅋ. 저도 아는 형이 치과의사로 있어서 도움을 받네요. 게다가 치료 후에 회까지 얻어먹고 ㅎㅎ (고마워 형) 세상은 도움 주고 도움 받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랑니는 형 말로는 한개만 제거 하면 될것 같다고 하네요. 그래도 다행입니다. 하나만 제거 하니까요.
치료 받으면서 크게 힘든건 없었는데 받을때 긴장을 해서 몸에 힘을 많이 줬더니 온몸이 욱신 거리더군요 머리도 좀 아픈것 같구요. 저도 치아 관리를 정말 잘 안하는 편인데 그래도 치아가 좋아서 지금에서야 신경 치료 받는 것 같습니다. 조금만 관리를 잘 했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치아한테 미안한 마음도 들더군요. 치아야 지켜 주지 못해 미안해 ㅠ.ㅠ ㅋ

여러분도 아직 치아가 신경치료 받지 않은 상태라면 관리 잘 하셔서 돈 절약 하세요. 그리고 치아가 아플때 바로 병원 가는게 돈 그나마 절약하는 방법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양치칠 잘 하시고요 그럼 치과도 안가고 자연니 그대로 오래 사용할 수 있겠지요.

"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바람의 이야기.. 카이 를 편하게 구독하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