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드카메라 갤럭시A9 2018 후기, 삼성페이 빠진 그랜저급 중저가폰

반응형

과거에 중저가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그다지 크지 않았습니다. 주로 프리미엄급의 모델에만 관심을 두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 이유는 중저가폰의 스펙이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중저가 스마트폰에는 큰 관심을 주지 않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아무래도 주로 높은 스펙의 프리미엄폰만 사용하다 보니 상대적은 떨어지는 중저가폰의 스펙은 눈에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중저가폰이 예전 처럼 허접(?)한 모습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랜저급의 중가폰 


프리미엄폰의 시장이 정체기에 접어들고 중국 브랜드의 진격으로 중저가폰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가성비 좋은 모델들이 속속 시장에 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삼성 갤럭시A9 2018 역시 가성비를 앞세운 중가폰 입니다. 가격을 보면 정식 출고가는 59만9500원으로 60만원대 중가폰 입니다. 


자동차로 따져보면 갤럭시S 시리즈가 제네시스 G80,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G90 이라면 갤럭시A9는 그랜저급으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급(S/노트) 아래에 있는 중저가 라인업 중에서 가장 고가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제네시스 G90 - 갤럭시노트 


그랜저 - 갤럭시A9 


앞서 말했듯이 과거에는 인기가 없던 중저가 모델들이 요즘 빵빵한 스펙에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갤럭시A9 디자인을 살펴보면 프리미엄급의 모델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6.3인치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모델이라 그런지 갤럭시노트의 느낌이 강하게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재질은 프리미엄급 모델에 사용하는 메탈과 유리 재질의 조합이라 감촉이나 손에 쥐었을때 느낌은 갤럭시S, 노트와 차별성을 느낄 수 없습니다. 


예전 중저가폰은 그립감이나 감촉 등에서 저가의 느낌이 강하게 났지만 갤럭시A9에서는 그런 느낌을 전혀 받을 수 없었습니다. 



베젤 역시 앞으로 나올 갤럭시S10과 비교하면 크다고 느낄 수 있지만 기존 모데들과 비교해서 넓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갤럭시A9의 가장 큰 디자인 특징이라고 한다면 후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세로로 쭉 도열된 4개의 카메라가 갤럭시A9의 모든것을 대변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최초 쿼드렌드 탑재 


4개의 렌즈는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상당한 임펙트를 주고 있습니다. 사실상 시장에 판매되는 스마트폰 중에서 후면에 최초로 4개의 렌즈를 탑재한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작년에 등장한 LG V40 ThinQ 가 후면에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 하면서 멀티렌즈 스마트폰의 등장이 본경화 되었는데, 갤럭시A9은 가장 많은 4개(쿼드)렌즈를 탑재 함으로서 국내서 렌즈 끝판왕으로 올라 섰습니다. 


후면에는 지문인식 센서가 있고 심박센서는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좌측면에는 볼륨조절버튼, 전원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우측에는 빅스비 호출 버튼이 위치해 있는데 갤럭시A9에서는 빅스비 보이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3.5mm 이어폰단자, USB-C 타입 단자, 스피커가 그리고 상단에는 나노 유심슬롯과 마이크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립감이나 감촉 무게등에서 프리미엄폰과 비교해도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는데 화면까지 갤럭시S, 노트에 적용되는 슈퍼아몰레드 패널을 적용해서 프리미엄폰과 외형적인 차별을 두기가 어려웠습니다. 


비록 해상도는 2,220 x 1,080로 갤럭시S/노트 보다는 떨어지지만 육안으로 큰 차이를 느끼기는 어려웠습니다. 


펜타카메라 


갤럭시A9의 가장 큰 핵심 포인트는 카메라 입니다. 후면에 4개 전면에 1개를 가진 펜타카메라 스마트폰인데 후면만 놓고 보면 국내 출시된 제품중에서 가장 많은 렌즈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4개가 달렸기 때문에 카메라 부분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면 렌즈 스펙을 보면, 


1. 메인렌즈

2400만화소 F1.7 


2. 망원렌즈 

1000만화소, F2.4 2배줌 


3. 광각렌즈 

8백만, F2.4, 


4. 심도렌즈 

5백만, F2.2 


이렇게 4개의 렌즈는 각각의 역할이 있습니다. 망원렌즈가 있어서 손쉽게 피사체를 끌어 당길 수 있고 광각렌즈로 더 많은 피사체를 한번에 담을 수 있습니다. 



표준, 망원, 광각렌즈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갤럭시노트9이 표준과 망원만 있었다면, 이젠 광각까지 추가 되면서 3개의 화각을 쉽게 담을 수 있어서 너무 편 했습니다. 



