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에서도 SUV를 만든다? 럭스젠7 SUV (Luxgen7)
- 자동차/소식
- 2010. 6. 9. 09:54
반응형
IT 컴퓨터 부분에서 맹 활약을 펼치고 있는 대만에서 이젠 작고 올망 졸망한 것만 만드는 것에 지쳤는지 드디어 자동차 산업에 손을 댔습니다. 아마도 이웃인 중국에서 너무 쉽게 자동차를 만들고 있는 것을 보니 아마도 자존심에 상처를 받은게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예전에는 자동차는 선진국에서만 만들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어서 별 생각 안하고 열심히 컴퓨터만 만들고 있었는데 중국에서 개나 소나 자동차 회사 만들어서 여기 저기 짜집기 해서 얼렁뚱땅 차를 만들어내니 이제 생각이 바뀐 것 같습니다. 자동차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걸로 말이죠. ㅎㅎ
대만의 첫 SUV 럭스젠7
대만의 승용차 브랜드인 럭스젠(Luxgen)에서 이번에 2번째 모델인 럭스젠7 SUV를 선보였습니다. 처음으로 선보였던 럭스젠7 MPV에 이은 2번째 모델이라고 하네요. (전 사실 대만에 자동차 메이커가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소형 SUV는 아니고 대형 SUV라는 걸 느끼실 수 있고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럭셔리 SUV입니다. 크기는 4800mm x 1930mm x 1760mm 뭔가 이것 저것 덕지 덕지 붙어 있는게 나름 고급스럽게 보일려고 노력을 한 것 같기는 합니다.
그런데 중국의 자동차와 DNA가 비슷해서 그런지 일단 사진을 놓고 보면 이것 저것 참 많이 떠오르게 하네요. 전면 부분을 보면 현대 i30도 보이고 뭔가 과하게 보여 주려다 보니 독창적인 느낌을 찾아 보기가 힘드네요. 사실 디자인적인 창의성은 그렇게 쉽게 형성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아직 자라나는 회사에 너무나 많은 것을 기대한다는 것이 무리인 듯 합니다.
실내의 모습은 나빠 보이지 않습니다. 컬러가 정확하게 어떤건지 모르겠는데 붉은 색을 좋아하는 중국인들의 특성을 따라서 약간 붉은 컬러 계열인 것 같네요.
센터페시아와 운전석 부분은 국내 자동차 회사의 실내와 비교해서도 그렇게 부족함은 없어 보입니다. 아직 시작한지 별로 안된 자동차 회사 치고는 실내도 괜찮게 나온 것 같네요. 그리고 드라이빙 성능은 모르겠지만 나이트 비전도 있고 차선이탈 경계 장치도 있고 Think+ 온보드 컴퓨터도 달려 있다고 하니 기능은 있을 건 있나 봅니다. (국내회사들 보다 오히려 좋은거 같군요. ^^;)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격도 고가일거라고 생각이 드는데 $25,831 부터 $35,386 까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고가라는 생각은 들지 않지만 그래도 이름도 모르는 대만에서 만든 차가 이 정도 가격으로 팔린다면 과연 해외에서 팔리긴 할까요? 그냥 대만은 컴퓨터 관련된 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은데..^^
(그나저나 해외 반응은 이름부터 코미디라는 말과 이것 저것 짜집기 했네 라는 반응이 대부분이군요. 일단 중국차라는 이미지 때문에 환영을 받을려면 갈길이 멀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