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카드 아이폰 어플 이렇게 사용하자
- 아이폰.아이패드.테블릿/주변기기.앱
- 2010. 6. 24. 08:00
반응형
씨티카드 아이폰 어플에 관련된 포스팅을 프리뷰 형식으로 얼마전에 살펴보았습니다. 그때는 직접 씨티카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보지 않은 상태에서 작성한 거라서 작성하면서 참 궁금한 점이 많았습니다. 최근 들어서 은행이나 신용카드에 관련된 어플들이 하나둘씩 선보이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이런 부분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그 동안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지만 가지고 있는 카드가 가지는 혜택이나 이런 부분을 자세히 몰랐기 때문에 연회비만 자동으로 나가고 실제적으로 큰 도움을 받을 수 없는 부분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만들때는 분명히 이런 혜택을 받을려고 발급을 했지만 막상 받고 나면 시간이 지나면서 어떤 혜택이 있는지 기억도 안 나고, 또 인터넷으로 이런 것 확인하는 것도 귀찮을때가 있고 해서 어느순간 부터 장농신용카드가 되던가 그냥 혜지하지도 못하고 애물단지가 되는 경우를 종종 보았습니다.
씨티카드 아이폰 어플은 바로 위에서 언급한 이런 폐해를 줄이기 위한 방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카드의 혜택은 알려주지 않지만 씨티카드의 모든 카드에 대한 정보와 혜택 그리고 위치정보 서비스를 이용해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가맹점과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럼 서론은 이정도로 하고 바로 씨티카드 아이폰 어플은 어떻게 생겼는지 직접 다운 받고 사용해 본 경험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씨티카드 아이폰에 설치하기
먼저 씨티카드 어플을 설치하려면 아이튠즈에 가서 다운을 받아야 합니다. 전 검색을 씨티카드 이렇게 했더니 절대 안 나오더군요. (알고 봤더니 CITI 이렇게 영문으로 되어 있었다는..ㅡㅡ;; )그래서 겨우 카테고리를 통해서 들어가서 다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미국계정으로 다운 받게 하려고 그랬던 것 같습니다.) 다운 받고 설치하는 건 누워서 떡 먹기처럼 쉽게 설치했습니다. (씨티은행과 씨티카드 어플이 거의 동시에 선을 보인 것 같습니다. 씨티카드는 카드에 관련된 어플이고 씨티은행은 은행 이체나 업무에 관련된 어플이니 씨티 고객이라면 둘 다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
받은 어플은 바탕화면에 깔고 이제 실행을 해야 겠습니다.
실행하게 되면 씨티카드 특유의 로고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예전에 씨티카드 로고는 우산으로 알고 있는데 변경되었나 봅니다.)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씨티카드 어플
씨티카드 어플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만나보는 화면 입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카드 어플을 설치하면 뭔가 딱딱하고 재미있는게 없을 거라는 생각을 할 수 있는데 화면에 보시는 것 처럼 씨티카드는 생활에 밀접한 여러 식당이나 마트 약국등을 신용카드의 혜택과 결합시켜 보여 주기 때문에 지루한 부분은 없고 오히려 이것 저것 주위에 있는 편의시설을 확인하는 재미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몇가지 예를 들어보면...
가맹점 정보 그리고 위치와 혜택을 자세하게 파악가능
평소에 신용카드로 계산을 많이 하는 주유소를 찾아 보았습니다. 현재 위치의 근처에 있는 주유소를 찾아 주고 있는데 그냥 무턱대고 아무 주유소나 찾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씨티카드 어플이다 보니 씨티카드가 할인이 되는 가맹점 주유소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씨티카드가 있다면 처음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를 미리 어플에 등록을 해 놓으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혜택이 맞는 가맹점만 보여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같은 씨티카드라 해도 혜택이 틀리고 할인이 되는 가맹점이 다르기 때문이죠)
주유소의 정보를 보여 주면서 전화번호와 위치를 지도로 정확하게 표시해주고 그리고 어떤 할인이 제공되는지 아주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꼼꼼히 살펴봐야지 나중에 어떤 할인이 되는지 알 수 있지만 앞서 이야기한 것 처럼 미리 카드를 등록 시켜 놓으면 알아서 할인이 되는 곳만 나오기 때문에 편하답니다. (그러니 어플 설치하고 나서 씨티카드 유저라면 바로 사용하는 카드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가지는 않지만 아주 가끔은 들르는 아웃백 스테이크 같은 경우 씨티카드중에 20퍼센트 할인되는 것이 있나 봅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렇게 검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역시나 자세하게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에 대한 정보들이 자세하게 나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상세하게 표시되기 때문에 찾아 가는데 전혀 어려움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 (지도는 거의 구글 지도를 사용하는 것 같은데 다음지도도 적용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로드뷰가 정말 길 찾는데는 최고기 때문이죠.ㅎㅎ) 그리고 찾은 장소를 바로 전화버튼을 눌러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디다 따로 적을 필요도 없고 기억할 필요도 없답니다. 114요금은 조금 줄어들겠네요.^^)
