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 벤츠 S클래스는 모두 하이브리드?

반응형

벤츠의 다음세대 S클래스가 모두 하이브리드로 간다는 것이 유명자동차 사이트인 오토블로그 소스를 통해서 나오고 있나봅니다.(뭐 아직 확정된 사실은 아니고 그렇다 통신이지만 그래도 이루어질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현재는 S400 하이브리드 모델만 제공이 되고 있는데, 벤츠에서 파격적으로 모든 S클래스를 하이브리도 방식으로 전환한다고 하는데 사실 약간은 놀란 부분이 있네요. 그래도 AMG까지 하이브리드로는 안가고 퍼포먼스급 차량인 AMG는 지금 그대로의 방식대로 간다고 합니다. 갈수록 친환경과 연비 부분에 대한 강화되고 있는데 벤츠가 생각보다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벤츠나 BMW같이 전통이 있는 독일 브랜드들은 그래도 이전의 성능에 바탕을 둔 내연기관에 대한 미련이 있어서 어느정도 먹을 건 먹고 나중에 좀 늦게 변혁을 시도할 줄 알았는데, 제가 보는 눈이 아직 먼 건가요? 최상의 클래스인 S클래스를 전부다 하이브리드로 가다니(일단 미국에서만) 약간은 놀랐습니다. 물론 아직 확정된 소식은 아니라고 하니 단정지을 순 없는 부분이긴 합니다. 
  

헐리우드에게 사랑받는 벤츠 S400 하이브리드

이렇게 S클래스 모두가 하이브리드로 간다니 반응은 제각각 인거 같네요. 환영하는 사람들과 못마땅해 하는 사람들, 하지만 결국 언젠가는 하이브리와 같은 또 다른 에너지원으로 변경될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이왕 그걸거면 빠른 발걸음을 보여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독일차는 내연기관뿐만 아니라 친환영 에너지를 베이스로 한 자동차에 대한 기술력도 뛰어나기 때문이죠. 기사를 보니 미국에서는 하이브리드 S400이 잘 팔리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헐리우드 연예인들이 특히 하이브리드 S클래스에 관심이 많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그네들은 환경에 대한 관심은 외형적으로 볼때는 무척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돈도 많고 오래 살려면 지구가 오래동안 온전해야 하기 때문에 먹고 살기만 생각해도 바쁜 가난한 사람들보다 환경적인 부분에서는 그 누구보다 관심을 가지고 있는게 아닐지..^^; 예전에 도요타 프리우스를 헐리우드 배우들이 서로 상징적인 의미로 구입을 하던게 생각이 납니다. 이번에 도요타가 품질과 명성에 엄청난 타격을 받아서 프리우스 좋아하는 사람들이 벤츠로 옮겨 가나 봅니다. 아무튼 친환경론자들에게 벤츠의 이런 움직임은 무척 환영받을 부분이라고 봅니다. 물론 저에게도 말이죠. 저도 그린 러버니 말입니다. ㅎㅎ 


S400 하이브리드 갤러리











실내는 벤츠보단 BMW이 더 좋아 보이는게.. 저의 취향은 아직 BMW인가 봅니다. 이게 언제 바뀔진 모르지만 말이죠. 늘 BMW과 벤츠 사이에서 취향이 왔다갔다 하는 저랍니다.ㅋ (그나저나 요즘 왜 포스팅이 뜸 한걸까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