나머지 하나는 심도를 조절하는 렌즈 입니다. 


카메라 기능중에 아웃포커스 연출이 가능한 '라이프포커스' 기능이 있는데 심도렌즈 덕분에 완성도 뛰어난 아웃포커스 촬영이 가능 합니다. 




라이브포커스 촬영시 심도의 깊이를 손쉽게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뒷배경이 흐려지는 아웃포커스 효과를 쉽게 만들 수 있는데 심도렌즈 도움으로 비교적 완성도 있는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전면은 하나의 렌즈만 있지만 2400만 화소(F2.0)의 고화질이라서 비교적 좋은 퀄리티의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은 UHD(4K) 를 지원 합니다. 




갤럭시A9 샘플사진


다양한 화각을 지원하는 4개의 카메라 덕분에 사진 촬영하는 재미가 쏠쏠 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움이 있다면 흔들림 보정 기능(OIS)가 탑재되지 않아서 흔들림에는 약한 면이 있습니다. 



갤럭시S, 노트에 탑재되어 있는 '마이 이모지'도 지원하기 때문에 나만의 이모지콘을 만들어서 카톡이나 문자메시지등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빅스비 보이스 지원 


중저가폰에 빅스비가 지원되더라도 '보이스'는 빠진 경우가 많은데 다행스럽게 갤럭시A9에는 빅스비 보이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음성으로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빅스비 보이스가 탑재 되었다는 것은 확실한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폰에 주로 들어 있는 보안폴더도 지원을 하기 때문에 중요한 자료를 안전하고 은밀하게 나만의 금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중요한 데이터를 저장해 놓고 다니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필요한 기능 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무척 애용하는 기능 입니다. 


삼성페이 지원 NO 


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삼성페이 지원여부는 아쉽게도 'NO' 입니다. 이 정도 스펙이라면 당연히 삼성페이를 지원하는 줄 알았는데 막상 리뷰를 하면서 살펴보니 지원을 하지 않는 단말기라고 나오더군요. 


 

삼성페이 사용하려고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은데 그랜저급의 갤럭시A9에서 삼성페이를 지원하지 않는 건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 입니다. 


삼성페이는 사용해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정말 유용한 기능이라 삼성페이 미 탑재는 정말 아쉬울 수 밖에 없습니다. 갤럭시A9 구매 하시는 분들은 구매전에 삼성페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A9 하드웨어 스펙을 살펴보면, 


AP: 스냅드래곤 660 

램: 6GB 

내장메모리:128GB 

외장메모리: 마이크로SD카드 지원 

배터리: 3800mAh 

컬러:

캐비어 블랙, 레모네이드 블루, 블루검 핑크

 

램, 내장메모리, 배터리 등 주용 부분의 스펙이 프리미엄급에 걸맞는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선충전과 방수/방진을 지원하지 않는 부분은 약점으로 지목되는 부분 입니다. 


갤럭시A9을 리뷰 하다보니 만족스러운 점과 아쉬운 점이 골고로 섞여 있었는데 구매하실 때는 이런 부분을 충분히 확인하고 구매 결정을 내리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선택도 중요하지만 통신사 선택도 중요한데 아무래도 다양한 혜택과 가성비 좋은 요금제를 가진 통신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KT 같은 경우 작년에 선보여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 상품이 상당히 매력이 있습니다. 저도 현재 사용중인 상품인데 데이터 완전 무제한에 스마트기기 2회선무료, 멤버십VIP, 미디어팩(지니무료) 지원 등 혜택이 푸짐 합니다. 


스마트기기 2회선 무료 덕분에 아이들 같은 경우 키즈폰을 요금을 내지 않고 무료로 이용중입니다. 



그리고 현재 '프리미엄 Double UP 프로모션'이 진행중인데요. 


미디어팩 TV 쿠폰 11,000포인트 추가(기존 제공 11,000포인트 포함 총22,000포인트, 가입 월 포함 3개월 제공), 스마트 기기 1회선 무료 추가(가입 월 포함 12개월 제공)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19.01.03~2019.03.31일까지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의 신규/기변/요금제 변경 고객에 한하여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Y24ON/Y 수능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쓰면 왓차플레이 3개월간 무료 입니다. 


갤럭시A9 자세히 살펴보기



by 카이



[CES 2019] LG vs 삼성, 4K TV를 넘어 이젠 8K 대전!

미리보는 CES 2019, 삼성 갤럭시F VS LG 폴더블폰

LG 워치 W7, 아날로그(?) 스마트워치 2주 사용기

2019년 기해년 주목할 국산 신차 4대천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