약국 찾는 어플도 현재 무료로 시중에 나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씨티카드 어플에서도 주변의 약국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나와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주위에 약국이 어디 있나 하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보고 다녔던 기억이 나는데 이젠 약국은 이렇게 아이폰 어플에서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으니 정말 세상 좋아진것 같습니다. 지도로 정확하게 찾아주고 전화까지 한번에 걸 수 있게 되었으니 말이죠. 게다가 일부 씨티카드는 약국에서도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전 약국에서도 신용카드가 할인된다는 건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
해외 가맹점도 어플에서 바로 확인 가능
늘 여행은 떠나지 못하지만 생각만으로 사람을 설레게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렇게 여행에 관련된 섹션을 보는 것 만으로 여행준비를 하고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지면서 괜히 설레이게 만들어 주더군요. 여행 관련되서 확인해 보니 씨티카드가 필리핀 항공사와 할인제휴가 되어 있나 봅니다. 제가 워낙 필리핀을 좋아하다 보니 필리핀이라는 단어만 나와도 괜히 기분이 좋아지네요. (하지만 비지니스 클래스 할인이라고 하니 저에게는 먼나라 이야기..ㅎㅎ )
여행을 꿈 꾸는 사람들에게 공항이란 장소는 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미지의 곳, 자주 갈 수는 없지만 이렇게 어플을 통해서라도 방문해 보는 것을 어떨런지요. 씨티카드가 사용되는 공항에서의 가맹점에 대한 위치와 정보가 자세하게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사용될 정보 같습니다.^^
이전에도 소개 드렸던 매우 흥미로왔던 부분은 바로 해외 가맹점에 대한 정보까지 나온다는 사실입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진출이라.. ㅎㅎ 역시 씨티카드는 글로벌 기업이라 그런지 해외에서의 활용도가 다른 카드사보다 좋아 보입니다. 게다가 이렇게 어플을 통해서 친절하게 가맹점에 대한 혜택과 위치까지 알려주니 말이죠. 지금은 주로 아시아 국가만 나와 있는 것 같은데, 앞으로 국가는 점점 늘어날 것 같습니다. 시험 삼아서 홍콩의 한 식당을 선택해 보았는데 거리가 무려 2천킬로미터가 넘는 지역에 있는 곳이네요. 그래도 정보는 자세하게 나와 있고 위치도 잘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이곳에 나온 혜택을 다 제공할지는 제가 직접 가보지 않아서 장담은 못 드릴 것 같습니다.ㅎㅎ 나중에 가서 혜택 진짜 받고 오신 분 있으면 댓글로..)
그 밖에도 이벤트 소식도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현재 씨티카드 어플 받으면 선물 주는 이벤트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씨티카드의 여러 소식들을 빨리 확인할 수 있고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카드가 어떤지도 알려주기 때문에 나중에 카드 만들때 쓸데없는 혜택이 있는 카드를 만드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왕 만드는 거 연회비도 나가는거 본인에게 최적화된 카드를 만드는게 좋은 거니 말이죠.^^
씨티카드 아이폰 어플을 사용하고 느낀점
씨티카드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접근하기가 쉽다는 것입니다. 왠지 신용카드 어플이다 보니 접근하기도 쉽지 않고 내용도 딱딱하고 그럴 것 같이 보였지만 막상 사용을 하고 나니 일반적으로 우리가 다운 받아 사용하는 위치기반 어플들과 비슷해서 그런지 금방 친밀해지더군요. 주위에 있는 여러 편의시설들을 알려주니까 씨티카드 가입자가 아니더라도 다운 받아서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두가 사용이 가능하고 거기에 씨티카드 가입자라면 조금 더 활용성이 있는 것이지 씨티카드 가입자만 사용하는 거는 절대 아니니 아이폰 유저라면 그냥 다운받아 사용해 보세요. (어차피 무료니까 말이죠.^^)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똑똑한 어플
그리고 사용하기 전에 미리 자기가 가지고 있는 씨티카드 종류에 맟추어서 설정을 해 놓으시는게 사용하실때 더 편리하답니다. 저도 가지고 있는 스카이패스 마스터카드를 설정해 놓고 한번 테스트를 해 놓았는데 아쉽게도 이 카드는 혜택이 별로 없더군요. 그래서 많은 할인 가맹점들이 노출이 안되었답니다. ㅠ.ㅠ 아무래도 마일리지 적립이 가장 큰 혜택이다 보니 다른 혜택들은 좀 없나 봅니다. (사실 전 다른 할인 혜택보다 마일리지 많이 적립해주는게 더 장땡이니까 말이죠.^^ ) 이렇게 미리 정확하게 설정을 해 놓아야지 잘못된 할인 혜택을 보고 가맹점 가서 낭패를 안 볼 수 있습니다. 맞춤 정보 서비스라고 불 수 있는데 이런 부분이 다른 신용카드 어플들과 차별화되는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은 단점에 관련된 부분은 찾지를 못 했는데(아마도 좀 더 사용해 봐야지 단점이 보일 것 같습니다.) 아마도 단점이 발견된다고 하면 나중에 가맹점에 갔을때 어플에 나와 있는 할인 정보와 혜택이 다르다던가 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아무튼 씨티카드를 사용 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설치를 해야 하는 프로그램은 분명합니다. 그리고 씨티카드를 소유하지 않은 분들이 설치하셔도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한번 다운받고 사용해 보시실 바랍니다.^^
반응형